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만명 몰리는 '대구 치맥페스티벌' 3년만에 다시 열린다 2022-07-04 10:20:51
수제맥주인 한라산, 백두산, 금강산도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소진세 한국치맥산업협회장 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에 고객 여러분들이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올해로 개최 10주년을 맞이하는 치맥 페스티벌이 전 세계에 한국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축제로 거듭날...
잘나가는 유학파 컨설턴트가 '술타트업'에 뛰어든 이유 [긱스] 2022-05-30 09:29:28
맥주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깊이 파헤쳤다. 김 대표는 "거래 마무리 즈음 AB인베브 측에서 재밌는 말을 들었는데, '수제맥주는 글로벌 트렌드가 될 것'이라는 말이었다"며 "글로벌 맥주 회사가 이런 말을 하니 한국에서도 곧 수제맥주 바람이 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2014년엔 또 한 차례의 바람이...
[게시판] 생활맥주, 맥주 전문가 양성 '비어프로' 과정 신설 2022-02-28 09:10:15
[게시판] 생활맥주, 맥주 전문가 양성 '비어프로' 과정 신설 ▲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한국수제맥주협회의 공인을 받은 맥주 교육 프로그램 '비어프로' 과정을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생활맥주는 임직원과 매장 근무자를 시작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해 향후 가맹점주뿐 아니라 일반인 희망자를...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 3월 31일부터 사흘간 열린다 2022-01-18 09:46:16
수 있는 국내 유일 맥주산업 전문 박람회다. 맥주 콘텐츠 전문회사 비어포스트와 맥주·주류 분야 전문 전시 컨벤션 기업인 GMEG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수제맥주협회가 후원한다. 지난해 5월 열린 KIBEX 2021에는 6개국의 130개 업체가 참여해 160개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전년 대비 30% 이상 늘어난...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향이 다양한 에일로 승부한다”고 설명했다. 한국수제맥주협회에 따르면 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는 지난해 1180억원으로 2019년(800억원) 대비 47.5% 증가했다. 협회 관계자는 “제품 가짓수 기준 브루어리들이 생산하는 수제맥주의 90% 이상이 에일 맥주”라고 말했다. 규제완화로 수제맥주 ‘봇물’버드와이저 등으로...
'곰표맥주'도 간다…콜라보로 뜬 수제맥주들 IPO 준비 착착 2021-11-01 22:00:01
일본 제품 불매운동 여파로 그간 인기를 누리던 일본 맥주 대신 수제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한국수제맥주협회에 따르면 국내 수제맥주 시장 규모는 지난해 1096억원으로 2019년(800억원) 대비 37% 급증했다. 2017년 시장 규모가 436억원였음을 감안하면 3년 사이에 2배 넘게 훌쩍 큰...
수제맥주 상장 러시…'곰표맥주' 세븐브로이 주관사 선정 2021-10-13 09:12:19
"국내 맥주 시장 내 수제맥주의 점유율이 점차 커지는 상황에서 양질의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시장 성장 속 국내 증시에 상장하는 두 번째 수제맥주 기업이다. 앞서 지난 5월에는 제주맥주가 상장한 바 있다. 지난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가정시장 수요 급증에 힘입어 가파르게 성장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 쇼핑/식품 부문 2021-08-29 16:45:32
상큼한 수제맥주제주맥주의 제주 위트 에일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맥주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제주 위트 에일은 국내 수제맥주 1위 기업인 제주맥주의 대표 제품이다. 제주 위트 에일은 제주 감귤 껍질의 상큼함과 섬세한 꽃향을 반영한 밀맥주다. 시트러스 향의 산뜻한 끝맛으로 흑돼지구이, 고등어회, 방어회...
NO재팬에 日맥주보다 수제맥주…맥주 수입 5년만에 '최저' 2021-08-02 09:41:29
6000달러로 바닥을 찍었다. 일본 맥주의 빈자리를 채운 것은 국산 수제 맥주 시장으로 꼽힌다. 주세법 개정으로 소매채널이 확대됐고, 편의점 업계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콜라보 수제맥주'를 밀기 시작하면서 관련 수요가 폭증했다. 펀슈머 성격이 짙은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를 겨냥해 출시된 다양한...
롯데칠성, 수제맥주 발굴 나섰다…대국민 오디션 2021-07-29 14:44:52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음달 초 오디션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하고 참가 지원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연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 수제맥주사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8월 초부터 지원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