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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유 "한국의 전통美, 레고 블록으로 전 세계에 알리죠" 2024-09-04 17:31:52
키덜트(키즈+어덜트)를 겨냥해 이 제도를 만들었다. 작가 명함을 걸고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레고공인작가는 세계 13개국을 통틀어 23명뿐이다. 한국에선 김 작가를 포함해 2명이 활동하고 있다. ‘만들기’. 어린 시절 김 작가의 장래 희망란에는 늘 이 단어가 채워져 있었다. PC가 보편화하지 않은 1990년대...
비글즈, 자사IP ‘펫팔파이브’, ‘포그니’로 AI기술 연계 인형 선봬 2024-08-13 14:00:07
출시하는 AI상호작용 인형들은 청소년과 키덜트 팬들에게 캐릭터와의 대화를 보다 터쳐블하게 제공하고, 대화기반 이미지 재성성 기술을 활용한 인터렉션 강화, 판촉 이벤트, 카드 콜렉션 수집 기능 등 다양한 온라인 경험을 오프라인 인형을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캐릭터 산업의 AX(AI Transformation)을...
K방산 장착한 '프라모델 군단' 100억 수출 쐈다 2024-08-07 18:09:43
향수를 추억하려는 ‘영포티(젊은 40대) 키덜트’를 겨냥한 프라모델도 인기다. 1980년대 인기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와 ‘기갑계 가리안’이 대표적이다. 김 대표는 “문방구 유리창에 진열된 프라모델을 보며 자란 영포티가 옛 생각에 프라모델을 사고 있다”고 말했다. 영포티를 넘어 신세대로 고객층을 넓히기 위...
"취미 즐길래" 초등 과학교사 관두고 차린 이 회사, 지금은…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7-27 09:55:06
90%를 점유하고 있다. 레트로 키덜트족 위한 '문방구 프라모델'…20여년 만에 '프라모델 행사' 열기도 레트로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을 겨냥한 프라모델도 출시하고 있다. 1980년대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와 '가리안 시리즈' 프라모델을 5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골프채보다 굿즈"…고물가가 바꾼 중고거래판 2024-07-24 17:23:55
등 ‘키덜트’ 품목 또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거래 가격이 4.45% 떨어졌다. 가장 상승 폭이 큰 제품군은 연예인 관련 기념품인 ‘스타굿즈’다. 지난해 상반기 평균 2만4359원에 거래되던 물품 가격이 올해 상반기 2만6172원으로 7.48% 올랐다. 모든 중고품 카테고리를 통틀어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의류도 수요가...
진쑨 대표 "트렌디한 韓 시장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24 17:15:31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의 마음을 잡겠습니다.” 진쑨(한국명 김훈) 팝마트코리아 대표(사진)는 24일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은 글로벌 진출에 앞서 성패를 시험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글로벌 사업에 나서기 위한 첫 번째 시장으로 한국을 선택한 이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팝마트는 2010년 중국 베이징에서 창업한...
[뉴스 한줌] 다 같이 놀자! 토이저러스에서···장난감 1천여종 할인·판매 2024-07-23 17:26:26
1차 행사에는 '내가 갖고 싶은 완구', '아빠도 갖고 싶은 키덜트(키즈+어덜트)완구', '가족과 같이 즐기는 완구' 3가지 테마로 상품을 선보인다. '내가 갖고 싶은 완구' 대표 상품으로 핑크퐁,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행사 상품을 최대 40%, 레고는 최대 50%, 주라기월드는...
롯데마트, 여름방학 맞아 장난감 1천여종 할인·팝업 행사 2024-07-23 06:00:06
'내가 갖고 싶은 완구', '아빠도 갖고 싶은 키덜트 완구', '가족과 같이 즐기는 완구' 등 3가지 테마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핑크퐁과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행사 상품을 최대 40%, 레고는 최대 50%, 쥬라기월드는 최대 70% 각각 할인 판매한다. 모두의 마블,...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서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17 10:50:00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습니다." 진쑨(한국명 김훈) 팝마트 아시아총괄책임자 겸 팝마트코리아 대표는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은 글로벌 진출에 앞서 성패를 시험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中 완구사, 韓 키덜트족 '정조준'…자체 IP 제품 앞세워 시장 공략 2024-07-08 17:24:09
영실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등 완구기업들도 키덜트를 대상으로 한 자체 IP 제품은 별도로 출시하지 않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국내 완구업계가 K웹툰처럼 콘텐츠가 확실한 IP와 협업한 키덜트 제품을 선보여 역량을 다지는 방법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