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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쏘울 부스터' 사전계약 돌입 2019-01-14 09:41:14
응답성을 개선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탑재해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복합 효율은 17인치 타이어 기준 12.4㎞/ℓ, 18인치 타이어는 12.2㎞/ℓ다. 18인치 타이어 기준으로는 기존보다 13% 향상됐다. 편평한 하부덮개를 적용해 높은 공력성능을 확보했다. 특히 스마트 회생 시스템은 타력 주행 시 전방...
신차급 변신 제네시스 'G90'…내비게이션도 자동 업데이트(종합) 2018-11-27 13:17:58
일반 도로에서도 차로를 인식하고 정중앙 주행을 도우며, 크루즈 컨트롤은 내비게이션 도로 정보 기반으로 속도 제한 구역에 진입하면 제한 속도 이하로 감속한다.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통해 정숙성을 개선했고, 가속페달을 밟지 않는 타력 주행 때는 변속기를 자동으로...
신차급 변신 제네시스 'G90'…내비게이션도 자동 업데이트 2018-11-27 10:30:02
일반 도로에서도 차로를 인식하고 정중앙 주행을 도우며, 크루즈 컨트롤은 내비게이션 도로 정보 기반으로 속도 제한 구역에 진입하면 제한 속도 이하로 감속한다.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통해 정숙성을 개선했고, 가속페달을 밟지 않는 타력 주행 때는 변속기를 자동으로...
시동 끈 오토바이 내리막길 주행…법원 "음주운전 아니다" 2018-06-18 07:48:02
기어를 중립에 놓거나 클러치를 잡은 상태로 오토바이를 '타력 주행'했다면 원동기를 운전한 것으로 볼 수 없다는 것이다. A씨의 경우 '음주'는 했으나 법에서 말하는 '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얘기다. 그러면 엔진을 켜고 운전하다 내리막에서만 타력 주행했다면 어떻게 될까. 전체 맥락상 당연히...
인피니티코리아, 스포츠 쿠페 Q60 4월 출격 2018-03-16 10:14:03
적용, 공기저항 계수가 0.26cd에 불과하다. 액티브 그릴 셔터는 저속주행이나 타력주행 등 엔진에 필요한 공기가 적을 경우 전면 그릴의 공기 흡입구 부분을 닫아 공기 저항을 줄이는 장치다. 동력계는 v6 3.0ℓ vr30ddtt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에 7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린다. 최고 405마력, 최대 48.4㎏·m의...
[제네바]아우디, 디지털 기술 담은 신형 A6 2018-03-07 08:55:51
17.2~18.2㎞다. 전 라인업엔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했다. 벨트 얼터네이터 스타터(bas)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함께 작동한다. 시속 55~160㎞ 구간에서 타력주행이 가능해 연료소모를 줄인다. 스타트-스톱 기능은 최대 시속 22㎞까지 작동한다. 감속 중 bas는 최대 12㎾의 에너지를 회수한다. 이를 통해 100㎞...
[오토 트렌드] 모터스포츠서 쌓은 기술의 정수 담은 R8… '기술을 통한 진보' 이념 실현 2017-11-22 16:37:15
선택할 수 있다. ‘실린더 온 디맨드’ ‘타력 주행’ 등 고효율 기술도 더했다. 실린더 온 디맨드 기술은 엔진 온도와 차량 속도, 엔진 회전수 등에 따라 왼쪽 혹은 오른쪽 5개의 실린더를 가동하지 않고 5기통으로 주행해 연료 소비를 줄여준다.신형 r8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아우디 스페이스...
[영상]아우디, R8 V10 플러스로 복귀 신고 2017-11-06 22:44:52
제어되는 '시프트-바이-와이어' 채택. 장거리 주행 시 타력 주행을 적극 활용하는 기술 접목. 구동계는 전자유압식으로 작동하는 수랭식 다판클러치와 신형 리어 패시드 디퍼렌셜 락킹(locking) 시스템을 장착한 콰트로 시스템. 주행모드는 컴포트, 자동, 다이내믹, 개별맞춤형의 네 가지 지원. 각 모드에 따라...
아우디코리아, R8 V10 플러스 쿠페 출시 2017-11-06 10:42:45
설정에 따라 토크를 가변적으로 배분, 뛰어난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는 컴포트, 자동, 다이내믹, 개별맞춤형 등 4가지 운전모드를 지원한다. 여기에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눈길 등 노면 상태에 따른 퍼포먼스 모드를 추가했다. 노면 마찰계수를 예측 감지, 노면과 주행상황에 ...
[영상시승]토요타, 8세대 캠리 타보니 2017-10-30 13:30:36
않지만 호쾌해. 변속기는 무단변속기(cvt) 조합. 주행모드는 에코, 일반, 스포츠 지원. 승차감은 차급에 맞게 편안하게 설정. 잔 진동이 짧게 남는 정도로 조율. 와인딩 구간에서 체험한 롤링 억제력은 예상보다 높아. 제동은 회생제동시스템의 개입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 타력주행 시 줄어드는 속도도 일반 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