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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여성 선호 게임을 제작하는 스타트업 ‘오지’ 2024-03-13 10:16:48
게임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성 유저가 캐주얼, 하이퍼캐주얼 게임 시장으로 빠지게 됩니다. 오지는 철저히 여성 유저에게 적합한 코어 콘텐츠를 제공해 양질의 미드코어급 게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주는 게임입니다.” 이 대표는 “여성 유저에게 특화된 장르 조합이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韓 게임앱 일냈다…다운로드 '세계 3위' 2024-03-12 18:03:04
파악하고 개발했다”고 설명했다.“하이퍼캐주얼, 틱톡과 이용자 겹쳐” 게임업계에선 하이퍼캐주얼의 시장 확장 기회가 앞으로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볍고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근 유행하는 숏폼 콘텐츠의 특징과 비슷해서다. 이날 국내 앱 매출 3위에 오른 ‘라스트워: 서바이벌’도 하이퍼캐주얼...
스레드·챗GPT 이은 세계 다운 3위 앱, 한국에서 나왔다 2024-03-12 16:50:01
“하이퍼캐주얼, 틱톡과 이용자 겹쳐”게임업계에선 하이퍼캐주얼의 시장 확장 기회가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볍고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근 유행하는 숏폼 콘텐츠의 특징과 유사해서다. 이날 국내 앱 매출 규모 3위를 기록한 ‘라스트워:서바이벌’도 하이퍼캐주얼 게임이다. 슈퍼센트는 최대...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중독성 높은 게임성으로 승부하는 방치형·하이퍼캐주얼(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장르) 게임이 차지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 27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 경쟁형 MMORPG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했다. 반면 방치형 RPG와 하이퍼캐주얼 게임 매출은 각각 82.5%, 39.4% 증가했다. 특히...
"방치형 RPG 1월 매출,작년보다 82% 급증…경쟁형 MMO는 감소" 2024-02-27 09:05:34
RPG와 하이퍼캐주얼(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임) 장르 매출은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국내 앱 마켓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한국 iOS·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방치형 RPG 장르 매출은 677억원을 기록, 작년 1월보다 82.5% 증가했다.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올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는?…무신사 시즌 프리뷰 가보니 2024-02-15 17:15:58
△하이퍼 스테이트먼트(Hyper Statement), 클래식 캐주얼 워크웨어가 합쳐진 △로우키 클래식(Lowkey Classic), 레트로 스타일을 재해석한 △레트로 럭스(Retro Lux) 등을 예측했다. 가죽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레더 리믹스(Leather Remix), 섬세한 테일러링을 강조한 △리: 사르토리얼 (Re: Sartorial), 은은한...
슈퍼센트, 2023년 국내 앱 퍼블리셔 중 다운로드 수 1위 달성 2024-01-17 09:00:04
"하이퍼 캐주얼에서 하이브리드 캐주얼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 계획을 밝혔다. 여기서 하이브리드 캐주얼이란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단순함'을 유지하면서도 정교한 미드코어 스타일의 진행 메커니즘이 접목된 장르로, 수익구조 역시 광고에 인앱결제(IAP)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이셜, '지스타 2023'서 오리지널 게임 시즌 공개 2023-11-15 14:23:47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페이셜은 최근 게임펀드를 선보이며 게임 개발사 및 개별 게임 개발자들의 플랫폼 온보딩을 적극 유치 중이다. 스페이셜의 크리에이터 툴킷을 활용한 3D 하이퍼캐주얼 게임 신작 출시나 기존의 게임 포팅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을 선정하여 제작 지원에...
게임 스타트업의 생존법... '하이브리드 캐주얼'이 뜬다[긱스] 2023-10-25 09:01:12
늘어났다. 센서타워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권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의 평균 플레이 시간은 372초였고,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212초였다. 3분, 10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의 비중도 하이브리드 캐주얼은 63%와 37%였지만 하이퍼캐주얼은 각각 47%와 23%에 그쳤다. 60일 기준 리텐션도 하이퍼캐주얼게임에 비해 9배나 높았다....
"그 시절 있었기에"…창업가 4인방 말하는 '내 인생 그때 그 순간' [긱스] 2023-07-06 15:37:38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스타트업 알로하팩토리의 이호진 대표는 26살이던 2012년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푸드플라이의 초기 멤버로 일했다. 푸드플라이는 2017년 요기요의 배달대행 서비스 회사에 인수됐다. 이 대표의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은 칼바람이 살을 파고들던 겨울날들이었다. 당시만 해도 '배민' 같은 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