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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 "공기 역학 설계로 에너지 소비효율 5% 높였다" 2024-02-27 15:52:38
맞으며 주행하고 있음에도 운전석에 들어오는 풍절음은 들리지 않았다. 30도 경사 주행 코스에서 가속 페달을 밟았다. 780마력의 강력한 엔진에서 나오는 힘이 12단 변속기를 거쳐 차체를 부드럽게 밀어 올렸다. 좌·우측 대형사이드 미러를 떼어 내고 설치한 카메라는 넓은 시야각을 제공했다. 대형트럭 운전을 처음 해...
"아빠들한테 딱이네!"…'임영웅이 살린 그 車' 직접 타보니 [신차털기] 2024-02-11 14:27:41
2열 승객과 대화하는데 불편할 정도로 풍절음이 들려왔다. 차선 변경 후 가속 상황에선 디젤 엔진 특유의 굉음이 들린다. 렉스턴 뉴 아레나의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배기량 대비 최대 토크가 높아 가속하는 힘이 좋게 느껴졌다. 우수한 연비와 함께 디젤차의 장점으로...
트럭에 사이드미러 빼고 '이것' 달았다…볼보의 '파격 실험' 2024-02-11 09:55:25
들어오는 풍절음은 없었다. 페르 에릭 볼보트럭 인터내셔널 사장은 “볼보 FH 에어로는 개선된 공기역학 성능과 새로운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으로 에너지 소비 효율을 5% 이상 끌어 올렸다”고 설명했다. ○공기저항 줄여 장거리 최적화 볼보트럭은 1928년 설립된 세계 최대 상용트럭 제조사다. 볼보그룹의 계열사로 트럭...
'신차 레이스' 벤츠가 앞장섰다 2024-01-30 16:15:37
사이드미러 각도를 조절해 외부 풍절음도 최소화했다. 실내엔 14.4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넣고, 5G 통신 모듈을 장착해 온라인 화상회의도 가능하다고 벤츠코리아는 강조했다. 벤츠 E클래스는 작년 한국에서 2만3640대 팔렸다. 2016년 이후 8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 차종이다. 벤츠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CLE...
[시승기] "전기차 탄듯한 편안함"…고급감도 더한 제네시스 G80 2024-01-28 08:00:01
노면 소음과 풍절음은 귀에 거슬릴 정도로 커지지 않았다. 최고의 엔진 성능을 내는 '스포츠 모드'로 고속도로를 달릴 때조차 엔진음을 포함한 외부 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았다. 이번 모델에는 속도와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로 진동을 잡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가 기본...
E클래스 완전변경 국내출시…벤츠, 수입차 1위 탈환 나서 2024-01-19 18:46:15
사이드미러 각도를 조절해 외부 풍절음도 최소화했다. 실내엔 14.4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넣고, 5G 통신 모듈을 장착해 온라인 화상회의도 가능하다고 벤츠코리아는 강조했다. 벤츠 E클래스는 작년 한국에서 2만3640대 팔렸다. 2016년 이후 8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 차종이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한국인 가장 사랑하는 수입차…신형 '벤츠 E클래스' 베일 벗었다 2024-01-19 15:26:02
공기역학적 요소를 강화해 외부 풍절음을 최소화했다. 실내에는 14.4인치 고해상도 중앙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차량을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5G 통신 모듈을 탑재해 온라인 화상 회의 참여도 가능하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벤츠 E클래스는 작년 한국에서만 2만3640대 팔렸다. 2016년 이후...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출시…5,890만 원부터 2023-12-26 09:30:02
소음과 풍절음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했다. G80은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2.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복합연비 10.6km/L이며, 3.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 복합연비 9.0km/L이다. 판매가격은 ▲2.5 가솔린...
"이 정도면 답이 됐으려나"…'현대차 효자' 車의 파격 변신 [신차털기] 2023-12-21 13:47:47
노면 소음이나 풍절음이 이전 모델 대비 크게 좋아진 것은 이 때문이다. 기존에는 앞 유리에만 적용했던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이번에는 1열 도어 유리까지 확대해 외부 소음을 줄이는데 공을 들였다. 세단에 비해 무게중심이 높은 SUV인 데다 경쟁 SUV 대비 높은 시트포지션 때문에 고속주행에서의 불안함이 크지 않을까...
수심 5m 아래서 한 시간 버텼다…'에어포켓' 만든 그 車 화제 2023-11-15 09:45:57
시에도 풍절음 유입이 적어 높은 실내 정숙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박씨 사례에서 처럼 운전자가 침수 1시간여 만에 수심 5m 아래서 구조된 것 역시 풀도어로 인한 강성과 수밀성 영향이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트레일러링 특화 기술이 탑재된 것 또한 아메리칸 픽업트럭의 장점이다. 콜로라도의 경우 순정 트레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