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글린트는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이 기획했다. 2020년 아시아 베스트소믈리에대회 챔피언 출신인 최준선 치프바이어(38·왼쪽), ‘노티드×최고심’ 등 유명 협업 제품을 만든 스타 상품기획자(MD)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공인 와인 전문 자격증 WSET 과정을 거친 한호철 바이어(34·오른쪽)가 아이디어를 모아...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연장됐다. 글린트를 기획한 건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이다. 2020년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의 챔피언 출신인 최준선 치프 바이어(38·왼쪽), ‘노티드 X 최고심’ ‘극한직업 수원왕갈비통닭’ 등 수많은 유명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탄생시킨 ‘스타 MD(상품기획자)’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 공인 와인 전문...
"韓 셰프들, 새 시도 두려워하지 않아…서울이 亞 미식 허브 될 것" 2024-05-09 18:49:48
한국을 처음 방문한 지도 7년이 됐네요. 이번에는 제가 운영하는 미쉐린 3스타 ‘파비용 르두아앵’의 주요 셰프들, 야니크그룹 총괄 와인 디렉터가 방한했습니다. 이렇게 한 이벤트를 위해 팀이 움직이는 건 이례적이죠. 한국 재료를 쓰려고 우니와 장어를 올린 1++ 한우 채끝등심구이를 비롯해 농어 폼포네트, 미소 수프,...
'사드보복' 때 한국 돕지 않은 美, 中의 경제강압 대응팀 구성 2024-04-30 02:30:45
한국에 대한 단체 관광을 중단하고, 호주산 석탄, 와인, 소고기를 불매해도 미국이 개입하지 않았다. 미국이 리투아니아를 지원한 이후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유럽의 10여개 국가가 국무부에 중국의 경제적 압박에 대비하거나 이를 완화할 방법과 관련한 안내를 요청해왔다고 소식통은 블룸버그에 전했다. 호세...
편의점서 '히딩크 와인' 만난다…세븐일레븐 '그랑크뤼' 기획전 2024-02-28 08:43:38
구하기 쉽지 않은 희귀 와인이다. 와인 MD가 직접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와인하우스를 방문해 물량을 확보하는 등 1년 6개월간 준비한 기획전이라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주요 상품을 보면 2002년 한국 축구를 월드컵 4강으로 이끈 거스 히딩크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즐겨 마셔 국내에서 '히딩크 와인'으로 잘...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찜했다'…GS25, 추천와인 16종 선정 2024-02-27 09:27:09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찜했다'…GS25, 추천와인 16종 선정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정상급 소믈리에를 초청해 3월과 4월 '이달의 와인'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대표 1호 소믈리에로 알려진 정하봉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수석부회장, 2019 아시아 최고 소믈리에상을 받은...
와인 편집숍 보틀벙커 탄생 주역, "매출 절반이 MZ…마트 유입효과" 2024-02-14 18:12:36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와인 박람회 ‘비넥스포’에서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보틀벙커가 롯데마트의 신규 고객을 대거 끌어들이는 성공적인 ‘킬러 콘텐츠’란 얘기다. 이 부문장은 롯데마트가 2021년 12월 처음 선보인 와인 전문 매장인 보틀벙커 탄생의 주역으로 꼽힌다. 보틀벙커 출범을 위한...
맥키스컴퍼니가 키운 청년양조기업의 당당한 독립선언 2023-12-28 13:18:48
팀을 ‘누룩’에 입주시킬 계획이다. 지역 특산품과 과일박으로 만든 탁주와 약주, 새로운 장르의 라이스 사이더를 제조하는 뉴뱅(New Vin)이다. 이 팀은 다년간 와인 소믈리에, 전통주 소믈리에, 셰프로서 경력을 쌓았고 조주기능사 자격을 보유한 전하루 대표와 김선일 팀원으로 구성됐다. 뉴뱅은 ‘누룩’에서 신제품을...
세븐일레븐 수입 PB 한 달만에 동났다 2023-12-08 18:17:43
PB 개발·글로벌소싱팀을 지난 1월 신설했다. 글로벌소싱팀은 해외 PB 36종 출시에 앞서 6월에 미국과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파는 와인과 하이볼, 7월에 대만 세븐일레븐의 탄산주 ‘츄하이’를 출시했다. 역으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는 국내 PB 제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서울 명동 상권의 세븐일레븐...
"2040 女 인기 폭발"…국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제품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08 15:23:38
차별화에 나서기 위해서다. 글로벌소싱팀은 해외 PB 36종 출시에 앞서 지난 6월엔 미국과 일본 세븐일레븐의 와인과 하이볼, 7월엔 대만 세븐일레븐의 과일향 탄산주 ‘츄하이’를 출시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해 해외여행 선호도가 높고 구매력이 큰 젊은층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설정했다.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