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분기 흑자 전환한 카페24, 주가도 18% '급등' 2024-11-08 09:33:45
2만91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흑자 전환 소식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카페24는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작년 3분기엔 3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는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3분기 매출액은 765억원으로 18.1% 늘었다. 순이익은 49억원으로 79.1% 줄었다....
"클릭 몇 번이면 온라인 마케팅 끝…쓰기 쉬운 e커머스 CRM 만들었죠" [긱스] 2024-11-05 17:34:47
김 대표는 “카카오에서 커머스나 광고에 데이터를 연동해 고객 관리에 활용하는 업무를 했는데, 밖에서도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대형 플랫폼에 의존하는 대신 자사몰 구축을 시도하는 e커머스 업체가 늘어나는 것도 데이터라이즈엔 기회다. 김 대표는 “플랫폼 수수료를 절감하면서 고객 데이터를...
'창립 6주년' 리코,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Geeks' Briefing] 2024-11-05 15:49:12
특화된 패션 브랜드의 이월·재고 상품을 모은 아울렛 플랫폼이다. 와이콤마의 김민근 이사는 “현재 정식서비스 출시를 위해 다수의 인플루언서, MCN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패션 커뮤니티 커머스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 드립은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소비자-인플루언서 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경기도와 경과원, ‘제27회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 개막 2024-11-01 10:23:42
라이브커머스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도 열린다. 수출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구성됐다. 지난달 31일부터 이틀간 해외 바이어와 기업 간 1대 1 매칭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며, 국내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유통 MD들이 참여하는 구매상담회도 함께 열린다. 우수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는...
AI와 IT 미래산업이 한 자리에 '지페어 코리아 2024 개막' 2024-10-31 17:32:47
커머스 경진대회도 실시한다. 수출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과 해외 바이어와 기업 간 1:1 매칭 수출상담회, 국내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유통 MD들이 참여하는 구매상담회도 함께 기획했다. 우수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는 'G-FAIR 어워즈'와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 소장단이 참여하는 '경기 글로벌...
'눈 가리고 아웅' 고려아연 유증...주가 이틀째 급락, 뿔 난 주주들 [오한마] 2024-10-31 11:39:10
그룹 소속 씨커머스 직구 서비스를 국내 기업 복지몰 등 폐쇄형 특화 쇼핑몰에 최적화해, 폐쇄몰 시장의 상품 구성이 가지는 한계 등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아이톡시는 장초반 두자릿수 급등세를 보였지만 현재는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한채 거래되고 있습니다. ◆ 청담글로벌, 커머스 기업...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영양제 최저가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 ‘밸런스’ 2024-10-24 22:54:57
있고, 국내에 쿠팡 같은 대형 종합 커머스를 제외하면 제품 종류는 압도적으로 1등입니다. 최근에는 제로 음료나 단백질바 같은 건강을 관리하는 목적의 식품류를 300여 품목을 추가하였습니다. 영양제 소비자는 결국 먹어서 건강을 관리하는 성향을 지닌 고객이니까 잘 맞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입점하자마자 매출이...
신세계백화점몰 8년만에 외부 제휴…카카오쇼핑서 '명품族' 공략 2024-10-22 17:34:27
그간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몰을 신세계몰 이마트몰과 함께 통합 운영하는 데 집중했다. 하지만 e커머스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외부 제휴를 확장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뢰도가 높은 외부 채널 플랫폼과 적극 손을 잡을 것”이라고 했다. 두 회사는 명품에 기대를 걸고 있다. 최근 머스트잇,...
소스 운영사 모비두, ‘2024 하이서울기업’에 선정 2024-10-22 09:00:00
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대표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라이브’,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 뿐만 아니라 실시간 타깃 마케팅 ‘소스애드’, 전환형 숏폼 광고 서비스 ‘클립부스터’...
에이피알 "홍콩 팝업스토어서 10일간 매출 17억원 달성" 2024-10-22 08:32:38
최근 홍콩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6일까지 홍콩 침사추이에 위치한 쇼핑 명소 'K11 아트몰'에서 메디큐브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팝업 스토어에는 10일간 1만5천명의 현지 소비자가 방문했으며 17억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