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채시라 남편' 김태욱, 대박 나더니…조민·홍진영도 꽂힌 사업 [이슈+] 2024-11-27 07:31:10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 직접 시크블랑코 화장품 메이크업을 시연하기도 했다. 시크블랑코는 최근 롯데홈쇼핑 첫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가수 전소미 역시 올해 4월 메이크업 브랜드 글맆(GLYF)을 론칭했다. 전소미는 제품 개발, 패키지 디자인부터 공식...
'K-푸드 수입하자'…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9700만 달러 성과 2024-11-26 16:08:11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우리 수출기업이 만나기 어려운 중동, 중남미, 인도 등의 바이어를 초청해 우수한 K-푸드를 소개하는 시간이었던 만큼 수출 기업에게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정부는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한류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마케팅,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수출정보 제공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유인촌, 중국 국제관광교역회 참석…5년만에 한중 관광장관회담 2024-11-21 09:04:47
장관은 21일 중국에 진출해 있는 한류 콘텐츠 사업 기관 간담회에도 참석해 한중 문화산업 교류 활성화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는다. 이 자리에는 베이징·상하이 한국문화원장, 한국콘텐츠진흥원 베이징센터장과 방송·게임·엔터테인먼트 기업 등 중국에 진출한 한국 콘텐츠 기업의 해외 법인장들이 참석한다. 유 장관은...
메디필, 큐텐재팬 최대 이벤트 '메가와리' 행사 참여 2024-11-18 14:02:55
한류박람회,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AW 등에도 잇달아 참가하며 일본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메디필 관계자는 “로프트와 프라자 입점 후 랩핑 마스크와 넥스틱 등을 중심으로 자사 제품이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메가와리 행사 참여를 통해 인지도와 선호도를 빠르게 구축하는...
디테일즈, 프랑스 K-박람회서 K굿즈 '완판' 2024-11-18 13:39:37
K컬처 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 디테일즈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K-박람회(K-EXPO FRANCE 2024)'에서 K팝 굿즈(기획 상품)를 완판했다고 18일 밝혔다. 디테일즈에 따르면 K-박람회는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박람회에는 한류 팬 약 2만600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된다. 다양한 K팝 콘텐츠와 굿즈를...
K-스포츠산업을 세계로…체육공단, 인도네시아 박람회 지원 2024-11-18 12:44:19
K-박람회(2024 K-EXPO INDONESIA)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는 한류 문화콘텐츠와 연관 산업의 해외 동반 수출 지원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5개 부처가 공동...
중기부 "인도네시아 K-박람회서 수출상담액 235억원 달성" 2024-11-18 10:37:26
K-박람회'에 참여해 1천672만 달러(약 235억원) 상당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K-박람회는 정부 관계부처 합동으로 K-콘텐츠 및 연관 산업 소비재와 서비스 제품의 해외 동반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한류 종합행사다. 올해는 3회차를 맞아 프랑스와 인도네시아에서 한 차례씩 열렸다. 이번...
메디필, 앳코스메 입점…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진출 2024-11-14 10:52:12
사이타마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 참가하고 로프트에서 주최한 팝업 행사를 진행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인 론칭을 알렸으며,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추가 입점을 준비 중이다. 연말까지 일본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 750곳에 진출해 일본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메디필 관계자는 “일본...
K컬처 붐에 韓관광도 도약…영국 여행박람회서 '역대 최대 실적' 2024-11-08 06:30:01
기존에는 시니어층이 대다수였다면 한류 영향에 힘입어 신혼부부, 어린이, 청소년 자녀를 포함한 가족여행객들까지 다변화된 것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에 맞춰 한국 홍보관에서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과 한글 캘리그라피, 한글 키링·팔찌 만들기 등 K-컬처 체험 활동을 전개했다....
무협, 中 국제수입박람회에 7년 연속 한국관…176개 기업 참가 2024-11-06 13:15:17
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의 대외 개방 및 수입 확대를 위해 2018년부터 국가 차원에서 중점 추진하는 행사다. 올해는 엿새 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 박람회에는 152개 국가·지역에서 약 3천500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은 무역협회가 꾸린 한국관에 참여한 기업 74곳을 포함해 총 176개 기업이 참가했다. 무역협회는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