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일 아침 '저가 커피' 즐겨 마셨는데…'충격 실상' 2024-10-21 19:34:27
6월 말 기준) 브랜드별 매장 수 대비 평균 위반 건수 비율을 살펴보면 컴포즈커피·더벤티(1.3%), 메가커피(1.2%), 하삼동커피(1.1%), 투썸플레이스·할리스(1.0%) 순이었다. 스타벅스(0.2%), 이디야커피·파스쿠찌(0.3%)는 1% 미만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브랜드별 적발 건수는 메가커피(138건), 컴포즈커피(135건),...
AI법률비서 팔로, 숏톡 서비스 출시 이벤트 2024-10-15 10:29:31
선착순 2,000명에게는 컴포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최신형 에어팟 맥스 2세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AI법률비서, 팔로’는 법령과 판례를 기반으로 한 법률 AI 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문제에 대해 실시간...
이디야는 왜 이제서야 '선재'를 만났을까 2024-10-10 17:45:31
지난 5월 경기 시흥시에 3000번째 가맹점인 오이도점을 열었다. 컴포즈커피는 지난해 12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컴포즈커피는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 뷔와의 시너지를 통해 컴포즈커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컴포즈커피의 자체 앱...
"손흥민·뷔를 어떻게 이겨?" 했는데…'변우석 카드' 꺼낸 '이디야' 2024-10-08 10:52:37
확장한 메가MGC커피, 컴포즈커피 등에 이어 이디야 역시 변우석을 앞세워 스타 마케팅에 뛰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변우석 배우의 선한 이미지와 오랜 시간 묵묵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온 점이 브랜드와 닮아있다. 오직 커피에만 집중하는 이디야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디야는...
빅딜 쓸어담은 UBS, 재무자문 1위…KB증권 발행시장 독보적 선두 2024-10-03 17:00:00
제이시스메디칼 인수, 필리핀 졸리비푸즈의 컴포즈커피 인수를 비롯한 ‘크로스보더 딜(국경 간 거래)’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모건스탠리는 3건, 3조5040억원의 자문 실적으로 4위를 기록했다. ○법률 김앤장·회계 삼정 1위법률자문에서는 김앤장이 압도적 입지를 재확인했다. 올 들어 3분기까지 40건, 17조2305억원 규모...
[2024년 3분기 리그테이블]'조단위' 거래 도맡은 김앤장, 법률자문 압도적 1위 2024-10-02 10:45:35
등 조 단위 딜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컴포즈커피 매각(4700억원), 스틱인베스트먼트의 녹수 인수(4628억원), 보령바이오파마 매각 (3199억원), 우진기전 인수·매각(2350억원),한민내장 인수(2100억원) 등 중소형 딜도 다수 따냈다. 광장은 39건, 5조354억원의 거래를 도와 4위에 올랐다. 중국 우시헝신광전재료유한공사의...
[2024년 3분기 리그테이블]'빅딜' 쓸어담은 UBS…재무자문 1위 2024-10-02 10:29:19
측 자문을 맡았다. 필리핀 졸리비푸즈가 컴포즈커피를 4700억원에 인수하는 거래도 삼일PwC가 인수 작업을 주도했다. 삼일PwC는 3분기에 크로스보더 거래에 특히 두각을 나타냈다. 4위는 모간스탠리가 차지했다. 3건, 3조5040억원 규모의 딜을 자문했다. 한온시스템과 삼성SDI 편광필름 사업부 등 굵직한 빅딜의 매각을...
배달시키면 더 받으면서…가격차 '쉬쉬' 2024-09-29 14:23:09
식당 등에서도 많이 적용된다. 메가MGC커피, 컴포즈커피는 배달용 커피 가격을 500원가량 더 받지만, 매장용보다 비싸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은 배달앱에도 소비자가 이중가격제를 잘 알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최근 쿠팡이츠 등 배달앱 4곳에 공문을 보내 이중가격...
배달 음식 얼마나 더 비싸지?…업체 쉬쉬해 소비자 '깜깜' 2024-09-29 06:45:01
KFC·메가커피·컴포즈커피, '이중가격제' 여부도 공지 안 해 한국소비자원, 쿠팡이츠 등에 "이중가격 표시 개선" 권고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최근 외식업체들이 배달 메뉴 가격을 매장 가격보다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가격 차이를 제대로 알리지 않아 논란이...
"떡볶이 1인분 세트 배달 시켰다가 깜짝"…동네 식당의 배신 [이슈+] 2024-09-24 13:00:01
커피 브랜드 중에선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가 이중가격제를 운영 중이다. 외식업계는 소비자 혼란과 비판 여론에도 이중가격제를 택하는 데에는 배달앱 부담이 크게 작용했다고 설명한다.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가맹점주들이 배달 수수료 부담을 덜어달라는 요청이 빗발쳐 이중가격을 도입하지 않을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