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기업, 양적 팽창 아니라 글로벌화 등 질적 팽창 집중할 때"(종합) 2024-10-09 14:59:06
쉽지 않은 일"이라며 "R&D(연구개발), 유통, 마케팅 등을 잘하고 있는 다른 기업과 협업해 함께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이시욱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토론회에서도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
中企 글로벌화 대토론회 "창업 단계부터 글로벌화 추진해야" 2024-10-09 14:01:16
특히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제조, 유통, 마케팅, 디자인, 연구개발(R&D) 등 각 분야에 특화된 업체간의 이업종 협업으로 진행해야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진행된 패널 토론에나온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의 수출이 급증하고 있지만,...
정부·이마트·신세계디에프 지원…'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 2024-10-09 12:00:07
등 홍보 마케팅, 수출 바우처 등 중기부 수출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서면 평가에서는 뷰티·푸드 분야별 50개사씩 모두 100개사를 선정한다. 이후 서면 평가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기업의 상품기획자(MD) 등이 참여하는 제품품평회를 거쳐 분야별 최종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 선정기업이...
"나도 입어보자" 2030 女 오픈런…한국 레깅스에 푹 빠졌다 2024-10-09 07:01:21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젝시믹스 운영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앞으로 적극적인 출점을 통해 중국 사업 확장 속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안정적 매장 운영과 품질 높은 제품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에서는 적극적 팝업스토어 오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를 공략한 안다르 인기가 높다....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세계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빌보드 차트로 유명한 빌보드는 지난 8월 빌보드코리아를 설립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 세계 K팝 팬이 K편의점, K푸드에 관심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CU와 편의점을 주제로 한 예능을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 숏폼 콘텐츠 커머스의 강자 중국...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급증하는 소주의 인기를 감안할 때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할 경우 현재보다 훨씬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오비맥주의 설명이다. 실제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2013년 이후 10년 만에 1억 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도 한국...
"한류 문화와 서울의 매력이 한가득"…전통혼례 공연·체험 행사 2024-09-26 16:01:02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서울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한류문화 체험을 위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혼례 재현 공연, 혼례복 및 한복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며, 공연은 전통 혼례 중 일부분을 극 형태로 구성해 1일 2회 재현된다. 또한 전통 혼례복, 한복 및 장신구, 전통놀이 체험도...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저비용·고효율 마케팅에 집중해 중국 중심이던 시장을 미국, 일본 등 선진국으로 확장했다. 특히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색조 화장품, 미용 기기 등으로 품목을 다양화해 K뷰티 전성 시대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마존 프라임데이 휩쓸어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다음달 8~9일 ‘프라임빅딜데이’를...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내수 진작 뒷받침 2024-09-25 11:00:01
위해 한류관광페스티벌(10월 5일)과 하이커 페스타(9월 27일∼10월 31일) 등을 개최하고 '코리아 버킷리스트' 사업을 통해 한류·역사·미용(뷰티)·지역(로컬) 주제별로 국내 여행 특전도 제공한다.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를 뜻하는 영단어의 합성어) 참가자를 대상으로 특화 지역관광...
K-과자, 연간 수출액 1조 원 돌파 눈앞!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9-24 14:34:09
K-과자가 새로운 한류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A 다저스 선수들이 방한 전 진행한 한국 과자 먹기 챌린지, 해외 유튜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한국 과자 먹기 챌린지 등은 K-과자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러한 트렌드는 국내 제과 기업들에게 해외 시장 공략의 좋은 기회가 되고 있으며 이들 기업은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