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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한국식 발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케어를 제공하는 ‘풋풋한리쌤’ 2024-10-30 22:55:39
대표는 “현재 문제성 발 관리 화장품 3종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며 “천연물과 식물성 추출물을 사용해 손발톱 관리에 탁월함을 보인다”고 말했다. “제품은 수년간 현업에 종사하며 기존 제품에 없거나 불편했던 점을 보완하고 개선해 만들었습니다. 수많은 고객을 관리한 경험을 바탕으...
KDI "온라인 소비 비중 1%p 확대시 취업자 3만4천명 감소" 2024-10-29 12:00:00
낮아진 것으로 추산된다. 온라인 판매 시 유통 단계가 축소되고 매장 유지 비용과 인건비가 절감돼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 결과다. 온라인 소비 확대가 고용에는 부정적으로 작용하지만, 물가 상승세가 안정되는 데는 도움을 주는 것이다. 김 총괄은 "온라인 소비 확대가 전체 고용에 상당...
식용개 46만 마리는 어디로? [세종살롱] 2024-10-25 17:00:01
생각되는데요, 개를 기르는 농장, 개를 유통하고 판매하는 업주와 식당들의 불만이 여전히 큰 것 같습니다. 최근 이와 관련해 보상안을 내놓으셨죠. ◇손경문 단장 : 특별법이 제정되면서 종식기한은 2207년 2월로 정해진 상태인데요. 생산 유통 판매업 등 종사자들은 종식 기한내 전폐업 의무가 발생합니다. 정부는 업...
오징어 이어 홍합·바지락도 공급난…"수입없인 감당 못해" 2024-10-22 18:04:56
국내는 노지 농산물이 대부분이어서 역부족”이라고 말했다. 농어업 종사자가 지속적으로 줄고 있는 것도 문제다. 통계청에 따르면 어가 인구는 2014년 14만1000명에서 지난해 8만7000명으로 절반 가까이 급감했다. 농가 인구도 같은 기간 275만 명에서 209만 명으로 24% 줄었다. 65세 이상 비중은 지난해 기준 어가 52.6%,...
불황에도 점포 더 늘었다…녹슬지 않는 철물점 2024-10-21 17:47:48
넘기기도 한다”고 귀띔했다. 철물점 종사자는 평소엔 제품을 판매하고, 인테리어업과 각종 생활 속 출장 수리를 병행해 수입을 올린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출장 수리로 벌어들이는 수입 비중이 높아졌다. 과거엔 가정에서 자체 해결하던 문고리와 전구 교체, 비데 설치 등의 생활 서비스를 전문가에게 맡기는 사람이...
자영업자 5명 중 1명이 MZ…요식업이 최다 2024-10-21 17:41:28
41.5%였다. 40대와 50대, 60대 이상 요식업 종사자 비중이 모두 30%대인 것을 감안하면 높은 수준이다. 2030세대 사장은 새로운 음식에 거부감이 작은 MZ세대 취향을 감안해 글로벌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는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디지털 네이티브’로 일컬어지는 MZ세대 사장은 쇼핑몰, 배달앱...
하태경 보험연수원장 "AI가 보험설계사 추천하는 서비스 추진" 2024-10-18 15:07:31
모집종사자를 위해 특화된 AI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국민을 대상으로 한 AI 리터러시 교육, 초·중등 대상 경제교육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LM 사업으로는 '믿음직한 보험 설계사 추천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데이터와 AI에 기반해 보험 소비자에게 적합한 보험 설계사를 찾게 도와주는 플랫폼...
노인 4명 중 1명 "상속 대신 재산 쓰고 갈 것" 2024-10-16 12:17:08
33.0%, 농림어업 숙련노동 20.3%, 서비스 종사자 14.4%, 판매 종사자 12.5% 등 순이었다. 노인들의 가구 형태는 부부 가구(55.2%), 1인 가구(32.8%), 자녀 동거 가구(10.3%) 순이었다. 이 중 1인 가구인 '독거노인' 비율은 2020년 19.8%보다 13.0%P 급등한 반면, 자녀와 함께 사는 노인 비율은 20.1%에서 9.8%P로...
요즘 노인들 클래스가 다르다…소득도 부동산 자산도 '역대급' 2024-10-16 12:00:02
39%를 찍었다. 종사 직종은 단순 노무 33.0%, 농림어업 숙련노동 20.3%, 서비스 종사자 14.4%, 판매 종사자 12.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교육 수준도 높아졌다. 지난해 노년층 중 고졸 비율은 31.2%로 2020년(28.4%)에 비해 2.8%포인트 증가했다.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는 2020년(5.9%) 대비 1.1%포인트 늘어난 7.0%였다....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반면 K-푸드 판매는 급증"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 소비 취향이 화장품에서 음식으로 옮겨갔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상하이의 금융업계 종사자 자오쓰치(28) 씨는 한국 배우 김지원이 홍보하는 K-뷰티 브랜드 '후'를 좋아한다. 그러나 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