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라이프이스트-구건서의 은퇴사용설명서] 초고령사회를 살아가는 지혜 2025-02-03 15:51:40
‘평생현역’으로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또한 개인사업이 가능한 전문 자격증을 갖고 단골고객을 확보한 사람들도 즐겁게 평생현역으로 활동한다. 특별한 기술이나 역량이 있어 기업이 정년 이후에도 계속 고용하고 싶은 직장인도 있다.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일할 수 있는 농부, 어부,...
‘증여 대신 신탁’…내 재산 제대로 물려주는 법 2025-02-03 06:01:11
그 자녀를 위해서만 쓴다는 소문이었다. 평생 일군 강남 요지 상가건물 2채와 현금이 전부 며느리 손에 떨어져 동거남과 그 자식을 먹여 살리고 있는 것으로도 모자라, 남은 재산마저 며느리에게 물려줘야 한다는 생각에 A씨는 분통이 터져 죽을 지경이다. A씨는 남은 재산을 전부 기부하기로 작정했다. 기부를 준비하는...
집값 주춤하자 주택연금 다시 인기…중도해지는 줄어 2025-02-02 06:11:00
그 집에 계속 살면서 평생 연금 방식으로 매달 노후 생활자금을 지급받는 제도다. 과거 부동산 시장 침체 때는 주택연금 신규 가입 수요가 높아지고, 반대로 주택 매매 가격이 가파르게 오를 때는 가입자 이탈이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통상 집값이 꺾이는 시기에는 연금에 새로 가입하거나 기존 가입을 유지하는 게...
종신보험에 7200만원 넣은 60대 남성…노후 걱정에 결국 [일확연금 노후부자] 2025-01-28 08:00:01
사망보장을 받고,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노후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경제 활동을 하는 30~50대에는 보험료를 내면서 혹시 모를 사망에 대비하고, 60대 이후엔 연금으로 전환해 본인의 생활비에 보태 쓸 수 있습니다. 연금 지급 방식은 확정형, 종신형, 조기집중형 등으로 다양합니다. 확정형은 지정한 연금...
1월 넷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5-01-25 08:30:03
신발)'는 멋보다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고객층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전략 덕분에 스케쳐스는 내년까지 연간 매출 약 100억달러(약 14조5000억원)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케쳐스는 경쟁사들이 간과한 고객층을 겨냥하며 성공을 거뒀다. 나이키는 유명한 운동선수, 호카와 온러닝은 열정적인 러너들을...
1인 가구 배달 앱 '두잇' 시리즈A 투자 유치…총 투자규모 306억원 2025-01-24 14:43:03
최소 주문 금액 9000원만 맞추면 1인분을 '평생 무료배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에게 7900원에 7개의 1인분 음식을 배달비 없이 매일 큐레이션 해주는 ‘두잇777’ 등의 서비스도 펼치고 있다. 두잇은 아직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만 운영되고 있다. 그럼에도 지난 2022년 2월 출시 이후 3년 간 거래 고객...
이야기모바일, 월 1만원대 5G 알뜰폰 요금제 출시 2025-01-24 11:30:00
12개월 할인에서 평생 할인으로 혜택이 대폭 확대됐다. ‘5G 함께이야기해S(500분+30GB)’ 요금제도 27,500원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요금제 가입 시 6개월간 매월 커피 1잔을 증정하는 혜택도 더해져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아무리 샤넬이라도 싸게 사면 장땡이지"…MZ들 '돌변'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1-23 13:15:22
흡수시면서 재판매 수요까지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이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끌로에는 자사 제품에 고유한 식별 일련 번호 칩을 내장하기 시작했다. 끌로에 제품을 리셀하기 바라는 고객은 이 내장된 번호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중고 플랫폼 베스티에르 콜렉티브에 등록할 수 있다. 이탈리아 패션 ...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이탈리아 피렌체 감성의 다이아몬드 브랜드, 백작피렌체 2025-01-14 06:11:01
국제보석감정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주얼리 코디네이터들이 고객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춘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평생 소장할 단 하나의 웨딩링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4년에는 새로운 컬렉션 ‘피렌체 컬렉션’과 ‘콜로세움 컬렉션’을 통해 보다 모던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많은...
정문철 KB라이프 대표 "디테일로 실행력 강화할 것" 2025-01-13 16:06:59
신뢰받는 국민의 평생 행복 파트너가 되자"고 강조했다. 13일 KB라이프에 따르면 정 대표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대로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KB라이프가 올 한 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 구성원이 서로 경청하고 공감하며 소통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