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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부모들 통 크네…"비싸도 산다" 불티나게 팔린 신발 2024-11-24 17:54:42
유통·패션업계에선 MZ세대가 유아동복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한다. SNS에 자녀 사진을 올리는 게 흔해지면서 ‘브랜드 옷’ 판매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인스타그램에 자녀가 유치원에 어떤 옷을 입고 가는지 공유하는 ‘등원룩’ 게시글은 약 663만 개에 이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선물용 상품인...
'한파' 온다고 좋아했는데…백화점 세일에도 '처참한 상황' 2024-11-24 17:33:11
처참한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패션 상품 비중이 높은 TV 홈쇼핑업계도 타격이 크다. 패딩, 모피 등을 집중 편성해 내보내야 하는데 소비자들의 관심이 떨어져서다. 한 TV 홈쇼핑 관계자는 “작년 11월 중하순엔 하루 서너 시간 편성한 패딩 방송을 올해는 한 시간으로 줄였다”며 “니트, 정장으로 대체...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나만의 포인트를 찾는 과정, '토핑' 2024-11-24 16:58:31
꾸미기 열풍은 국내 패션업계도 뒤흔들고 있다. 대표적으로 젠틀몬스터는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기존 선글라스에 참(charm)을 탈부착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의 신상품을 출시했다. 마지막으로 모듈형 소비의 부상도 토핑경제의 모습 중 하나다. 올해 까사미아에서는 초등학교 입학부터 성인이 될...
"세계 최대 뷰티매장"…CJ올리브영, 성수에 문 연 야심작 2024-11-21 17:37:31
전 세계 단일 뷰티 매장 중 최대 규모다. 뷰티는 물론 패션, 푸드 등 K웨이브 중심지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 한복판에서 K뷰티 유통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게 CJ올리브영의 전략이다. CJ올리브영은 이날 성수동 팩토리얼 성수 지상 1~5층에 첫 혁신 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새 매장은 면적만 4628㎡에...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최신 뷰티·패션·식음료(F&B) 트렌드의 성지로 꼽히는 성수동에 매장을 낸 것도, 요즘 잘된다는 모든 형태의 매장을 모아놓은 것도 젊은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결정이다. 전시 체험, 카페, K팝 굿즈숍…. 이곳에는 없는 게 없다. 트렌드도 놓치지 않았다. 최근 오프라인 유통 추세인 ‘초대형...
"로제 반려견도 쓴대" 불티…400만원짜리도 없어서 못 산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1-21 08:20:35
게 업계의 설명이다. 명품 소비층이 크게 늘고 대중화되면서 희소성이 떨어자 '남들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어하는 젊은 층이 반려동물 명품으로 눈을 돌린다는 시각도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코로나19 유행 전과 비교해 소비 침체가 두드러지면서 명품 시장도 하향세를 보이고 있지만 되레 반려동물...
현대백화점의 실험…서울 중소형 3개점 MD 통합 2024-11-19 17:36:35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본사 상품본부 산하 패션·해외럭셔리·라이프스타일·식품사업부 등 네 곳에 각각 4~9명 규모의 MD운영팀을 신설했다. MD운영팀은 천호점과 신촌점, 미아점 등 세 곳의 브랜드·팝업스토어·할인행사 등을 기획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이번 개편으로 3개 점포의...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겨냥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1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잘파세대가 주로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의 특징은 시중 제품과 비...
러닝·골프로 불황 넘은 K애슬레저…안다르-젝시믹스, 1위 경쟁 치열 2024-11-17 17:49:47
패션업계가 내수 부진에 따른 실적 악화에 시달리는 상황에서 이뤄낸 것이어서 더 주목받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등 주요 패션기업은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뒷걸음질했다. 두 브랜드의 고성장 비결로는 ‘카테고리 확대’가 꼽힌다. 레깅스 등...
움직임에 반응하는 식물 이미지…AI와 디자인 만나다 2024-11-17 17:01:17
생성형 AI를 통해 디자인한 패션 화보, AI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맞춤형 선글라스 등이 전시됐다. 디자인과 AI기술이 만나면 어떤 변화와 시너지를 일으킬지 보여줬다는 평가다. 한국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인간의 고유 영역으로 여겨지던 디자인 분야도 AI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는 시대가 됐다”며 “닷새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