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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상품 검색하는 시대 2024-05-13 18:29:13
클릭률은 일반 고객 대비 15배 높았다”고 했다. 패션 스타일을 사진으로 분석해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AI 솔루션도 있다. 스타일봇은 이용자가 자기 옷을 촬영해 앱 내 가상의 디지털 옷장에 올리면 개인 취향을 분석해 내 옷만으로, 또는 내 옷과 상품을 섞어서 다양하게 옷차림을 생성한다. 패션기업 한섬이 더한섬닷컴에...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클릭률(CTR)과 구매전환율을 끌어올리는 솔루션도 새로운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제시됐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소재 자동 제작'부터 '광고 자동 운영'까지 마케팅 전 영역을 자동화하는 마케팅 비전을 공개했다. 데이터 소재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광고를 자동 운영하는 솔루션으로 성과를 극대화할 수...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 2024-04-16 06:14:10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연관도가 높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스토어 영역들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노출된다. 네이버는 2차 테스트 기간 테스트 참여자의 AiTEMS 추천 거래액과 주문 비중이 증가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신생 판매자, 비인기 스토어의 상품 클릭률이 더 증가하는 등 의미 있는 결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신생사 기회 늘 듯 2024-04-16 06:01:02
판단될 경우 관련 스토어 영역들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노출된다. 네이버는 2차 테스트 기간 테스트 참여자의 AiTEMS 추천 거래액과 주문 비중이 증가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신생 판매자, 비인기 스토어의 상품 클릭률이 더 증가하는 등 의미 있는 결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네이버클라우드·LG전자, 대규모 사용자 행동 모델 개발 협력 2024-02-16 11:27:44
클릭률(CTR)이 기존 대비 2배가량 향상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네이버클라우드는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제품 관심·구매 가능성을 더욱 정교하게 예측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네이버클라우드는 LG전자와 작년 하반기부터 대규모 사용자 행동 모델 융합 선행기술 연구 협력을 추진해 기술 적용 가능성을...
팀스파르타, 첫 자체 개발 SaaS '호이'·'에픽' 출시 2024-02-08 09:49:19
성공률과 클릭률 등의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가 제공되며 고객 정보·행동에 최적화한 내용과 발송 빈도까지 자동화한 것이 특징이다. 팀스파르타는 IT 스타트업이 활용할 수 있는 SaaS를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지속하며...
네이버 AI '벌떼 전략'…해외 빅테크 빈틈 공략 2024-01-30 17:58:06
답을 제공하는 식이다. 네이버는 사전 테스트에서 노출 대비 클릭률(CTR)이 기존보다 20% 늘었다고 설명했다. 검색 서비스도 AI로 업그레이드됐다. 작년 9월 AI 검색 서비스 큐(cue:)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고 11월에는 PC 버전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대화형 생성 AI 서비스인 클로바X와 AI 회의록 관리 서비스...
나이키 입력하면 AI가 영업…광고와 검색, 경계 무너졌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1-24 16:11:03
비해 클릭률이 약 20% 높았다. 이 서비스로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10명 중 3명은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을 검색한 것으로 집계됐다. 네이버는 클로바포애드를 새로운 광고 유형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하선영 네이버 광고상품기획 책임리더는 “브랜드와 소통하는 새로운 광고 채널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쇼핑 상세페이지 내 AI 상품 추천 기능 도입 추진(종합) 2024-01-24 14:02:45
취향 및 검색 질의 연관 상품 추천 기능 맞춤형 블록은 상품 클릭률이 2배 이상, 거래액은 4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왔다. AI 큐레이션 공간인 '포유(FOR YOU)'를 통해 각 스토어가상품 추천 노출되는 비중이 높아지는 등 판매자 성장 효과도 확인되고 있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한편 네이버 이용자보호...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클로바 포 AD' 개시 2024-01-24 11:21:20
광고는 클릭률(CTR)이 약 20% 상승하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전했다. 클로바포AD를 통해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뒤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하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했다. 브랜드챗을 통한 대화를 경험한 사용자가 향후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도 지속 확인되고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redfla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