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안타증권 "아모레퍼시픽 북미 성장률 102% …턴어라운드 기대" 2025-01-06 08:22:29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본다"며 "(자회사로 편입된 코스알엑스의 30% 영업이익률 가이던스도 유지될 것"이라고 했다. 일본도 10% 이상의 성장이 기대되며 다만 중국의 경우 구조조정이 진행되면서 매출이 20% 감소하고 영업 적자가 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주가를 기존 20만원...
"아모레퍼시픽, 미국·일본의 중국 수요 대체 본격화…목표가↑"-하나 2025-01-06 07:23:34
성장이 둔화돼 애물단지로 전락한 코스알엑스의 경우 미주 지역에서는 RX라인을 중심으로 기여도를 높이고, 나머지 지역에서는 진출 지역 확대를 통해 성장세를 개선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내년 실적 추정치를 매출 4조4000억원, 영업이익 4000억원으로 하나증권은 제시했다. 작년 4분기에는 매출...
"샤넬·랑콤 제쳤다"…사상 첫 100억달러 '돌파' 2025-01-05 12:13:16
3천562억원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5월부터는 코스알엑스 실적이 포함된 점을 고려해도 괄목할 만한 성과라는 평가다. LG생활건강 역시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북미 전용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 트럼프 행정부 2기가 출범해 규제를 강화하면 성장 가도를 달리고 ...
K-뷰티, 미국·일본서 샤넬·랑콤 보유한 프랑스산 제쳤다 2025-01-05 07:01:00
3천562억원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5월부터는 코스알엑스 실적이 포함된 점을 고려해도 괄목할 만한 성과라는 평가다. LG생활건강[051900] 역시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북미 전용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신년사에서 미주 시장의 제품 보강과 마케팅...
"MZ·알파 인기 브랜드…LG생건, M&A 추진" 2025-01-02 18:25:16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MZ(1980~2000년대 출생)·알파(2010년대 출생)세대 고객에 기반을 둔 브랜드 M&A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년 초 취임한 이 사장이 M&A 추진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LG생활건강은 2023년 9월 색조 브랜드 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를 425억원에 인수한...
[차장 칼럼] 작은 거인들과 회복 탄력성 2025-01-02 17:38:27
방문했다. 입구부터 인상적이었다. 이날 코스알엑스를 방문하는 해외 인플루언서들을 환영하는 영상이 나오고 있었다. 사무 공간과 복도는 젊은 직원들로 가득했다. 평균 연령이 30세가 안 되는 듯했다. 활기가 넘쳤다. 곳곳에 있는 화장품 샘플 제품을 제외하면 마치 실리콘밸리의 정보기술(IT) 기업과 같은 풍경이었다....
LG생활건강 이정애 사장 "MZ-알파 세대 겨냥 M&A 적극 추진" 2025-01-02 15:45:40
북미 시장에서 입지가 탄탄한 코스알엑스를 9351억원에 인수 완료하고 지난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코스알엑스 인수 후 아모레퍼시픽의 북미 매출은 두 배 넘게 늘었다. 글로벌 최대 뷰티기업인 로레알그룹은 지난달 K뷰티 브랜드 닥터지를 전개하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을 전격 인수했다. 이 사장은 “(올해)최우선 순위는...
새해도 내수경기 '빨간불'…어떤 종목 투자해야 할까 [2025 재테크] 2024-12-30 08:26:08
진출한 상황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코스알엑스·라네즈·이니스프리, LG생활건강의 빌리프(Belif)·TFS 등은 현지 '얼타'와 '세포라'에서 판매 중이다. 중소형사는 점진적으로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하고 있는데, 마녀공장은 코스트코와 얼타에 입점했고 클리오의 구달은 내년부터 '타겟'에 입점할...
뷰티·금융 스타트업, 印서 잇단 성과 2024-12-23 16:01:52
시장에 진출한 마카롱은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 개 브랜드와 1만8000여 개 상품을 판매하는 인도 최대 한국 뷰티 상품 판매 플랫폼이다. 마카롱의 누적 고객 수는 지난달 103만명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53% 성장했다. 올 3분기 마카롱의 뷰티 제품 판매량은 1년 전보다 200% 증가했다. 이런 성장은 마카롱이 자체...
글로벌 K뷰티 유통사 랜딩인터내셔널, 美 월마트에 첫선 2024-12-20 10:59:38
말했다. 한편, 랜딩인터내셔널은 미국 시장에 정통한 유통업체로, 100개 이상의 K뷰티 브랜드를 미주 지역의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출시켰다. 특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를 울타에 첫 입점시켰으며, 현재 코스알엑스는 미국 전역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