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중국 게임 '명조'가 한국 게임산업에 던지는 시사점은? 2024-02-24 11:00:01
상황에서 2017년 설립된 중국 게임사 쿠로게임즈가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오픈월드 게임 '명조: 워더링 웨이브'로 원신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히트작 '원신'의 게임플레이부터 수익모델(BM)까지 따라한 '명조'를 지난 19일 시작한 2차 비공개 베타테스트(CBT)에 참가해 살펴봤다. ◇...
NHN도 도전한다…장르 다각화 키가 된 '서브컬처' 2024-02-13 18:09:57
서브컬처 게임을 준비 중이다. 기존 주력 장르의 수익성이 악화하고 있어서다. NHN은 국내 게임 개발사인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역할수행게임(RPG)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NHN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판권을 갖고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모바일과 PC를 모두 지원한다. 연내...
NHN,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RPG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2024-02-13 09:48:32
NHN,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RPG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NHN[181710]은 국내 게임 개발사 링게임즈와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NHN,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 연내 글로벌 출시 2024-02-13 09:16:40
NHN이 링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스텔라판타지'의 글로벌 퍼블리싱 판권을 획득했다. NHN은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텔라판타지’는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대응 수집형 RPG로,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비주얼과 미소녀 3D 캐릭터의...
2027년 세계 한식산업 300조원 규모로 키운다 2024-02-02 08:00:06
품질을 높여나간다. 아울러 발효문화, 전통한식, 제철밥상, 유행한식 등을 주제로 한 관광상품인 'K-미식벨트'를 2027년까지 15곳 조성한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식산업이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정책적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섬산련, 대전환 시대 미래를 책임질 디지털 전문가 구축 2024-01-05 10:34:27
MZ세대가 선호하는 세컨핸드 시장을 컬처로 만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박창현 번개장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브랜드 마케터로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를 위해 어떤 상황에 직면하든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단단한 관점을 구축한 것이...
한국앤컴퍼니그룹, '2023 패밀리데이' 진행 2023-10-16 16:38:18
소개하고 그룹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포토존 운영, 캐리커처 그림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키링 및 업사이클링 방향제 제작 등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자녀가 부모의 근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의 가족회의,...
490개 'AI 성우' 만든 네오사피엔스 대표가 홀로 미국에 가는 이유 [긱스] 2023-09-14 09:11:24
비전 공유 등이 잘 되는지 매달 체크하고 있죠. 분기별로 컬처 데이라고 정해서 아예 하루를 날을 잡아서 하루 종일 사무실에 관련 행사를 합니다.회사의 방향과 정책 등을 공유하는 행사죠. Q. 2년 전이면 사내 문화보다는 성장에 더 신경 써야 할 시기 아닌가요. A. 지금은 직원이 70명 가까이 됩니다. 2년 전은 20명 ...
"유커를 잡아라"…여행·호텔업계, 손님맞이 준비 '분주' 2023-08-13 08:00:15
오더링 시스템을 전면 교체했고, 관광객들이 밤 시간을 더 즐길 수 있도록 일부 업장의 운영 시간을 자정 이후로 연장했다. 파라다이스도 고객 유치를 위한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K-컬처 이벤트를 개최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기업간 거래(B2B) 단계에서 수요를 진작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의 경우 판촉...
막걸리도…청주도…이 男子 손을 거치면 신의 물방울 2023-06-29 18:05:47
K컬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외국인들은 문화 체험을 위해 한인타운을 찾고, 스토리가 있는 한국의 전통주를 마신다. ‘우리 술 전도사’로서 아쉬운 점은 없나. 미국인들은 ‘아시아의 고급 술’이라 하면 아직도 으레 사케를 떠올린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누룩을 발효시켜 깊은 맛이 나는 탁주도 있고, 맑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