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지는 테이블오더 시장…배민·야놀자도 참전 2024-09-19 17:29:52
비대면으로 주문·결제하는 시스템이다. 테이크아웃 주문 등에 특화된 키오스크와 달리 매장에 오래 머무르며 추가 주문을 하는 동네 식당, 주점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무엇보다 최저임금 인상, 고물가 여파로 무인화 바람이 거세지며 테이블오더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시장 선점 ...
'엔하이픈 시티' 변신한 자카르타…1만4000명 즐겼다 2024-09-09 13:44:20
협업에 나섰다. 인도네시아 테이크아웃 카페 브랜드 Kopi Soe는 이번 협업에 74개 매장이 참여하며, 한 달 간 총 3만 잔의 엔하이픈 테마 음료를 판매했다. 매장 뿐 아니라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 센트럴파크 몰 등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지역에는 엔하이픈 더 시티 테마 음료가 비치된 45개의 밴딩머신이 설치되기도...
[포토] 피자마루,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테이크아웃피자 부문 수상 2024-09-04 01:05:40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테이크아웃피자 부문을 수상한 푸드죤(브랜드명 피자마루) 이영존 대표(오른쪽)가 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효모로찬, 베트남 하노이에 분식 브랜드 '온정' 오픈 2024-08-27 17:56:59
온정은 오는 9월 4일 베트남 하노이 미딩 지역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식 분식류를 중심으로 하며, 테이크아웃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효모로찬 관계자는 "베트남 시장에서 한식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한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식을 더...
[천자칼럼] 키오스크 만능 시대 2024-08-26 17:39:38
종업원의 마지막 질문이다. “For here or to go?” 테이크 아웃이라고 하면 알아듣기 편했을 텐데. ‘take out’은 재료를 빼 달라는 전혀 엉뚱한 뜻이다. 요즘은 이런 상황에 처할 일이 드물다. 무인 단말기 키오스크 덕이다. 종업원과 말 한마디 섞지 않고 터치스크린 화면에서 손동작 몇 번으로 주문, 결제를 단박에 끝...
"딱히 쫒아낼 수도 없고"…무더위에 속타는 사장님 2024-08-10 07:36:12
머물면 업주 입장에서는 손해라는 얘기다. 테이크아웃을 주력으로 하지 않는 매장은 회전율이 중요한데 손님들이 오래 머물며 휴대전화, 노트북 충전까지 하면 소소하게 늘어나는 전기료도 무시할 수 없다. 일부 매장은 콘센트를 막아두기도 했지만, 능사는 아니다. 한 카페 사장은 "전기를 못 쓰게 하면 학생들이 오지 ...
"서울 도심에선 일회용컵 돌려주세요" 2024-08-05 13:52:39
포장(테이크아웃)용으로 사용된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컵(이하 일회용컵)을 회수해 재활용을 확대하는 내용이다. 참여를 신청한 42개 커피전문점에는 사업 성과분석 등을 위해 마련된 별도의 표식이 있는 일회용컵이 제공되며, 매장마다 회수함이 설치된다. 시범사업 내 길거리 30개소에도 일회용컵 전용 회수함을,...
'깜짝' 놀랄 가격…"드디어 한국 상륙" 2024-08-01 10:26:20
브랜드 바샤커피가 한국에 상륙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테이크아웃 전용 커피 전 메뉴가 1만원을 넘고, 48만원짜리 고가 커피도 판매하는 등 최고급 제품을 취급한다. 1일 롯데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바샤커피 국내 1호점을 오픈했다. 매장은 2개 층 380㎡(115평) 규모다. 1층엔 원두·드립백 등의 상품을 구매할...
커피 한 잔 가격에 깜짝…'커피계의 에르메스' 맛보니 [현장+] 2024-08-01 06:00:02
눈에 띄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테이크아웃 전용 커피 전 메뉴가 1만원을 넘었고, 브라질산 파라이소 골드 커피는 20만원에 달했다. 이곳은 롯데백화점이 1일 문을 연 모로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다. 바샤커피 국내 1호 매장이자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앞서...
백종원, '연돈볼카츠 사태' 직접 나서 해명 2024-07-22 21:15:12
50∼150평이었으니 매장당 매출이 높을 수밖에 없다"며 "이후 테이크아웃 전문점 등 10∼30평 소규모 매장이 등장하면서 평균 평수가 반 이상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본사 매출이 9배 늘어났다는 주장에 대해선 "가맹점 수가 2010년 247개, 2023년 말 2,785개로 11배 증가했는데 매출은 9배 증가하는 데 그쳤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