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中 톈진매장 오픈 2024-07-23 17:27:21
밀집돼 유동인구가 상당하다. 젝시믹스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밀집된 1층에 자리해, 고객 집객력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오픈당일에는 기념품과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한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뤄, 현지인들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벤트로 진행된 요가클래스도 50여명의 참가자들이 함께해 큰...
中알리바바도 한국 유통시장 뛰어들었다…B2B 플랫폼 론칭 2024-07-22 14:05:27
기능을 제공해 한국 중소기업이 언어 장벽 없이 글로벌 바이어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향후 5000개 이상의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알리바바그룹에 따르면 2023년까지 지난 4년간 총 7600개의 한국 브랜드가 타오바오와 티몰을 통해 중국...
"우리가 韓 경제 발전에 기여" 中 알리바바, 'K셀러'까지 눈독[현장] 2024-07-22 13:38:20
알리바바가 담당하겠다는 포부까지 내비쳤다. 글로벌 시장에서 뷰티 등 K제품 영향력이 높아지자 K셀러를 적극 확보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소비자 확보를 알리익스프레스가 담당한다면 셀러를 모으는 역할은 '알리바바닷컴'이 맡는다. ◆ "한국 경제에 ...
알리바바닷컴, 한국 전용 사이트 개설…"5천개 중기 수출 지원"(종합) 2024-07-22 12:47:37
열어 "한국 상품은 전 세계 소비자와 글로벌 B2B 바이어에게 매력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한국 판매자 상품이 수출 분야에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한국을 주요 투자대상국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1999년 설립된 알리바바닷컴은 190여개 국가 또는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둔 업체로 글로벌 활성 바이어...
알리바바닷컴 "5천여개 한국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2024-07-22 10:36:19
이를 통해 5천여개 한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B2B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크로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이날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한국 상품은 전 세계 소비자와 글로벌 B2B 바이어에게 매력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알리바바닷컷은 한국 파빌리온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이 더 쉽게...
애경산업, 중국서 프리미엄 화장품 라인 '스포트라이트' 론칭 2024-06-30 09:34:24
스포트라이트 라인은 현지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 징둥과 라이브 커머스 기반 더우인(틱톡 중국 버전)에서 판매된다. 애경산업은 '왕홍'으로 불리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로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AGE20'S 담당자는 "올해 초 럭셔리 라인 제품인 더...
[다산칼럼] 중국 e커머스의 공습 2024-06-25 17:36:51
그런데 이들의 이점은 이미 큰 규모의 글로벌 판매자와 소비자를 확보하고 있다는 데 있다. 예컨대 알리익스프레스는 러시아와 스페인을 필두로 전 세계 가입자가 5억 명을 넘었다. 매출 역시 수십조원에 달한다. 이는 적자를 감내하며 만들어 내야 하는 네트워크 효과 체계를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구축했고, 이를 한국...
"400만원짜리 명품백 '반값'에 판다" 파격…중국인들 '환호' 2024-06-14 15:31:21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발렌시아가, 베르사체, 지방시 등 명품 브랜드들이 중국 온라인 몰에서 '반값 할인'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중국 경기 둔화를 겪으며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자 명품 브랜드들이 재고 소진을 위해 파격 할인으로 승부수를 던졌다는 해석이 나온다. 블룸버그는...
메디앙스, 글로벌 사업 청신호…수출 확대 성과 2024-06-07 13:18:38
브랜드 '닥터아토'를 티몰, 징동 등의 주요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다. 아마존, 쇼피와 같은 글로벌 쇼핑 플랫폼에서는 직접 유통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고, 전 브랜드의 상표등록을 통해 입지를 안정화하고 있으며 인도, 베트남 등 신흥시장에서는 닥터아토 스킨케어, 유피스 수유용품에...
에이피알, 중국서 주력 제품 '부스터프로' 판매 개시 2024-05-20 13:48:55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이피알은 2022년 뷰티 디바이스의 첫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스터프로는 현재 더우인을 비롯해 샤오홍슈, 티몰, 콰이쇼우 등에 입점을 완료했다. 올해 1분기에는 더우인에서 미용기기 카테고리 순위 9위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