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분으로 캐스팅? 억울해"…감독·제작사 대표가 직접 밝힌 '오징어게임2' [종합] 2024-11-13 09:02:30
수 없었던 콘텐츠가 등장한 것에 대해 "저도 하늘에서 떨어진 건 아니다" 그런 걸 보면서 저만의 색깔을 넣어 만든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가 나온다면 창작자로서 기쁜 일이다. 함부로 어떤 창작자도 갖기 힘든 영광스러운 상황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징어게임' 서바이벌 예능을 본 적이 있냐는 질문에...
"이게 콘돔일 줄이야"…빼빼로에 농락당한 男 아이돌 2024-11-11 10:11:51
그룹 더보이즈 멤버 에릭이 콘돔을 빼빼로로 착각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에릭은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빼빼로데이를 맞아 팬들에게 보내는 손 편지와 빼빼로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지난 7년 동안 빼빼로데이에 맞춰 팬덤 '더비'를 향해 게시물을 올려왔다. 이번에도 에릭은 직접 구입한...
전 직원까지 등판…'티아라 류화영 왕따 사건' 재소환 후폭풍 2024-11-11 09:43:20
그룹 티아라를 제작한 김광수 포켓돌스튜디오 대표가 왕따 사건에 대해 언급하면서 해당 이슈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김 대표가 한 방송에서 "티아라는 잘못이 없다"고 말하자 류화영은 "왕따·폭행은 사실이었다"고 반박했다. 여기에 자신을 전 직원이라고 밝힌 네티즌까지 등장했다.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오픈AI, 일부 美 언론사와 '저작권 침해' 소송서 승소 2024-11-09 04:24:58
미디어그룹인 뉴스코퍼레이션, 독일 미디어그룹 악셀 스프링거, 통신사 AP, 프랑스 르몽드, 파이낸셜타임스(FT) 등과 콘텐츠 사용 협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저작권 침해를 주장하는 뉴욕타임스(NYT) 등 일부 언론으로부터 소송을 당해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KT 3분기 영업익 44.2% 증가…"핵심사업 괄목할 실적, 밸류업 추진" [종합] 2024-11-08 08:56:04
사업은 인터넷TV(IPTV) 가입자 순증을 유지했으나 유료 콘텐츠 구매(PPV)와 광고 매출이 감소한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 하락했다. 초고속 인터넷은 유지가입자가 1000만명에 육박하고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1G 속도 가입자 비중이 확대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했다. KT는 "수익성 개선을 위해...
KTL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4관왕 달성 2024-11-07 16:54:47
매년 △대한민국소통 △인터넷소통 △소셜미디어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과 기관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인터넷소통지수, 소셜미디어지수를 기반으로 △콘텐츠 모니터링 △고객만족도조사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 △빅데이터 분석 등을 이용해 약 370여개 참가 기업과 기관의...
KTL, 대국민 소통·공감 '빛났다' 2024-11-07 16:49:29
매년 ▲대한민국소통 ▲인터넷소통 ▲소셜미디어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기관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인터넷소통지수, 소셜미디어지수를 기반으로 ▲콘텐츠 모니터링 ▲고객만족도조사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 ▲빅데이터 분석 등을 이용해 약 370여개 참가 기업·기관의 성...
"넷플릭스 게 섰거라" 티빙 효과 '톡톡'…CJ ENM 웃었다 2024-11-07 15:50:35
가입자 증가와 프리미엄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확대로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고 소개했다. 티빙은 올 해 사상 첫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 ‘2024 KBO 리그’ 독점 중계권을 따낸 게 킬러 콘텐츠가 됐다. 광고 요금제로 유료 가입자를 끌어모은 티빙 효과에 힘입어 미디어플랫폼 부문 매출과 영업익 모두 크게...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사업은 티빙의 가입자 증가와 프리미엄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확대로 흑자 기조를 이어갔고, 커머스 사업은 원플랫폼 2.0 전략 기반 플랫폼 역량 가속화에 따라 영업이익이 늘었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드라마 ‘엄마친구아들’과 예능 ‘서진이네2’ 등 프리미엄 콘텐츠의 교차 편성 전략과 ‘2024 KBO...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콘텐츠 기업 CJ ENM이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7일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 1조1246억원, 영업이익 15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티빙의 가입자 증가와 프리미엄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확대로 흑자 기조를 이어갔으며, 커머스 사업은 원플랫폼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