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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해졌다"…폭스바겐코리아, '2025년형 ID.4' 고객인도 시작 2025-02-10 09:32:02
폭스바겐코리아는 베스트셀링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2025년형 ID.4’의 고객 인도를 순차적으로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ID.4는 ‘모두를 위한 전기차’라는 전략하에 비틀, 골프를 잇는 대표 전략 모델로 개발됐다. 우수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지난해 폭스바겐그룹 산하 브랜드 전기차 중 ID.5와 함께 가장...
'흑자 전환' SK이노, 올해 정유·E&S 사업 동반 호조세 기대감↑ 2025-02-07 11:35:29
라인 중 9개는 현대차그룹, 2개는 폭스바겐, 1개는 포드로 라인을 전환했다"며 "지난해 4분기부터 주요 고객사향 출하량이 소폭 증가 추세에 있어 생산 세액공제(AMPC) 증가와 적자폭 축소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트럼프발 정책 리스크와 전기차 수요 둔화로 눈높이 하향 조정이...
혼다-닛산 합병 추진 무산되나…日언론 "닛산, 협상 중단 결정"(종합2보) 2025-02-05 20:56:20
간 통합이 실현되면 한국 현대차그룹을 제치고 글로벌 완성차 3위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2023년 기준 혼다는 세계에서 완성차 398만대를 판매해 세계 7위, 닛산은 337만대를 팔아 세계 8위였다. 두 업체를 합치면 글로벌 판매량이 735만대에 달한다. 이는 1위인 도요타(1천123만대)나 2위 독일 폭스바겐(923만대)에는 못...
혼다-닛산 합병 추진 무산되나…日언론 "닛산, 협상 중단 결정"(종합) 2025-02-05 16:44:14
간 통합이 실현되면 한국 현대차그룹을 제치고 글로벌 완성차 3위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2023년 기준 혼다는 세계에서 완성차 398만대를 판매해 세계 7위, 닛산은 337만대를 팔아 세계 8위였다. 두 업체를 합치면 글로벌 판매량이 735만대에 달한다. 이는 1위인 도요타(1천123만대)나 2위 독일 폭스바겐(923만대)에는 못...
對멕시코·캐나다 관세 부과돼도 현대차그룹 타격 가장 적을 듯 2025-02-05 06:00:09
경쟁업체의 차량 가격이 오를 경우 현대차그룹이 반사이익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된다. 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재 멕시코에 생산기지를 둔 글로벌 완성차업체는 미국 제너럴모터스(GM)·포드, 일본 도요타·혼다·닛산, 독일 폭스바겐, 다국적 기업인 스텔란티스 등이다. 국내에서는 현대차그룹의 기아가 미...
테슬라 모델Y, 유럽 점유율 1→4위…중고차 값도 급락 2025-02-04 20:53:31
르노그룹 산하 루마니아 업체 다치아의 1만2천400유로(1천870만원)짜리 저가 모델 산데로였다. 르노의 해치백 클리오와 폭스바겐 대표모델 골프가 뒤를 이었다. 슈피겔은 전기차 보급률이 높은 스웨덴과 노르웨이에서 최근 테슬라 점유율이 급감했다며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영향을 미쳤을 수...
中 전기차 업체가 '카사블랑카의 나라'로 향하는 이유 [클릭 차이나] 2025-02-04 12:26:39
, 폭스바겐, 르노 등과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인 BYD(비야디) 의 주요 자동차 생산 허브이기도 합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모로코에서 사업 중인 중국 제조 업체의 말을 인용해 "모로코에 생산 시설을 설립하면 기존 무역 협정을 활용해 중국에서 직접 수출하는 제품에 부과되는 높은 세금 없이 주요 시장에...
도요타의 명암으로 본 자동차산업 재편 압력[경제 돋보기] 2025-02-02 09:16:13
독일 폭스바겐은 공장 폐쇄, 인원 감축에 나서야 할 정도로 어려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우리는 EV 시장의 수요 정체 속에서도 중국 기업 등이 급부상하고 기존 자동차 기업이 도태되는 압력에 대항하기 위해 자동차산업의 구조,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에 한층 주력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의 디지털화, EV화에 장기적으로...
현대차, '테슬라' 넘어서더니…'놀라운 결과' 나왔다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5-02-01 13:55:14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브랜드로는 BMW, 포르쉐, 폭스바겐, 혼다, 포드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중국 BYD는 자동차 기업 중 12위로 포르쉐(11위)의 뒤를 이었다. 전체 500대 기업으로 보면 167위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수익성, 라이선스 등을 토대로 브랜드 순위 집계한다. 보고서는 "마케팅과 재무가 조화를 이...
도요타·폭스바겐 주춤하자…판매 격차 좁힌 현대차·기아 2025-01-30 18:15:49
5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도요타에 1위를 뺏긴 폭스바겐그룹(2위)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보다 2.3% 줄었다. 두 회사의 격차는 2023년 200만 대에서 지난해 180만 대 수준으로 줄었다.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각각 414만1791대, 308만9457대 등 723만1000여 대를 판매해 3년 연속 3위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