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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카오, 핵심 사업 지켰네"…실적 걱정했는데 '견조한 성장세' 윤곽 2024-04-08 11:52:52
간 거래(C2C) 플랫폼 포시마크의 광고 매출이 증가한 데다 도착보장 서비스 수익화 효과가 반영되면서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같은 기간 카카오의 컨센서스는 매출 2조581억원, 영업이익 138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8.3%, 영업이익은 94.7% 늘어나는 셈이다. 카카오의 전체 광고 부문...
'거래 수수료 0원' 당근마켓, 8년 만에 흑자 냈다 2024-03-29 18:34:53
않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중고 거래 플랫폼 포시마크가 거래 건당 20%의 수수료를 매기는 것과 대조적이다. 이 때문에 지난해 초만 해도 무료를 앞세운 당근이 적절한 수익 모델을 찾지 못해 장기 적자의 늪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적지 않았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수천만 명의 이용자를 모으는 데까진 성공했지만, ...
"네이버, 中 플랫폼 국내 진출로 우려" 2024-03-25 08:49:46
하향 조정했다. 남효지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포시마크를 제외한 거래액 성장률은 4.9%로 시장 성장률(10.6%)을 하회했다"며 "이에 커머스 사업에 대한 우려가 짙어지며 네이버 주가가 연초 이후 16%가량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플랫폼들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해외 직구 쇼핑몰은 거래액 규모가 작아...
SK증권 "네이버, 알리 국내 진출에 커머스 사업 우려…목표가↓" 2024-03-25 08:35:54
"지난해 4분기 포시마크를 제외한 거래액 성장률은 4.9%로 시장 성장률(10.6%)을 하회했다"며 "이에 커머스 사업에 대한 우려가 짙어지며 네이버 주가가 연초 이후 16%가량 하락했다"고 짚었다. 이어 "중국 플랫폼들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해외 직구 쇼핑몰은 거래액 규모가 작아 네이버가 수취하는 수수료 규모가 크지...
네이버 최수연 대표 취임 2년…안정적 조직 성장 견인 2024-03-14 07:16:52
거래) 플랫폼 포시마크를 인수했으며, 곧이어 생방송 상거래(라이브 커머스) 기능 '포시 쇼'와 네이버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적용한 '포시 렌즈'를 잇달아 출시하며 운영 효율화에 집중했다. 또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하고, 네이버톡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등을 선보이며 젊은...
[오늘시장 특징주] NAVER(035420) 2024-03-08 17:40:00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네이버는 포시마크 인수를 마무리 지으며 이익률 악화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이는 네이버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현재 투자 심리는 여전히 위축되어 있으며, 이는 네이버의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
年매출 1兆 남양유업, 배당 고작 8억…'주주 푸대접'에 발목잡힌 증시 2024-02-06 18:57:50
플랫폼 포시마크를 인수할 때 포시마크 공시에 네이버 IR 담당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기재돼 있었다”며 “국내 기업이 투자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여주는 사례”라고 지적했다.IR 하는 회사, 4분의 1 미만주가순자산비율(PBR)이 낮은 기업 중에는 꼬박꼬박 현금을 벌어들이는 ‘현금 부자’ 기업이거나 특정 분야의...
"네이버 올해 매출 10조 달성할 것" 2024-02-05 09:05:22
콘텐츠 부문 적자의 축소"라고 짚었다. 크림, 어뮤즈, 포시마크 등 적자 사업부를 제외한 서치플랫폼 및 커머스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률이 각각 0.5%, 14.8%였으나 이들 부문의 영업이익 성장률은 18%였다. 이 같은 이익 성장은 대부분 비용 통제에 따른 것으로, 올해 광고 업황이 개선되고 커머스 수수료율을 인상할 경...
하이투자증권 "네이버 올해 매출 10조 돌파…콘텐츠 적자축소" 2024-02-05 08:49:24
분석했다. 크림, 어뮤즈, 포시마크 등 적자 사업부를 제외한 서치플랫폼 및 커머스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률이 각각 0.5%, 14.8%였으나 이들 부문의 영업이익 성장률은 18%였다. 이 같은 이익 성장은 대부분 비용 통제에 따른 것으로, 올해 광고 업황이 개선되고 커머스 수수료율을 인상할 경우 추가로 2천억원 규모의 이익...
네이버 "올해는 생성 AI 서비스 수확의 해" 2024-02-02 18:22:26
포시마크를 2022년 인수한 효과를 봤다. 포시마크는 네이버의 기존 커머스 플랫폼보다 거래액 대비 수수료 수익이 높은 편이다. 업계에선 포시마크가 네이버의 커머스 수수료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0%가량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이날 연 콘퍼런스콜에서 “포시마크는 지난해 4분기 흑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