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서 '연매출 100억' 브랜드 100개 나왔다 2025-01-08 09:22:56
발굴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클린뷰티와 이너뷰티다. 올리브영은 2020년 클린뷰티, 2023년 이너뷰티 카테고리를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 클린뷰티의 올리브영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이너뷰티 카테고리 역시 최근 2년 간 올리브영 내 매출이 연평균 30%씩 신장했다. 한편...
CJ올리브영서 연매출 '100억원' 돌파 브랜드 100개…11년새 50배 2025-01-08 09:12:39
전용 매대도 마련했다. 스킨케어 브랜드인 바이오던스와 클린뷰티(Clean Beauty) 브랜드인 에스네이처는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올리브영 100억원 클럽'에 입성했다. 올리브영은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에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인체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친환경적인 브랜드에...
유리코스, '르 비엘 (LE BIEL)' 프리미엄 미백화장품 신제품 출시 2025-01-02 16:00:03
글루타치온이 핵심원료로 고함량 배합된 미백 집중 케어 크림이다. 클린뷰티를 완성하는 마지막 단계로 Step 4의 르 비엘 루미너스 비비 쿠션(LE BIEL Luminous BB Cushion)은 자외선 차단(SPF50+, PA++++),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 비비쿠션으로 판테놀, 알란토인, 저분자 콜라겐, 꿀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트럼피즘·혼란한 정국…혁신과 도전으로 불확실성을 뛰어넘은 CEO들 [2024 올해의 CEO] 2024-12-23 06:04:01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도 진행했다.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은 올해 5월 콜마홀딩스의 대표이사로 선임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K뷰티 최대 수출 시장으로 떠오른 북미 시장 공략에 방점을 찍고 있다. 2023년 미국 뉴저지에 북미기술영업센터를 열었고, 세종공장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미국...
‘올영 어워즈 10년’ K뷰티 비중 49→81%…최다 수상은 클리오 2024-12-09 15:56:00
K뷰티 비중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올영 어워즈를 수상한 33개 부문 137개 품목 중 국내 브랜드 비중은 81%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리브영은 2015년부터 연간 1억건 이상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어워즈 행사를 진행해왔다. 첫해인 2015년...
'비건도 K-뷰티'…현대百 비클린, 외국인 매출 비중 20% 넘어 2024-12-09 10:46:56
비클린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지난해 15.1%에서 올해 28.4%로 급상승했다. 매장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고객 4명 가운데 1명은 외국인인 셈이다. 현대백화점은 수국, 대나무 등 한국적인 천연재료 성분의 안정성과 효능을 갖춘 'K-비건 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시몬스 침대,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24-12-02 14:05:52
가능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제품의 수명을 크게 연장시켜 제품 사용 주기를 늘리고 폐기물 배출을 줄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밖에도 시몬스는 오폐수 없는 클린 생산 시스템으로 청결과 안전을 최우선해 침대를 생산하고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는 ESG라는...
'채시라 남편' 김태욱, 대박 나더니…조민·홍진영도 꽂힌 사업 [이슈+] 2024-11-27 07:31:10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 덕이다. 2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가장 최근에 이 사업에 뛰어들어 화제 몰이를 한 인물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딸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조민 씨다. 그는 이달 스킨케어 브랜드 '세로랩스'를 론칭했다. '자연을 생각하고 사람과 조화를 이루는' 클린뷰티 브랜드를...
CJ올리브영, 창립 25주년 맞아 '임팩트 리포트' 첫 발간 2024-11-07 10:08:18
안전한 성분과 친환경 패키징 등 가치를 추구하는 '클린뷰티' 카테고리와 K뷰티 대표 제품군 강화를 위한 '마스크팩 패드' 시장 육성 등 협력사와 동반 성장을 모색한 사례를 보고서에 담았다. 또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 비수도권 지역 투자 확대, 임직원...
이탈리아 유력지 "한국 화장품의 시대 열려" 2024-11-05 00:47:31
K-뷰티의 전 세계적인 성공에 대해 "한국 화장품의 혁신과 기술력 때문"이라며 "한국 화장품은 스위스 시계, 독일 자동차, 이탈리아 가죽 제품처럼 우수성의 상징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에서 아름다운 피부는 유리처럼 잡티 없이 깨끗하고 투명해야 하지만 '예쁘다'는 유럽 시장을 겨냥하며 지속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