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하이마트, 김장철·수능 맞춰 김치냉장고·IT가전 할인 2024-10-31 06:00:05
매장에서 60만원 중반대에, 하이얼 150L 김치냉장고는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40만원 후반대에 각각 만나볼 수 있다. 지난 9월 출시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150L 김치냉장고는 50만원 후반대에 판매한다. 수능 이후 졸업 선물 수요를 고려해 노트북과 헤드셋, 키보드 등 정보기술(IT) 가전도 최대...
롯데백화점몰, 연중 최대 행사 '슈퍼 엘데이' 첫 개최 2024-10-27 06:00:02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백화점몰에서 연중 최대 규모 행사 '슈퍼 엘데이'(Super L.day)를 처음으로 연다고 27일 밝혔다. 나이키와 롯데하이마트, 디올, 폴로 랄프로렌, 코오롱스포츠, 어그 등 7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행사 기간 매일 다른 7개 브랜드가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나이키는 운동화, 패딩 등을...
"나들이·캠핑 늘자 미러리스 카메라·팬히터 매출도 '쑥'" 2024-10-17 06:00:04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전체 카메라 가운데 매출 비중이 90%에 달할 정도로 대세가 됐다. 캠핑장에서 많이 쓰는 팬히터도 통상 10월에 수요가 높다. 지난 2021년부터 작년까지 3년간 롯데하이마트의 팬 히터류 매출을 보면 10월에 연 매출의 40%가 집중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독보적인...
롯데쇼핑,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주주환원률 35%…2030년 매출 20조” 2024-10-11 14:05:42
리뉴얼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롯데마트는 영국 오카도와 추진하고 있는 e그로서리 사업도 통합 운영해 국내 그로서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e커머스는 패션, 뷰티, 아동, 명품 등 버티컬 전문몰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그룹사 역량을 활용한...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국 유통기술 기업 오카도(Ocado)와 추진하는 온라인 그로서리(식료품) 사업도 롯데마트가 통합 운영해 독보적인...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달한다. 던던 지하 1·2층에 들어선 하이마트는 아예 1인 가구 전용 매장을 선보였다. 매장 그 어디에서도 하이마트의 사명이나 로고를 찾아볼 수 없다. 대신 ‘더나노스퀘어’란 새 이름을 달고, 매장의 3분의 1을 이케아처럼 쇼룸으로 꾸몄다. 전체 판매 상품의 30%를 1인용 의류관리기, 게임용 키보드 등 기존 하이마트...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결합한 것이라고 롯데하이마트는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들어 주변 상권과 고객층의 성향 등을 고려한 특화 매장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안양 지하철역사 내 복합쇼핑몰에 음향기기 체험공간 등을 갖춘 엔터식스안양역점을, 7월에는 대규모 거주 상권이 형성된...
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의 대변신 2024-09-29 06:00:02
결합한 것이라고 롯데하이마트는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들어 주변 상권과 고객층의 성향 등을 고려한 특화 매장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안양 지하철역사 내 복합쇼핑몰에 음향기기 체험공간 등을 갖춘 엔터식스안양역점을, 7월에는 대규모 거주 상권이 형성된...
롯데자산개발, 동대문 쇼핑몰 체험 문화공간 '던던'으로 탈바꿈 2024-09-25 14:09:28
MD(상품기획자) 노하우를 적용하고 유니클로와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등 롯데 계열사를 입점시켜 시너지 효과도 노린다. 1층과 2층에는 유니클로와 에잇세컨즈, 미쏘 등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가 집결한다. 3층에는 동대문 최대 규모인 1천800㎡(544평)에 달하는 다이소 매장을 선보인다. 또 빈티지 의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