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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다` 폭염…여름 라면 `전쟁` 2017-06-25 09:59:59
불이 붙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5월 전국 평균기온은 섭씨 19.4도로, 1973년 기상관측이 시작된 이래 44년 만에 가장 더운 5월로 기록됐다. 6월 들어서도 이런 추세가 이어져 지난 16일 이후 일주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폭염주의보나 폭염경보가 발효되며 일찍부터 여름을 겨냥한 라면들이...
초여름 폭염 덕에 부진하던 라면 매출 '껑충' 2017-06-25 07:03:01
다시 불이 붙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5월 전국 평균기온은 섭씨 19.4도로, 1973년 기상관측이 시작된 이래 44년 만에 가장 더운 5월로 기록됐다. 6월 들어서도 이런 추세가 이어져 지난 16일 이후 일주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폭염주의보나 폭염경보가 발효되며 일찍부터 여름을 겨냥한 라면들이...
공정위, 중화풍 라면 비교…'프리미엄 짬뽕라면 너무 짜' 2017-05-18 12:00:40
진짬뽕, 불짬뽕)은 1757.01mg에 달해 평균 151mg 높았다. 8개 짬뽕라면 중 가장 나트륨 함량이 높았던 것은 삼양식품의 갓짬뽕(1939.02mg)이었다. 갓짬뽕 하나를 먹으면 1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의 97%를 먹게 되는 것이다. 짜장라면은 상대적으로 나트륨 함량이 낮았다. 8개 제품(갓짜장, 진짜장, 짜왕, 팔도짜장면,...
[단독] '중원을 얻는 자가 천하를'…중국으로 라면 수출 1년새 2배로(종합) 2017-01-30 10:59:31
세계 41개국에 라면을 수출하고 있는다. 불닭볶음면은 특히 중국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해 수출액이 35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프리미엄 짬뽕라면인 진짬뽕은 수출 성장세를 이끌고 있고, 치즈라면 판매량이 동남아에서 크게 늘어나고 있다. 오뚜기는 해외...
[단독] 韓라면 글로벌식품으로 부상…수출액 10년만에 3배로 2017-01-30 07:12:00
세계 41개국에 라면을 수출하고 있는다. 불닭볶음면은 특히 중국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해 수출액이 35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프리미엄 짬뽕라면인 진짬뽕은 수출 성장세를 이끌고 있고, 치즈라면 판매량이 동남아에서 크게 늘어나고 있다. 오뚜기는 해외...
[종목플러스]국내에선 '썰렁'한 삼양식품, 외국에선 '화끈' 2016-11-16 15:05:51
짬뽕으로 시장을 뒤흔드는 동안 삼양식품은 갓짜장과 갓짬뽕을 내놔 참패했다. 농심과 오뚜기뿐만 아니라 이연복 셰프를 내세운 팔도에도 밀리며 자존심을 구겼다. 올해 부대찌개라면 경쟁에서는 아예 신제품을 내놓지 않았다. 고전이 이어지며 삼양식품의 국내 라면 매출은 올해 3분기 기준 1644억7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부대찌개라면 한봉지면 하루 섭취량 나트륨 먹는다 2016-11-15 15:02:57
섭취량을 넘었다. 나트륨 함량이 두 번째로 높은 제품은 팔도의 `놀부 부대찌개 라면`으로 나트륨 함량이 2천㎎이었다. 부대찌개 라면은 올해 초 인기를 끌었던 짬뽕 라면보다도 나트륨 함량이 높았다. 농심의 `보글보글 부대찌개 면`은 나트륨 함량이 1천897mg으로, 자사 제품인 `맛짬뽕`(1천780㎎)보다 나트륨이 117㎎...
온라인몰에도 'PB 바람' 2016-10-24 21:03:21
2014년에 첫 pb 상품으로 팔도와 공동 기획한 ‘그녀라면’을 출시해 두 달간 22만개를 팔았다. 지난해엔 ‘바다천지 남해안 국물용 멸치’ ‘짜먹는 과일청’ 등도 내놨다.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도 지난달 영원무역과 함께 여성코트와 남성파카 등 아웃도어 브랜드...
부대찌개면·바나나맛…유행의 탄생 '세 박자' 맞았다 2016-10-04 18:32:08
무너진 것도 부대찌개라면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2011년 ‘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은 900원이었다. 당시 신라면 가격인 760원은 가격 저항선으로 작용했다. 그러나 올해는 상황이 달랐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나온 짜왕 진짬뽕 등의 가격이 1500원 정도였다”며 “이들 프리미엄 중화풍...
신(新)라면전쟁…점유율 하락한 '농심'·우뚝 일어선 '오뚜기'·펄펄 나는 '팔도' 2016-08-24 17:36:09
한발 더 나아갔다. 지난달 볶음진짬뽕을 내놓았다. 국물 없는 짬뽕라면 시장도 선점하겠다는 의도다.신제품의 효과는 실적으로 이어졌다. 지난 2분기 오뚜기 매출은 4880억원, 영업이익은 405억원으로 각각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1%, 9.0% 증가했다. 농심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272억원과 124억원으로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