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류면허 확대·주세 혜택 강화해 전통주 창업 활성화 2025-02-12 10:30:15
전용 기획전을 운영하고 대형마트와 편의점 입점을 지원하기로 했다. 공공기관이 전통주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을 확대하고, 클린카드로 선물용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도록 사용 지침을 개선한다. 농식품부는 외교부 등 관계 부처와 협력해 재외공관을 활용한 전통주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백화점·대형마트, 불황 버텼다…통상임금 부담 제외시 선방 2025-02-11 17:16:28
편의점, 외형 성장 둔화 속 영업이익 감소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전성훈 기자 = 지난해 불황에도 국내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이 비교적 선방했다. 영업이익이 대법원판결에 따른 통상임금 부담금을 제외하면 소폭 증가하거나 흑자로 전환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대형마트의 지난해 결산 성적표는 나쁘지...
BGF리테일 작년 영업이익 2천516억원…0.6% 감소(종합2보) 2025-02-11 16:54:22
편의점업계 매출 1위 자리를 지켜온 GS25와의 격차가 다소 좁혀진 것으로 업계는 점치고 있다. BGF리테일 연결 매출 가운데 비편의점 매출 비중은 1∼2% 상당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적용한 CU 별도 매출액은 8조5천248억∼8조6천118억원대로 추정된다. GS25의 지난해 매출액은 8조6천661억원이다. 2023년의 경우...
BGF리테일 작년 영업이익 2천516억원…0.6% 감소(종합) 2025-02-11 16:10:17
편의점업계 매출 1위 자리를 지켜온 GS25와의 격차가 크게 줄었거나 뒤집혔을 가능성이 있다고 업계는 점치고 있다. BGF리테일 연결 매출 가운데 비편의점 매출 비중은 0.2∼0.5% 상당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적용한 CU 별도 매출액은 8조6천553억∼8조6천814억원대인 것으로 추정된다. GS25의 지난해 매출액은...
"급한데 계산할 시간이 어딨나"…헬스장·편의점 속 AI ‘마이크로 매장’ 뜬다 2025-02-11 11:24:16
AI는 라이다(LiDAR) 카메라를 주로 썼다. 하지만 대당 100만원에 달해 높은 비용으로 접근성이 낮았다. 파인더스에이아이는 AI의 추론 기능을 고도화시켜 대당 수 만원 정도의 2D 카메라로도 추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올 상반기 아시아 지역 내 편의점 형태의 숍인숍 AI 마이크로 무인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안정훈...
GS25 편의점에서 '무신사' 옷 판다 2025-02-11 10:09:07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한편, 양사의 핵심 소비자 층인 1030세대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GS25는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들여와 편의점 비식품...
편의점서 무신사 옷 판다…"뷰티 이어 의류까지" 다이소와 경쟁 2025-02-11 09:53:43
편의점이 뷰티에 이어 '의류'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에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의류 전용 매대가 들어선다. GS25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사 플랫폼, 상품 역량을 활용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2일 GS25는...
편의점에 걸린 '신상 재킷'...무신사 옷 판매 2025-02-11 09:03:06
GS25 편의점이 무신사와 손잡고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 GS25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GS25는 다음 달 2일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는 무신사가 운영하는 GS25...
GS25,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편의점서 '의류도 판다' 2025-02-11 08:44:46
GS25,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편의점서 '의류도 판다'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25 편의점에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의류 전용 매대가 들어선다. GS25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사 플랫폼, 상품 역량을 활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GS25는 다음 달 2일...
"김태희도 먹는대" 불티나게 팔리더니…3년 만에 '잭팟' 2025-02-10 18:01:32
교환권을 누르고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편의점에서도 인기다. CU에 따르면 편의점 건강기능제품군 중 비타민류 매출 비중은 지난해 7월 기준 53.1%로 부동의 1위인 홍삼(46.9%)을 앞질렀다. 이중제형 제품 출시가 시장 변화를 주도했다는 분석이다. ◇‘김태희 비타민’ ‘1초 비타민’ 각축 2020년 87억원인 오쏘몰 이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