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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상 "SKT, AI 수익 모델 고민 할 때…골든 타임 놓치지 않을 것" 2024-07-25 10:26:59
계획이다. B2B 영역에서는 AI 콘택트센터(CC)·에너지 솔루션·비전 AI 등 핵심 사업 영역의 SK 그룹 내 시너지 강화와 글로벌 빅테크들과의 협력 확대 등 자강과 협력의 투 트랙(Two Track) 전략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B2C에서는 에이닷(A.)의 핵심 기능을 고도화해 개인 비서로서의 가치를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6~10세에 근시 가장 빠르게 진행…"방학이 점검 적기" 2024-07-22 14:28:28
변화시켜 근시와 난시를 교정해 주는 특수 콘택트렌즈로, 소아·청소년기에 사용할 경우 근시진행을 약 30% 늦출 수 있다. 단, 하드렌즈 특성상 착용 적응 시간이 필요해 사용이 불편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렌즈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 성장기인 만큼 그사이에 안구 길이나 각막 형태가 달라져 렌즈가 맞지 않을 수...
'신한 슈퍼 쏠' 앱에 모든 금융 담아…영업점에 AI 스튜디오 2024-07-18 16:17:17
그룹 내 AI 역량 통합과 채널 확장을 위해 구축한 ‘AI 콘택트센터(AICC)’는 고객 업무 상담뿐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을 하고 있다. 고객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신한금융은 AI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화자 인증, 감성 분석 등 최신 AI 기술 도입...
"1조 넘게 벌어도 걱정"…이통사들, 다른 먹거리 눈길 돌린다 2024-07-10 14:22:50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AI 인프라 영역의 데이터센터(DC) 사업이 지속적 가동률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6%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만큼 AI 데이터센터(AIDC) 사업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올해 4월엔 에이닷 통화녹음·요약, 실시간 통화통역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단말기까지 확대했고 텔코 LLM 상용화를 통해 B2B...
LG유플러스 '올인 AI' 중장기전략 공개…"2028년 매출 2조" 2024-07-02 13:56:15
인프라를 정교하게 설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AI 인프라 핵심인 데이터센터 사업의 경우 차세대 냉각 시스템, 대규모 서버 수용량 등 강점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소형언어모델(sLLM) '익시젠(ixi-GEN)'을 활용해 글로벌 기업들의 AI 서버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AI 데이터센터(AIDC),...
LG유플 '가벼운 AI'로 B2B시장 공략한다 2024-06-25 17:26:57
AI콘택트센터(AICC) 서비스를 연내 상용화할 방침이다. KT는 자체 LLM인 믿음을 소형, 중형, 대형 등 세 가지 모델로 나눠 B2B 시장에 풀고 있다. 이달 초 AI·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도 손을 잡았다. 오는 9월 구체적인 AI 사업 계획을 공개하는 게 목표다. 업계에선 KT가 마이크로소프트 LLM과...
신한은행, AI 플랫폼 디지털 혁신 2024-06-24 18:24:01
상품을 통해 많은 고객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11월 구축한 ‘신한금융그룹 통합 인공지능(AI) 콘택트센터(AICC)’ 플랫폼을 활용해 AI 음성봇·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 지원을 위해 상생금융...
"5일이면 카카오클라우드 AI 콘텍트센터 도입 가능" 2024-06-03 15:46:40
콘택트센터(AICC)를 회사에 도입했습니다. 이렇게 빨리 적용할 수 있었다면 ‘진작에 할 걸’이라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신호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CC팀 팀장(사진)은 3일 인터뷰에서 ‘센터플로우’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센터플로우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AICC 플랫폼이다. 신...
"통신사 틀에 가두지 말라"…3사 모두 '슬로건' 갈아치웠다 2024-05-20 22:00:01
AI콘택트센터(AICC), 거대언어모델(LLM) 등 AI 기술을 통한 기업 간 거래(B2B)에 집중한 수익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중 통신사 특화 모델인 '텔코 LLM' 개발을 완료할 예정. 통화녹음 서비스인 AI 비서 에이닷 서비스의 경우 지난해 기준 가입자 340만명을 돌파했다. KT도 AI 전환에...
LGU+, AI 기업으로 변신 선언 2024-05-19 18:54:06
목표다. 고객센터용 AI 콘택트센터(AICC), 모바일 AI 비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과 함께 상반기 출시할 예정인 소형언어모델(sLLM) ‘익시젠’을 활용해 통신 사업에 특화된 AI 모델을 새로 정립할 계획이다. 황 대표는 “조직적 상상력,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속도, 한 팀으로 협업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