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처 혹한기' 뚫은 딥테크 스타트업…그래피·클로봇, 100억대 투자 유치 [긱스] 2023-12-20 17:30:57
‘고요한M’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코액터스는 신한자산운용, 엠와이소셜컴퍼니 등의 투자를 받았다. 청각장애인을 운전사로 고용하는 택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승객과 운전사 간 소통은 배치된 태블릿으로 이뤄진다. K리그 축구선수 출신 이상기 대표가 창업한 스포츠테크 회사 큐엠아이티는 스톤브릿지벤처스 슈미트...
스타트업 10곳 중 8곳은 수도권 위치…서울 강남·서초 절반 넘어 [Geeks' Briefing] 2023-12-14 15:07:53
솔라 모델을 개발했다 고요한M 운영사 코액터스, 시리즈 A1 투자유치 모빌리티 플랫폼 ‘고요한M’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코액터스가 시리즈A1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금액은 알리지 않았다. 기존 투자자인 신한자산운용,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후속으로 투자하고 한국사회투자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청각장애인을...
"베스트 드라이버는 청각장애인"…'고요한M', 누적 투자 38억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12-14 09:50:11
플랫폼 ‘고요한M’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코액터스가 시리즈A1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누적 투자액은 38억원이다. 이번 라운드는 기존 투자자인 신한자산운용,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후속으로 투자하고 한국사회투자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2018년 설립된 이 회사는 청각장애인을 운전사로 고용하는...
코액터스, 시리즈 A1 투자유치 2023-12-14 09:03:04
확장 코액터스가 시리즈a1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했다. 코액터스는 2018년 설립된 소셜벤처로 청각장애인을 드라이버로 고용하는 서비스로 시작했다. 현재 플랫폼 운송사업(타입1) 면허를 기반으로 차량 호출 서비스 '고요한m'을 운영하고 있다.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영국 명물 택시...
반월·시화산단에 새 운송플랫폼 도입…"출퇴근 편의 기대" 2023-11-20 16:48:19
제도 시행 이후 현재까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 레인포컴퍼니 등 3개 사업자가 허가를 받았다. 이번에 허가 의결이 이뤄진 피플모빌리티는 자체 플랫폼인 '비라인'(Beeline)을 기반으로 경기 안산·시흥시의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과 운송계약을 맺고 스타리아 30대를 이용해 직원 출퇴근과 출장 등을...
[게시판] SKT, 코액터스 '고요한M'에 자사 음성 인식 AI 적용 2023-09-17 12:13:05
SKT, 코액터스 '고요한M'에 자사 음성 인식 AI 적용 ▲ SK텔레콤[017670]은 청각 장애인 기사 고용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소셜벤처기업 코액터스의 '고요한 모빌리티'(고요한M)에 자사의 음성 인식 인공지능(AI)을 적용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7일 밝혔다. 고요한M 고객은...
정부, 택시 스타트업에 부담금 다시 걷는다 2023-08-28 18:41:14
타입1 업체 레인포컴퍼니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는 △전체 매출의 5% △운행 횟수당 800원 △허가대수당 월 40만원 중 하나를 선택해 기여금을 낸다. 정부는 택시 면허권을 사들여 감차를 지원하거나 택시 종사자의 복지를 지원하는 등 기여금을 택시산업 발전을 위해 사용한다. 기여금은 2020년 타다금지법으로 불리는...
국토부, 택시 스타트업 3곳에 밀린 기여금 9천500만원 청구 2023-08-28 15:27:22
이달 초께 '타입1' 택시 사업자인 코액터스와 레인포컴퍼니, 파파모빌리티가 지난해 9월부터 납부하지 않은 기여금 총 9천500여만원을 청구했다. 타입1 택시는 정부가 2020년 '타다 사태' 이후 대안으로 도입한 제도다. 렌터카를 빌려 운행하는 형태로 택시 면허가 없어도 운송 사업을 할 수 있다. 단 ▲...
[단독] 정부, 택시 스타트업 기여금 1억원 다시 걷는다 2023-08-28 13:02:34
한다. 타입1 업체 레인포컴퍼니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는 △전체 매출의 5% △운행횟수당 800원 △허가대수당 월 40만 원 중 하나를 선택해 기여금을 낸다. 정부는 택시 면허권을 사들여 감차를 지원하거나 택시 종사자의 복지를 지원하는 등 기여금을 택시 산업 발전을 위해 사용한다. 기여금은 2020년 타다금지법으로...
"車 100대만"…국토부 규제가 멈춰세운 혁신택시 2023-06-09 18:18:56
비롯해 레인포컴퍼니(220대), 코액터스(100대) 등이다. 국토부는 지난달 증차를 논의하기 위해 ‘플랫폼 운송사업 심의위’를 열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한 채 이달로 심의를 연기했다. 서울시도 지난해 파파모빌리티와 장애인 바우처택시 사업을 논의했지만 운행 대수 제한 규제로 무산됐다. 서울시 관계자는 “전체 차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