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펫 아바타·버추얼 아티스트에 '뭉칫돈'…패션 스타트업도 '러브콜' [이번주 VC 투자] 2023-02-17 16:39:11
CJ ENM,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등로부터 10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해 트위치 공동 창업자인 케빈 린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아뽀키는 2021년 2월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로 데뷔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약 48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 소니뮤직 솔루션스와 에이전트 계약을...
여성·청년·소부장에 몰린 벤처자금…미디어 플랫폼 이오, 투자 유치[Geeks' Briefing] 2023-02-02 16:57:24
주도했으며, 프라이머사제, 씨엔티테크, 네스트컴퍼니가 참여했다. EO는 2020년 법인 설립 후 스타트업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업 교육 서비스 ‘이오스쿨', 창업자를 위한 글쓰기 플랫폼 ‘이오플래닛'뿐만 아니라 대규모 채용설명회, 데모데이 라이브 이벤트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고초대졸닷컴' 운영사 디플에이치알, 유니콘하우스 시즌2 우승 [Geeks' Briefing] 2022-12-07 16:27:31
위펀이 자사의 기업형 선물하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생일24’ 3분기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489% 증가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생일24는 선물 발송 자동화 솔루션으로 등록한 기념일에 맞춰 알림 톡이 자동 발송되고, 알림 톡을 받은 임직원들은 담당자가 미리 선정한 선물 리스트 중 원하는...
"별걸 다 파네" 비웃었는데…앉아서 1000만원 번 '이 굿즈'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2-11-26 07:00:03
컴퍼니가 출시한 향수 ‘번트 헤어’를 홍보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름이 머스크향과 같다는 점을 언급하며 “향수 사업에 뛰어드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었다”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100달러(약 13만원)짜리 이 상품은 일주일 만에 3만 병이 완판됐습니다. 테슬라는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전기차 외에...
현대차그룹, 아시아 최대 드라이빙센터 개관 2022-09-07 17:51:44
테마파크’로, 펀(fun) 드라이빙의 일상화를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인다는 게 현대차그룹의 구상이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126만㎡ 규모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 내에 건립됐다. 주행 코스 외에 연면적 1만㎡ 규모인 고객 전용 건물이 세워져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의 드라이빙...
배터리 회사로 간 소울리스좌, 왜 거기서 나와?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8-18 15:48:57
영상은 공개 이후 조회 수가 400만에 육박한다. 펀 광고는 기존의 이미지를 바꿔 새로운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것 뿐 아니라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활용된다. 주방용품 전문업체 해피콜은 지난 6월 HC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와 함께 새 사명과 브랜드명을 알리기 위한 'H씨는 언제나 일팬단심'이라는...
배트맨콜라·핑크퐁도시락…'협업의 맛'에 빠진 편의점 2022-04-04 17:18:07
콘셉트를 적용해 MZ세대 펀슈머를 위한 상품을 기획했다. CU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해 캐릭터 NCT-RE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5일 선보인다. NCT-REX는 아이돌그룹 NCT드림과 핑크퐁이 공룡을 테마로 기획한 협업 캐릭터다. 이번 협업 상품은 NCT드림의 정규 1집 타이틀곡인 ‘맛(Hot Sauce)’을 모티브로...
"브랜드보다 재미"…GS25·CU, 캐릭터 협업 상품 출시 2022-04-04 14:54:06
배트맨의 검정색, 수퍼맨의 파란색 의상 콘셉트를 적용해 MZ세대 펀슈머를 위한 상품을 기획했다. CU는 이달 5일부터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해 아이돌 캐릭터 'NCT-RE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출시한다. NCT-REX는 NCT드림과 유아용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이 공룡을 테마로 기획한 협업 캐릭터다. 협업...
세계 최초 ‘하얀 맥주’ 출시? 2022-04-01 09:17:36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만우절을 기념해 어메이징 성수 브루펍 방문 고객에게 ‘하얀 맥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노란 맥주(라거·에일 등)와 흑맥주(스타우트·포터 등)는 있는데, 왜 ‘하얀 맥주’는 없을까‘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했다....
'곰표맥주'도 간다…콜라보로 뜬 수제맥주들 IPO 준비 착착 2021-11-01 22:00:01
콜라보(협업)한 '진라거'를 선보인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어메이징)도 3~4년 내 IPO에 나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태경 어메이징 대표는 지난달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재작년 30억원, 지난해 40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목표치 1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소규모 브루어리 기준 지난해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