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퍼엘니뇨'에 폭염 예고…스마트그리드 전력망이 필요한 이유 2023-05-22 16:09:31
‘프로슈머’가 될 수 있다. 기업들도 앞다퉈 서비스를 개척하고 있다.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이 설립한 사이드워크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내 가상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10억달러를 투자했다. 현대차는 V2G(Vehicle-to-Grid)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V2G는 전기차 잉여 전력을 그리드에 공급하는...
페라리, 지역 신재생 에너지 커뮤니티 앞장선다 2023-05-03 11:03:18
프로슈머로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예를 들어 지붕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연결하게 되면 프로젝트의 긍정적인 영향을 더함으로써 자신은 물론 지역 사회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rec는 단일축 추적기와 초고성능 양면 태양광 패널을 이용한 에넬엑스의 신재생 에너지 솔루션에...
KCC 1기 프로슈머 발대식 "소비자 소통 강화" 2023-03-23 14:16:43
1기 프로슈머는 30~50세 주부와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 및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KCC 관계자는 "처음 시도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은 B2B 시장에서 커져가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담아내기 위한 소통 강화의 일환"이라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제품에 반영하고 브랜드 인지도 확대는 물론 제품의 우수성을...
이수만, SM 경영권 분쟁 후 첫 공식석상…현 사태 언급할까 2023-02-14 18:29:40
휴머니티가 내재되어 있다. 또한 팬덤과 프로슈머들의 폭발적인 창조성은 인류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되고 있다"며 "저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서 K팝과 한류가 갖고 있는 휴머니티와 창조성을 전 세계로 연결하는 플랫폼, 즉 전 세계의 팬덤과 프로슈머, 그리고 셀러브리티를 연결하는 생활문화 생태계를 구축하...
"소비자 레시피가 마법 스프"…프로슈머 모시는 라면업계 2022-12-27 17:15:29
프로슈머(제품 생산 및 판매에 관여하는 참여형 소비자) 마케팅’에 진심인 곳도 드물다. 올해 새로 나와 인기를 끈 ‘라면왕김통깨’(농심) ‘크림진짬뽕’(오뚜기) 등이 프로슈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장 공략에 나선 사례다. ‘국민음식’으로 불리는 라면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 코로나19 창궐 후 더 거세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X CJ, `오벤터스 플러스` 온·오프 데모데이 2022-10-13 16:50:44
박현아, 프로슈머 MZ 세대를 위한 숏폼 오디오 플랫폼), ▲투니모션(대표 조규석, 웹툰 기반 OTT 전용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프로키언(대표 이재윤, 104개 언어로 제공하는 글로벌 수학 교육 솔루션) 총 10개사이다. 본 행사는 10월 19일 14시부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
메타비티-㈜에이에스엔, 업무협약 체결 2022-10-06 16:34:54
결합 된 프로슈머 생태계를 구축 중에 있다”고 했다. 이에 (주)에이에스엔의 윤추황 대표는 “애니맨은 OTO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2008년부터 생활편의 대행서비스를 시작해 2016년에 애니맨 어플리케이션을 출시, 현재 헬퍼 10만명, 이용자 50만명, 누적 서비스 건수 200만 건 이상을 기록한 업계를 리딩하는...
'신제품 개발' 중학생에게 맡긴 이유는?…파격 실험 통했다 2022-09-15 10:30:52
‘프로슈머’가 늘면서 SPC그룹도 소비자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과 원료는 무엇인지, 브랜드에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한 후, 기술력과 노하우를 동원해 이달의 맛을 탄생시켰다”며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를 통해 브랜드를 애정하는 MZ세대...
'덕질' 할수록 NFT 준다…"블록체인으로 '국민프로듀서' 실현" 2022-08-08 19:45:58
팬덤(Fandom)이 일종의 창작자이자 프로슈머(생산자이자 소비자)로 성장하면서 '덕질'의 엔터산업 참여 기회 확대를 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K팝(K-Pop) 스타트업인 모드하우스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블록체인과 NFT를 기반으로 한 팬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코스모(Cosmo)'를 개발하고...
SM 이수만 "웹3.0은 콘텐츠·IP시대, 아시아 문화 콘텐츠가 세계 리드할 것" 2022-07-20 11:41:21
K팝 팬덤과 프로슈머의 리크리에이션을 통해 가치가 점점 극대화될 것이다. 저의 궁극적인 비전은 메타버스를 통해 인간 고유의 그리고 최상위 본성인 '창조'에 기여하는 것이며, 누구나 창조를 즐기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만들기 위해 Play2Create(P2C)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웹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