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선미녀·스킨천사…콧대 높던 '유럽미녀' 홀렸다 2024-11-10 17:29:05
장품 수출 규모는 총 4억8882만달러(약 68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58.9%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폴란드 수출이 141.3%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어 리투아니아(128.6%), 에스토니아(126.6%), 체코(84.6%), 이탈리아(80.6%) 순이다. 유럽은 전통적으로 친환경 및 품질 인증 기준이 까다로워 한국 화장품 기업이...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태국서 77억원 상당 수출 상담 성과" 2024-11-05 09:15:32
화장품 기업 바이어들이 앞다퉈 참가했다. 닷새간 78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이 가운데 화장품 관련 상담이 51건으로 65%를 차지했다. 전체 수출 상담 액수는 560만달러로 지난해보다 80% 증가했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드높아진 K-뷰티와 K-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스타워즈] SK證 거북선 4위→1위로 '점프'…효자종목은? 2024-11-05 08:00:02
삼양식품이 차지하고 있다. 거북선은 한국화장품제조, 제닉 등 화장품주로도 이익을 내고 있다. 중국이 한국을 무비자 대상국에 포함하자 양국간 교류가 확대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졌다. 이 때문에 여행, 항공,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한국화장품제조와 제닉 모두 10% 이상 오르며 불을 뿜었다....
"중국 믿고 돈 넣길 잘했네"…파격 결정에 개미들 '환호' [종목+] 2024-11-05 07:58:26
지난 4일 한국화장품제조는 전날보다 10.67% 오른 8만4000원에, 아이패밀리에스씨는 7.3% 상승한 1만9400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3분기 중국에서 선방한 실적을 내놓은 아모레퍼시픽도 4.41% 상승하는 등 화장품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다. JYP엔터(10.56%), 에스엠(7.31%), 큐브엔터(5.83%), 하이브(5.68%) 등...
이탈리아 유력지 "한국 화장품의 시대 열려" 2024-11-05 00:47:31
화장품의 혁신과 기술력 때문"이라며 "한국 화장품은 스위스 시계, 독일 자동차, 이탈리아 가죽 제품처럼 우수성의 상징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에서 아름다운 피부는 유리처럼 잡티 없이 깨끗하고 투명해야 하지만 '예쁘다'는 유럽 시장을 겨냥하며 지속 가능성, 클린 성분, 효능을 중시했다고 이 매체는...
中 무비자 관광 허용…K여행·뷰티株 신바람 2024-11-04 17:53:25
화장품, 엔터주 상승까지 이끌었다. 대표적 중국 소비주로 꼽히는 한국화장품제조는 10.67% 급등했고, 토니모리도 5.06% 올랐다. 중국 사업 부진으로 잇따라 ‘어닝 쇼크’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역시 4.41% 반등했다. 한·중 교류 확대 기대로 JYP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도 각각 10.56%, 5.68% 뛰었다. 중국 정부가 무비자...
대를 이은 계열분리…삼성서 물려받은 백화점 다시 딸에게로(종합2보) 2024-10-30 18:21:42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은 만큼 화장품 유통 플랫폼으로서 사업을 키울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브랜드사업본부는 영업본부로, 재무관리본부는 지원본부로, 인테리어담당은 개발담당으로 통합했다. 재계에서는 신세계그룹이 남매의 계열분리를 잡음 없이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대기업그룹...
'한강라면' 조리기 110억 수출 대박 … K중기 부스 5000명 몰렸다 2024-10-30 17:52:41
화장품을 전 세계에 유통하는 트레이딩랩도 이날 중동의 한 바이어와 300만달러 규모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박재란 트레이딩랩 실장은 “유럽과 중동에서 ‘글라스 스킨’(유리알처럼 빛나는 피부)이란 단어가 통용될 정도로 한국 화장품과 화장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름값 대신 제품 품질만 보고 중소기업 제품을...
유럽 바이어 "K기업과 거래 트자"…개막 전 대형 수출계약 잇따라 2024-10-29 17:46:09
화장품과 주얼리다. 독일에서 주얼리 유통 사업을 하는 이은주 월드옥타 프랑크푸르트지회장은 최근 취급 품목을 프랑스 제품에서 한국 제품으로 대부분 바꿨다. 프랑스 제품 대신 한국 주얼리를 찾는 10~40대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이 회장은 “한국상품박람회에 참여한 제이에스티나 등과 여러 번 미팅을 잡아놨다”며...
[오늘시장 특징주] 실리콘투(257720) 2024-10-29 10:20:17
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리콘투의 주요 영업 지역인 북미, 유럽, 일본, 중동에서도 고른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어, 이는 실리콘투의 3분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실리콘투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어, 실적이 좋아질수록 사업에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