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봄센,FT선정 '아시아 고성장기업' 광고분야 1위 올라 2022-04-04 11:43:01
순위를 차지했다. 2017년 대홍기획, 하쿠호도제일, WPP 등 유명 광고회사 출신 인력들이 창업한 봄센은 디지털 광고를 기반으로 통합적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 삼성카드, 롯데GRS, 넥슨, 카카오게임즈, 신한은행 등이 있다. 오덕 봄센 대표는 “광고업계에서 가장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회사로...
'K패션'에 1020세대 열광…'동대문브랜드' 200곳 일본에 뜬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12-01 07:45:36
개성을 표현하기 쉽다"고 평가했다. 보베 게이고 하쿠호도연구소 리더는 "일본의 Z세대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소비를 아끼지 않는 '최애문화'가 정착돼 있다"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점에서 한국 의류업계와 상성이 잘 맞는다"고 분석했다. 일본 의류업계에서는 세인과 같은 초저가 중국 브랜드도 인기를 끌고 있...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말과 글이 술술 나오는 '생각 훈련' 2021-07-08 18:32:30
‘하쿠호도 스피치라이터(연설문 작가)가 가르친다(博報堂スピチライタがえる)’라는 부제처럼 일본 대형 광고회사 하쿠호도의 스피치라이터인 저자의 이력도 적절하게 부각했다. 직장인들은 각종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 회의, 상담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자기 생각을 분명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금빛 소변기` 논란의 日올림픽…"해도 손해, 안해도 손해"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6-22 17:36:13
<기자> 네. 증권가에서는 외국인이 방문할 수 없는 만큼 상대적으로 내수 소비의 수혜를 예상합니다. NH투자증권은 광고, 편의점, 전자제품 소매 판매점, 스포츠 용품 관련 기업들을 꼽았는데요. 광고주로 덴츠, 하쿠호도DY, 편의점주 세븐&아이, 로손 등이 있고, 전자제품 양판주 야마다, 빅카메라, 스포츠 용품주인...
도쿄올림픽 위탁업체 고액 인건비 논란…일당이 306만원? 2021-04-01 11:50:07
있는 42개 경기장을 활용한다. 조직위는 이들 경기장에서 관람객을 안내하거나 취재진에게 대응하는 등의 업무를 기업에 위탁한다. 마이니치신문이 입수한 조직위 내부 문서는 ADK, 덴쓰(電通), 도큐(東急)에이전시, 하쿠호도(博報堂) 등 대형 광고대행사나 이벤트 업체 세레스포 등 9개 업체를 위탁 상대로 지목했다....
[인사] 하쿠호도제일 ; 기획재정부 ; 환경부 등 2021-03-10 17:33:50
◈하쿠호도제일▷대표 이승훈 ◈기획재정부▷복지경제과장 윤범식 ◈환경부◎임용▷장관정책보좌관 박철우 ◈덕성여대▷교무처장 박건영▷기획처장 김경묵▷학생·인재개발처장(대학일자리본부장 겸직) 정지용▷입학처장 이은옥▷평생교육원장 강남희▷신문사주간 조연성▷영재교육원장 김학준▷학생·인재개발처...
애드리치, 은명희 대표이사 선임 2021-02-24 17:33:20
종합광고대행사 애드리치는 24일 은명희 상무(49·사진)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은 대표는 국내 인하우스 대행사 최초의 여성 최고경영자(CEO)로서 코래드, 하쿠호도제일 등을 거쳐 2005년 애드리치 창립과 함께 오뚜기, 신한은행 등 광고 캠페인을 총괄해왔다.
[인사] 신한생명 ; 동양생명 ;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2021-02-01 17:38:45
◈하쿠호도제일◎승진▷상무 원지훈 ◈태전그룹◎승진◇티제이팜▷전무 김구현▷이사 김기우 오성일▷부장 맹현석▷차장 임은경 모상수◇태전약품▷상무 박완주▷이사 황경엽▷부장 고강영 이영룡 하치옥▷차장 박형남 김태정 이경준◇TJHC▷부장 이영재▷차장 노정한 ◈DB하이텍 ◎승진▷상무 고광영 하만륜 하정혁 하주찬...
日 뒤덮은 애니 영화 '귀멸의 칼날'…경제 파급효과 2조 넘을 듯 2020-12-29 16:55:55
모리나가 마유미 하쿠호도DY미디어파트너스·미디어환경연구소 수석연구원은 “등장 인물이 다양한 데다 캐릭터도 개성이 넘쳐 상품과 패션 등으로 상업화하기 쉽다”고 설명했다. 이 영화는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았던 영화관산업의 흐름도 바꿔놨다. 시장조사회사 나우캐스트가 신용카드회사 JCB의 결제액을 분석한 결과...
日 뒤덮은 '귀멸' 열풍...흥행 기록 19년만에 갈아치웠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0-12-29 08:17:26
존재감이 강하다는 의미다. 모리나가 마유미 하쿠호도DY미디어파트너스·미디어환경연구소 수석연구원은 니혼게이자이신문에 "캐릭터가 개성적이고 '기호화'하기 쉬워서 상품이나 패션 등의 소비로 이어지기 쉽다"고 분석했다. 일반 슈퍼마켓에 등장한 귀멸의 협업 상품은 25개사 70종이다. 디자인의 차이까지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