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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中 양극재기업 특허권 침해 조사 신청…정부, 조사 개시(종합2보) 2024-01-11 18:13:45
디자인권 침해 조사' 건에 대해 피신청인 A사가 수입·판매한 가방이 신청인의 디자인권을 침해해 불공정 무역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정했다. 이에 따라 피신청인 A사에 대해서는 디자인권 침해 가방의 수입·판매 중지, 재고 폐기처분, 사실 공표 등을 명령하고 과징금을 부과했다. 한국합판보드협회가 요청한 '...
LG화학, 中 양극재기업 특허권 침해 조사 신청…정부, 조사 개시(종합) 2024-01-11 17:00:40
디자인권 침해 조사' 건에 대해 피신청인 A사가 수입·판매한 가방이 신청인의 디자인권을 침해해 불공정 무역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정했다. 이에 따라 피신청인 A사에 대해서는 디자인권 침해 가방의 수입·판매 중지, 재고 폐기처분, 사실 공표 등을 명령하고 과징금을 부과했다. 한국합판보드협회가 요청한 '...
[고침] 경제(산업부, 중국산 이차전지·양극재 특허권 침…) 2024-01-11 15:23:51
디자인권 침해 조사' 건에 대해 피신청인 A사가 수입·판매한 가방이 신청인의 디자인권을 침해해 불공정 무역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정했다. 이에 따라 피신청인 A사에 대해서는 디자인권 침해 가방의 수입·판매 중지, 재고 폐기처분, 사실 공표 등을 명령하고 과징금을 부과했다. 한국합판보드협회가 요청한 '...
산업부, 중국산 이차전지·양극재 특허권 침해 조사 개시 2024-01-11 14:30:56
디자인권 침해 조사' 건에 대해 피신청인 A사가 수입·판매한 가방이 신청인의 디자인권을 침해해 불공정 무역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정했다. 이에 따라 피신청인 A사에 대해서는 디자인권 침해 가방의 수입·판매 중지, 재고 폐기처분, 사실 공표 등을 명령하고 과징금을 부과했다. 한국합판보드협회가 요청한 '...
방통위 "통신분쟁조정위, 출범 5년간 4천여건 분쟁 해결" 2023-12-27 09:18:38
이와 함께 통신 분쟁조정 신청부터 피신청인 답변서 및 처리현황 조회, 분쟁조정 관련 서류 제출, 조정 결과 확인까지 통신 분쟁조정과 관련된 모든 절차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난달에는 출범 5주년을 앞둔 통신분쟁조정위의 성과를 진단하고 조정...
방통위, 통신분쟁조정 모바일 서비스 개시 2023-08-30 14:13:14
통신분쟁조정 신청부터 피신청인 답변서 및 처리현황 조회, 분쟁조정 관련 서류(조정안 수락서·의견진술서 등) 제출, 조정결과 확인까지 통신분쟁조정과 관련된 모든 절차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 작성된 문서들은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르게 검토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에는 당사자(신청인 및...
산업부 무역위 '위조 나이키' 수입금지 결정 2023-08-24 16:38:42
A씨가 위조 상품 수입 행위를 중지하고 재고를 모두 폐기 처분해야 한다고 판정했다. 이번 판정으로 A씨는 과징금을 내야 하고 시정 명령을 받은 사실도 공표해야 한다. 피신청인 A씨가 수입한 의류는 정품과 다른 위조 상품이며, 이 같은 제품 수입은 나이키 측의 상표권을 침해하는 불공정 무역 행위에 해당한다고...
무역위, 美기업 요청 '단열재 특허권 침해' 조사 2023-06-22 13:00:00
내부가 액체 대신 기체로 채워진 고체 상태 물질로 단열재로 많이 쓰인다. 무역위원회는 조사 개시 후 일반적으로 6∼10개월 동안 서면 조사, 기술 설명회 등을 거쳐 불공정 무역 행위가 있었는지 판정하고, 불공정 행위가 인정되면 피신청인에게 수출입 금지 등 시정조치 또는 과징금을 부과한다. cha@yna.co.kr (끝)...
중소기업 기술유출 분쟁 조정 신청 5건 중 1건만 조정 성립 2023-04-10 06:01:01
및 피신청인 불응 등의 이유로 '조정 불가' 판정이 났다. 3건은 조정이 진행 중이다. 기술분쟁 조정은 중소기업 기술유출 사건 발생 시 합의를 바탕으로 분쟁을 신속하고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중소기업이 소송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면 통상 2∼3년의 시간이 걸리고 소송 비용도 만만치 않은 점을...
방통위, 통신분쟁 조정 사례집 발간 2023-02-27 14:49:50
점, 피신청인의 AS 담당 직원이 본사에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다'고 보고한 통화 녹음파일을 확인했다. 이에 피신청인에게 위약금 없이 서비스를 해지하고 신청인이 납부한 요금 전액을 반환하라는 조정안을 제시해 원만하게 해결됐다. 사례집에는 이 밖에도 통신분쟁조정위원회 소개와 조정 절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