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침구류 매출, 최대 15배 증가"…침구 사업 강화하는 호텔들 2022-08-28 07:00:02
들이고 있다. 호텔 자체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부문인데다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로 불리는 숙면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2021년 7월 자체 굿즈 상점인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을 오픈한 이후 1년간 침구류 판매 매출이 약 15배 증가했다...
무더위에 잠 못 드는 밤…침구류 구입 늘었다 2022-08-04 09:42:30
높아지고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슬리포노믹스(수면+경제의 합성어·숙면 경제)’가 성장하고 있다는 해석이다.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10년 전 4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수면 관련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조유정 컬리 생활팀 상품기획자(MD)는 "하반기에도 좋은 품질의 매트리스, ...
미인은 잠꾸러기…아모레퍼시픽, '꿀잠시장' 공략 나선다 2022-07-11 11:43:58
출시와 함께 숙면을 추구하는 ‘슬리포노믹스(숙면 경제)’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슬리포노믹스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수면 질 개선 기능성 원료인 락티움, 미강주정추출물, 감태추출물 등과 함께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꿀잠은 돈이 된다"…백화점서 불티난 '고가 침대' 2021-12-01 22:51:01
높아지고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슬리포노믹스(수면+경제의 합성어·숙면 경제)’가 성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 백화점의 올해(11월 말 기준) 프리미엄 침대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은 106.1%에 달해 같은 기간 전체 침대 매출 증가율(47.1%)의 두 배 수준을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꿀잠의 경제학…침대 빅2 “이런 호황 처음” 2021-11-26 17:06:24
돈을 지출하더라도 숙면을 추구하는 ‘슬리포노믹스(숙면 경제)’ 시장이 커지면서 침대 및 매트리스 등 침구류 제조사들이 호황을 맞고 있다. 올해 국내 주요 침대 제조사들의 역대 최대 매출이 기대되는 가운데 정수기 등 렌털사업을 하는 업체도 잇따라 침구류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로 집에서 보...
현대건설, 新주거모델 `프로젝트 C` 선보인다 2021-11-04 10:16:18
포노믹스`와 `H 아이숲` 시스템에 M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으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접목해 운영한다. H 시리즈의 미래주거 공간에 웰니스, 키즈, 펫 등의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가 융합돼, 입주민들이 콘텐츠를 집중해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첫 체험 전시 테마(RECHARGE)는 현대건설과 현대자동차의...
이브자리 "가상현실서 꿀잠·휴식 체험" 2021-10-05 18:23:48
포노믹스’를 이끌 MZ세대를 위해 제품과 체험존을 슬립앤슬립 공식 온라인몰 내 디지털 공간에서 가상현실(VR)로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슬리포노믹스는 잠과 경제의 합성어다. 구매력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불면증 인구 증가에 따른 수면 시장 확대 등의 이유로 슬리포노믹스에서의 MZ세대 영향력이 빠르게...
다시 뜨는 `슬리포노믹스` `슬립테크`…삶의 질 높이는 수면과학 2021-05-21 10:14:28
해결하기 위해 최근 등장해 주목을 받는 것이 `슬리포노믹스` `슬립테크`다. 침구류는 물론 숙면을 도와주는 가전, 차(茶), 아로마테라피, ASMR 등이 대표적인 경우다. 코웨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용도에 따라 머리와 상체, 엉덩이, 허벅지, 다리 등의 각도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선보였다. 아이오매드는...
가구-렌털기업, 1조5000억 침대시장 쟁탈전 2021-04-14 17:23:16
있다. 편안한 잠자리를 추구하는 ‘슬리포노믹스(숙면 경제)’ 수요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가구·매트리스 기업은 렌털 방식을 새롭게 도입하며 서비스 강화에 나섰고, 렌털 기업은 제품군 다각화로 대응 중이다. 에이스침대, 시몬스 등 전통 침대업체들은 새 경쟁사들의 공격적 마케팅에 긴장하는 분위기다. 구독경제...
"커지는 꿀잠시장 잡아라"…침장산업 키우는 대구 2021-03-16 17:53:10
연다. 이 전시회는 침장산업을 슬리포노믹스(수면산업경제)로 확장한 마케팅 행사다. 전시회에는 엠알, 따시온, 코데코, 로얄홈, 퀸센스 평안 등 대구의 80여 개 침장기업이 참가한다. 침구류 특별관과 트렌드관뿐 아니라 스마트·헬스케어 제품이 출품되고 수면과학체험관·스마트리빙체험관도 마련된다. 서장은 엑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