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식간에 장원영처럼 됐어요"…美 MZ들에 '인기 폭발' 2024-08-24 13:32:07
설명이다. 이후 회사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에 속도를 냈다. 지난 6월 22일(현지시간) ‘그랜드 오프닝 파티’를 진행한 결과, 현지 인플루언서와 모델 등을 비롯해 약 200여명에 달하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어 이달 열린 브랜드 파티에는 셀럽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인플루언서...
CJ "올림픽코리아하우스 6만4천여명 방문…비비고·그룹관 흥행" 2024-08-13 11:41:10
유럽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교민이나 한국인 관광객의 발걸음보다 한류에 관심이 많은 유럽인의 방문이 많았다. 방문객의 57%는 프랑스인이었고 영국, 독일 등 인근 유럽 국가에서 온 관광객이 10%를 차지했다. CJ가 그룹관의 관람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만족도는 93.2%였고 10대 이하(93.6%)와 20대(94%)의 만족도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등 관계부처와 추진하는 ‘K-브랜드 한류마케팅’도 병행하고 있다. aT는 올해도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방영될 한류 콘텐츠를 통해 인삼과 김치, 쌀 가공식품, 주류 등 주요 유망 수출 품목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나아가 미국 아마존 · 중국 더우인(틱톡) 등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에 온라인 한국식품관을 새로...
K-컬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융합인재 양성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2024-07-26 09:00:02
주목해, 인문·예술·기술·마케팅 등을 두루 아우르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관대학인 단국대학교를 비롯해 한서대학교, 원광대학교, 동서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로 구성된 ‘글로벌·문화 컨소시엄’은 창의력(Creativity), 소통력(Communication), 문제해결력(Critical Thinking), 콘텐츠 제작...
K컬처 알리는 국가대표, 파리에 떴다 2024-07-25 18:23:58
등 다양한 마케팅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만찬에서는 신용준, 권영욱 등 젊은 한식 셰프 6명이 세계 각국에서 모인 귀빈에게 한국의 맛과 멋을 알렸다. 퀴진케이는 CJ제일제당의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다. “세계인이 1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기도록 하겠다”는 이재현 회장의 목표에 따라 유망한...
모나 용평, '용평밸리' 신규 출범…배우 이영애 동참 2024-07-22 11:06:08
여행 가성비가 좋아, 콘서트와 드라마 촬영 등을 유치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평창 지역을 리조트뿐만 아니라 K컬처의 산지로 도약시킬 수 있다"며 "K푸드 문화를 함께 알리면 평창과 모나 용평이 국내외 많은 사람이 여행하고 싶어 하는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틱톡샵' 서비스를 한류 시장이 큰 국가를 중심으로 출시한 상태다. 한국에선 출시되지 않았지만 미국, 영국,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8개국 사용자는 틱톡을 이용해 영상 시청과 쇼핑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앞선 조사에서 응답자 중 66%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시청·쇼핑이...
"한류시장 잠재력, 2030년 273조원으로 성장"(종합) 2024-07-15 14:28:27
"한류시장 잠재력, 2030년 273조원으로 성장"(종합) 틱톡·칸타 공동백서…"미·동남아 10명 중 7명, 한류지출 늘릴 것" "틱톡숍 한국 진출은 정해지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노재현 기자 = 전 세계를 강타하는 한류의 잠재적 시장 규모가 2030년에 약 270조원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틱톡코리아와...
中관영지 "韓화장품, 혁신 부족에 中서 약세…中브랜드 매력적" 2024-07-10 15:28:12
화장품 업체들은 연구·마케팅·판매 채널·고객 확보를 촉진하면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왔다"며 "화장품 업체들은 연구·개발 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리고 핵심 성분과 기술 개발을 통해 브랜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자평했다. 매체는 이어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전통 중국 문화와 동방의 미학에서 영감을...
하이퍼코퍼레이션, IP콘텐츠 자회사 '하이퍼프리즘' 설립...SBS '더매직스타' 전국투어 주관 2024-07-10 14:34:23
기존의 마케팅 역량 및 운용 중인 여러 사업을 연계해 공연, 마술키트 커머스 등의 부가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퍼프리즘 김주훈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HOT, SES 등 다양한 뮤지션들을 육성하였으며, 휘트니휴스턴·웨스트라이프·켈리클락슨 공연 등 다양한 글로벌 페스티벌과 K-한류 비즈니스 기획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