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류의 食문제 해결하자' 전세계 창발가들 머리 맞댄다 2024-11-15 15:50:28
헬스케어 △친환경 △블루푸드테크 △글로컬 융합 △창발 생태계 등 총 8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푸드테크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의 오너와 최고책임자, 학계 전문가, 정부·지자체·기관장 등 주요 인사 120여 명이 발표자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무형 삼성전자 부사장, 이종민 SK텔레콤 부사장,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
이지케어텍 홍우선 대표이사 취임…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2024-11-14 14:17:17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지케어텍의 국내외 사업 확장, 특히 의료정보시스템(HIS)과 플랫폼 사업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주주 가치 제고와 함께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2009년 취임 후 15년간 회사를 이끌어 온...
키움증권 "한컴, 내년 클라우드·AI 매출 본격 확대 전망" 2024-11-14 08:17:15
85억원)이 비수기인데도 결과가 좋았는데, 온프레미스(현장 설치 상품) 매출이 탄탄하면서 클라우드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배 가깝게 성장했다"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B2G(정부 대상) AI 사업의 수입이 내년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한컴어시스턴트와 한컴피디아 외 AI 상품들이 더 늘어나면서 내년 AI 매출은 총...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반려동물 건강 맞춤 케어 ‘포링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오래오랩’ 2024-11-12 22:50:36
오래오랩은 반려동물 건강 맞춤 케어 ‘포링크(PAWLINK)’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임지희 대표(45)가 2021년 9월에 설립했다. 임 대표는 “오래오랩은 오래오래 함께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곳”을 뜻하며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반려동물과 매번 이별을 겪으면서 조금 더 건강하게, 오래...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포럼 기조연설 2024-11-12 15:26:13
8기 대구시장으로서 추진해 온 대구혁신 100+1, 그중에서 미래신산업 전환과 ABB 등 과학기술을 활용한 지방행정 혁신을 바탕으로 대구가 꿈꾸는 선진대국으로의 대전환 방향을 밝혔다. 대구시는 전통산업 침체와 신산업 전환에 실패한 대구의 경제구조를 5대 신산업인 ABB, 로봇,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헬스케어 중심으로...
유진소닉, 가구·가전 설치 전문 얼라이언스 지분 100% 인수 2024-11-12 14:54:39
아니라 홈인테리어, 헬스케어 서비스 등 중량물 카테고리의 다양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넓힌다는 각오다. 오영석 유진소닉 대표는 “전국을 커버하는 대규모 직영 배송 차량 네트워크가 강점인 유진소닉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중량물 설치 물류를 신성장동력으로 낙점하고 얼라이언스의 경쟁력을 빠르게 내재화할...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1일) 주요공시] 2024-11-12 06:05:01
5.9%↑ ▲ 케어젠[214370] 3분기 영업이익 127억원…작년 동기 대비 28.5%↑ ▲ LS증권[078020], 코웨이[021240] 기업 분석 재개…"안정적인 실적 돋보여" ▲ 의류업계, 무더위에 3분기 실적부진…4분기 반등 기대 ▲ '창사 첫 흑자' SK온, 중장기 실적 키워드는 '수익성 개선 활동' (서울=연합뉴스) (끝)...
단종된 제품도 되살렸다…아마존서 인기 폭발한 한국 제품 2024-11-11 10:36:18
올해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 2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서는 2020년 단종했으나 많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을 반영해 다시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네즈 립 글로이 밤은 6가지 향(바닐라, 망고, 베리, 스윗켄디, 거미베어, 블루베리)으로 구성했다....
라네즈 립 글로이밤, 단종 4년 만에 재출시 2024-11-11 09:06:42
글로이 밤은 올해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 2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아모레 몰을 통해 먼저 출시하고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경로로 선보일 예정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조선미녀·스킨천사…콧대 높던 '유럽미녀' 홀렸다 2024-11-10 17:29:05
급증했다. 라네즈가 유럽 뷰티 편집숍인 세포라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5위에 오르며 선전한 덕이다. 유럽 내 K뷰티 위상이 날로 높아지자 K뷰티를 표방하는 현지 브랜드도 나왔다. 2020년 독일에서 탄생한 뷰티 스타트업 YEPODA(예쁘다)는 코스맥스와 협업해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