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사와 개발자가 만든 앱…한번도 적자 내지 않은 비결은 [긱스] 2023-01-27 14:21:22
이래 △2019년 21억원 △2020년 33억원 △2021년 9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꾸준히 흑자를 내고 있다. 넛지헬스케어는 의사 출신 나승균 대표가 개발자 출신 박정신 대표와 2016년 창업했다. 기업들은 왜 캐시워크에 광고할까 캐시워크는 앱 내 광고 매출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퀴즈 형식을 비롯한...
근무혁신 기업 `허블`…메타버스 로블록스 게임 론칭 2022-01-15 09:00:00
자체적으로 개발한 고유 아바타를 필두로 인게임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의 NFT 분야에도 비즈니스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허블은 2021년 11월 모바일 광고 사업 부문으로 허블뷰 외에 글로벌 모바일 인앱(In-app)용 광고 Ad-Tech 시스템을 적용한 프로그래매틱 SSP 서비스인 "애드노바"를 론칭한 바 있다.
'미래의 광고'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김병희의 광고이야기] 2021-12-21 17:14:06
거래 질서를 바꾼 원천은 실시간으로 경매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 기술이다. 이 기술은 광고업계에 태풍으로 다가왔다. 기존에는 사람 간의 거래를 통해 광고 구매가 이뤄졌지만, 이 기술을 적용하면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적으로 광고 거래가 이뤄진다. 소비자 행동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별...
[김병희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온라인 플랫폼법 제정은 시기상조다 2021-11-21 17:48:23
래 기준을 공개하라는 것. 정부가 정한 거래 기준에 업체들이 맞추라는 뜻인데, 그렇게 되면 플랫폼 산업의 역동성을 잃는다. 예컨대 역동적인 실시간 경매로 광고비가 결정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꽃도 피우지 못하고 시들어버릴 터. 법안을 발의한 주체들은 지금껏 플랫폼 입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인식 조사만 했을 뿐...
"에코마케팅, 본업 아닌 외부 변수로 주가 흔들려…목표주가 19%↓"-하나금투 2021-11-08 07:16:02
잘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아닌 기존의 오너십·베트남 셧다운 등 여러 외부 변수에 노출되면서 주가가 딜레마를 겪고 있다"고 했다. 다만 투자 기업들의 방향성이 명확한 점은 긍정적인 요인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회사는 에코투자파트너스를 설립해 비즈니스 부스팅을 적극 확대할 예정인데, 첫번째로 미술품 투자...
[한경엣지] 코로나19로 데이터 쏟아지니 팽창하는 애드테크 비즈니스 2021-09-08 00:55:27
등 국내에도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스템이 도입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스템이란 이용자가 직접 시간, 노출 위치 등을 지정해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닌,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타겟별 최적 광고 노출을 대신 해주는 기법을 말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애드테크 기업들이 뛰어놀 수 있는 판이 깔렸다는 걸...
더 트레이드 데스크, 신규 미디어 트레이딩 플랫폼 ‘솔리마(Solimar)’ 출시 2021-07-08 09:51:04
글로벌 리더이자 프로그래매틱 광고 전문 기업으로서 전 세계 DSP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더 트레이드 데스크 (The Trade Desk™)는 오늘 마케터들이 개방형 인터넷 생태계에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트레이딩 플랫폼인 솔리마 (Solimar)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마켓인사이트]한국인이 창업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몰로코, 유니콘 등극 2021-05-06 09:16:51
프로그래매틱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자체 개발한 몰로코 엔진(MOLOCO Engine)이나 몰로코 클라우드(MOLOCO Cloud)를 통해 개발자와 마케팅 담당자가 업무 효율과 사업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몰로코는 지난 2018년부터 누적 100조 건에 달하는 광고 입찰 요청을 처리했고, 매달 130억...
'나스미디어' 52주 신고가 경신, KT그룹과의 협력 본격화(feat. K-Deal) - 유안타증권, BUY(유지) 2021-02-18 09:38:05
가시권에 들어오는 가운데, 커머스, 프로그래매틱TV 등 추가적인 성장동력 장착을 위한 준비도 본격적으로 시도되기 시작. 본업인 미디어렙이 코로나 국면을 계기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중에 있고, 화이트레이블링 사업의 플랫폼 확장, 리워드광고 상품 론칭 등 모바일플랫폼 부문의 성장도 기대되고 있어 2021년 호실적...
'나스미디어' 52주 신고가 경신, KT그룹과의 협력 본격화(feat. K-Deal) - 유안타증권, BUY(유지) 2021-02-17 11:33:05
가시권에 들어오는 가운데, 커머스, 프로그래매틱TV 등 추가적인 성장동력 장착을 위한 준비도 본격적으로 시도되기 시작. 본업인 미디어렙이 코로나 국면을 계기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중에 있고, 화이트레이블링 사업의 플랫폼 확장, 리워드광고 상품 론칭 등 모바일플랫폼 부문의 성장도 기대되고 있어 2021년 호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