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능률 Ctrl·감성↑…일상 바꾸는 치트키, 키보드 2024-03-28 18:08:12
다음은 키보드 배열이다. 방향키와 숫자 키패드를 모두 포함하는 풀 배열 키보드부터 숫자 키패드만 뺀 텐키리스, 상단 펑션 키를 모두 제외한 콤팩트 키보드 등 다양한 종류가 나온다. 무선 환경이 중요하다면 블루투스나 2.4기가헤르츠(㎓) 수신기를 지원하는 제품을 찾으면 된다.키보드만 바꾸기 아쉽다면…집중력 높...
유비케어, 'KIMES 2024' 참가…의사랑 핵심 신규 라인업 공개 2024-03-04 15:15:15
장애인용 점자 키패드·이어폰 활용한 '음성안내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유비케어는 최저임금 인상, 주52시간 시행 등 인건비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의사랑 키오스크'가 개원가의 핫 아이템으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가 'KIMES 2024'에서 가장...
"너무 하고 싶었어요"…한소희·뉴진스도 쓰는 '의외의 인싸템' 2023-11-01 22:00:01
최신 스마트폰이 아닌 아날로그식 키패드와 화면이 나눠진 형태로, 당시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등을 대상으로 출시된 폴더형 휴대폰이다. 배터리 용량 1950mAh, 무게 164g로 4G(LTE)와 3G 모델 2종으로 판매됐다. 공부에 집중하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효도폰' 외에도 '학생폰'...
"아이폰서도 통화녹음 쓴다"…SKT, 24일부터 에이닷 전화 서비스 제공 2023-10-24 11:15:44
에이닷 앱 내의 AI 전화 메뉴에 진입해 키패드로 직접 번호를 입력하거나 에이닷 전화 홈에서 통화 기록, 연락처를 눌러 발신하는 등 기존 전화 앱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상대방과 이전에 에이닷 전화로 통화한 이력이 있다면 발신 중의 통화 화면에서는 이전 통화 요약이 제공된다. 전화 수신 시에도 에이닷...
SKT, AI로 아이폰 통화 요약 서비스…녹음파일은 기기 저장 2023-10-24 11:03:48
메뉴에서 키패드로 직접 번호를 입력하거나, 'A. 전화' 홈에서 통화 기록이나 연락처를 탭한 뒤 발신하면 된다. 과거 'A. 전화'로 통화한 이력이 있다면 발신 중 통화 화면에서 과거 통화 요약이 제공된다. 전화를 받을 때도 'A. 전화' 가입자라면 'A. 전화'를 통해 전화를 수신하게 되고,...
[스타트업 발언대] "시각장애인 온라인 쇼핑 도와줘요" 2023-09-22 07:03:01
사람이 작성한다. 보안 키패드 누르기 등 결제 과정에서 넘어야 하는 장벽 때문에 시각장애인이 추천받은 상품을 실제로 구입하기는 어렵다. 시공간은 이런 현실을 고려해 구매 대행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픽포미에는 AI(인공지능)가 요구 조건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분석해 주는 메뉴도 있다. 오 대표는 대화형 AI...
LG전자, 디지털 취약계층 정보접근성 개선한 키오스크 출시 2023-07-02 10:00:00
프랜차이즈 매장에 설치할 예정이다. 촉각 키패드를 활용하면 빛을 지각하지 못할 정도로 시각에 장애가 있는 고객도 음성 메뉴 안내에 따라 키패드 방향키를 눌러 주문할 수 있다. LG전자는 무인솔루션 전문업체 한국전자금융과 함께 키오스크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UX(사용자 경험) 개발에 협력해왔다. 이를 토...
SKT, 비즈니스링크 서비스…콜센터 통화 없이 민원 처리 2023-04-27 17:55:45
통화가 곤란할 때도 키패드를 눌러 긴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다. 이 경우 스마트폰을 통해 발신자의 위치가 자동으로 파악돼 빠르게 출동할 수 있다. T전화 이용자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iOS에서 비즈니스링크를 쓸 수 있다. SK텔레콤은 단계적으로 제휴 기업·기관을 늘릴 계획이다. 조현덕 SK텔레콤 T전화 CO...
신한은행, 신한 쏠(SOL) 'AI 음성뱅킹' 서비스 도입 2023-03-14 15:31:49
기반이 됐다. 신한은행은 'AI 음성뱅킹'에 음성·터치·키패드 등 여러 가지 대화 양식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 차원 더 높였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AI 음성뱅킹' 서비스를 발전시켜 '대화형 AI' 서비스로 구현하고, 언제 어디서든...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 알뜰폰 고객센터에 적용 2023-03-14 10:54:02
ARS에 전화를 걸고 마치 휴대전화에서 키패드를 누르는 것처럼 휴대전화번호와 생년월일을 차례로 입력해 해지 절차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상담사가 일일이 진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해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고 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상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개통에 소요되는 시간 또한 대폭 단축된다. 신호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