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천억원 돌파…9번째 메가브랜드 등극" 2024-04-04 10:40:00
밝혔다. 이로써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과 함께 매출 1천억원이 넘는 오리온의 9번째 메가 브랜드가 됐다. 마이구미 작년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천300억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오리온 마이구미, 글로벌 매출 1천억 돌파 2024-04-04 09:46:32
성장세를 보였다.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등을 이어 연매출 1천억 원을 넘는 오리온의 9번째 메가 브랜드로 등극했다. 오리온은 장수 브랜드인 마이구미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나라별 특성에 맞게 원료, 맛, 식감, 모양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핀오프 전략을 펼친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올랐다. 포카칩(1164억원), 프링글스(985억원), 꼬깔콘(879억원), 오징어땅콩(666억원) 등 순이었다. 포카칩은 2022년 921억원에서 지난해 1000억원을 넘어 새우깡과 함께 '1천억원 클럽'에 가입했다. 비스킷류에선 홈런볼(865억원)이 가장 많이 팔렸고 에이스(589억원), 오레오(434억원), 마가렛트(419억원),...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1천359억원으로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포카칩(오리온·1천164억원), 프링글스(농심켈로그·985억원), 꼬깔콘(롯데웰푸드·879억원), 오징어땅콩(666억원) 등 순이었다. 포카칩은 2022년 921억원에서 지난해 1천억원을 넘어 새우깡과 함께 '1천억원 클럽'에 가입했다. 비스킷은 홈런볼(해태제과·865억원)이...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1천359억원으로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포카칩(오리온·1천164억원), 프링글스(농심켈로그·985억원), 꼬깔콘(롯데웰푸드·879억원), 오징어땅콩(666억원) 등 순이었다. 포카칩은 2022년 921억원에서 지난해 1천억원을 넘어 새우깡과 함께 '1천억원 클럽'에 가입했다. 비스킷은 홈런볼(해태제과·865억원)이 가장...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에 이어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을 내놔 매운맛 과자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매운맛 식품들은 일부 마니아층만 소비하는 이색 제품에 가까웠지만 최근엔 다양한 계층에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매운 음식을 먹고 SNS에 인증을 남기는 게 젊은 세대에서...
오리온, 베트남 국립농업대와 감자 생산 협력 2024-01-26 08:45:27
있다. 오리온의 '오스타'(한국명 포카칩)는 베트남 생감자 스낵 시장 점유율 1위다. 오리온은 2016년부터 감자 농가의 생산성을 향상해 소득 증대를 돕는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를 지속하며 지난 8년간 농가와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에 13억원 상당의 농기계와 연구시설, 장학금 등을 지원한 바...
"카트마다 미국산 소고기 가득"…중국인들이 달라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3 10:27:30
바나나킥·포카칩과 노브랜드 인절미스낵 등 다양한 한국산 가공식품을 찾아볼 수 있었다. 허마셴셩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공간이 제한돼 온라인에서 주문량이 많은 제품들을 위주로 매대를 채우는데, 해외 브랜드가 많다”며 “한국 제품의 경우 불닭볶음면(삼양식품)이나 김치라면(농심), 남양·연세유업의...
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기술로 정부 '녹색기술인증' 획득 2023-10-26 08:04:21
정도 절감할 수 있어 '녹색 인쇄'로도 불린다. 오리온은 현재 포카칩, 초코파이情(정), 땅콩강정, 썬 등 30여 개 브랜드 포장재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또 기존 제품과 신제품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혀 유기용제 사용량을 연간 800t(톤)까지 줄인다는 방침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다소 다를 수 있다. 새우깡 다음으로는 오리온 포카칩(921억원)과 농심켈로그 프링글스(861억원), 롯데웰푸드 꼬깔콘(839억원), 오리온 오징어땅콩(676억원), 해태제과 맛동산(564억원), 해태제과 허니버터칩(469억원), 오리온 꼬북칩(462억원) 등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개별 브랜드가 아닌 유통업체 자체브랜드(PB)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