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봤습니다] 확 달라진 ‘쏘울 부스터’, 2세대와 비교해보니 2019-02-03 07:30:00
사이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졌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커플드 토션빔이지만 설계를 최적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기어비를 조절해 가속 응답성을 높인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는 저속 주행 시 ‘꿀렁’거림이 적었다. 평소 타는 차가 2018년식 i30라서 비교하기가 쉬웠다. 쏘울 부스터는 i30, k3...
[시승]실속파를 위한 선택, 2019년형 SM6 GDe SE 2018-08-30 14:31:03
게 sm6의 승차감이다. 토션빔을 기본으로 멀티링크 구조를 적용했다는 '어댑티브 모션 링크' 후축 서스펜션은 중형 세단에 어울리지 않는 승차감의 원인이라는 지적이 잇따랐다. 실제 출시 초기 시승회에서 기자들의 평가도 경쟁차 대비 승차감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이어졌던 기억이 난다. 과 함께 떠나는 운전자에게...
2천만원대 도요타 소형 하이브리드차 '프리우스C' 출시 2018-03-14 11:42:00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 ├────────────┼────────────────────────┤ │브레이크(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드럼 │ ├────────────┼────────────────────────┤ │구동방식│ 전륜 │ ├────────────┼─...
[비교 시승] 현대차 '막내 SUV' 코나…가솔린·디젤 어떤 걸 고를까? 2018-02-16 07:01:19
서스펜션이 토션빔인 것도 단점이다.두 개의 심장을 품은 코나는 동일한 차종이지만 분명 다른 성격을 지녔다.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가격 대비 가솔린 모델을 눈여겨볼 만하다. 장거리 운행이 많고 달리는 재미를 중시할 경우 디젤이 적합한 선택지란 판단이 들었다.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기업의...
현대차 '코나' 살펴보니…차옵션 넣으면 가격은? 2017-06-14 15:29:50
사양이다. 2륜구동 방식은 토션빔 타입이다. 반면 4륜구동 방식을 선택하려면 180만원 상당의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별도로 골라야 한다. 현대차가 주행 성능을 강조한 것을 감안하면 아쉬운 대목으로 꼽힌다.싼타페는 2.0l 가솔린 스마트(기본형)가 2695만원이다. 여기에 8인치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듀얼 풀오토 에어컨...
[타봤습니다] 르노삼성 'QM6' "느낌 좋은데~"…싼타페·쏘렌토 긴장 좀 해야할 듯 2016-09-01 09:57:21
후륜 서스펜션에 토션빔 기반의 am링크를 탑재했으나 qm6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했습니다. 이에 대해 최용석 르노삼성 이사는 "sm6는 포커스가 연비 개선에 있었던 반면, 4륜 suv에는 기본적으로 모든 suv가 후륜에 멀티링크를 쓰고 있으며 이것이 최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르노삼성은 작년에 국내에서...
르노삼성차, "QM6, 내수 3위 견인할 기대작" 2016-08-31 19:20:47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sm6는 후축에 토션빔을 기반으로 개발한 am 링크를 적용했다. qm6는 뒷축에 멀티링크를 장착했다. 차이가 있는지 "(최용석 qm6 차량개발 총괄 이사) sm6는 역동적인 주행 감각과 연료효율 개선이라는 과제가 있었다. 토션빔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서스펜션을 개발·적용한 이유다....
현대차 신형 i30, 전신성형의 핵심은 '기본기 강화' 2016-08-23 08:25:02
방식을 재도입하는 것으로, 2세대 내수형은 좌우 뒷바퀴를 하나의 빔으로 잇는 토션빔을 채택한 바 있다. 이 밖에 풀 led 헤드램프, 후측방경보장치(bsd), 전자식주차브레이크(epb) 등의 품목도 기본에 포함시켜 상품성을 높인다. 한편, 현대차는 새 차를 내달 7일 공개하고 올 9월 열릴 파리모터쇼를 통해 실차...
르노와 공동개발한 AM 링크 서스펜션…소음·진동 최소화로 '안락한 주행감' 2016-02-19 07:00:51
sm6(현지명 탈리스만)는 뒷바퀴에 ‘토션빔 서스펜션’을 달고 있다. 서스펜션은 바퀴축에 달아 충격을 흡수하는 원통형 부품이다.토션빔은 코너링에 장점이 있지만 뒷좌석 승차감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락함보다 역동성을 선호하는 유럽에선 토션빔을 많이 달지만 승차감...
르노삼성 `SM6`, 중형차에 고급을 더하다 2016-02-05 17:50:31
값싼 토션빔 방식으로 만들어진 탓에 최근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주행 중 이같은 서스펜션 논란은 기우였다 싶을 정도로 승차감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음달 판매에 들어갈 `SM6`는 지난 1일, 사전 예약 첫 날에만 1,300대의 주문이 들어온 상태. 개소세 인하와 맞물리면서 목표 판매량 5만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