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 담그기' 인류유산 등재기대…국내소비는 줄고 수출은 늘어 2024-11-11 06:30:03
장 산업은 대기업 기준으로는 상당히 발전했다"면서 "문제는 영세 기업이 대부분이어서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내 장류 시장은 CJ제일제당[097950], 샘표식품[248170], 대상[001680] 등 대기업 3사에 집중돼 있다. 간장은 샘표식품이, 된장과 고추장은 CJ제일제당이 각각 시장을 선도한다. 대기업들은 내수가...
경북도, 내년도 예산안 13.2조 편성 2024-11-10 08:11:35
한류 문화 우수성 확산, 대한민국 미래산업 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등 경주가 가진 신라 천 년의 역사와 문화, 대한민국을 지켜온 경북의 힘으로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정상회담을 개최하기 위해 모든 자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컨벤션센터리모델링(244억), 주차시설?전시장?행사장 정비(421억), 숙박시설리모델링 및...
韓콘텐츠 인기 중남미에 거점 구축…"성장세 세계평균 웃돌아" 2024-11-08 08:58:19
멕시코 비즈니스센터장은 "멕시코에서 한류 콘텐츠 소비자 약 60%는 한국 문화 콘텐츠의 독창성과 높은 품질을 강점으로 꼽았다"며 "멕시코에서 콘텐츠 소비는 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플랫폼을 통해 이뤄지는데, 이중 멕시코 넷플릭스에서는 한국 드라마가 상위 10위 안에 여러 차례 이름을 올린 바 있다"고 말했다....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있다. 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주요산업동향지표’에 따르면 예술·스포츠·여가 분야의 생산지수는 다른 분야에 비해 압도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 생산지수를 100으로 잡았을 때 2023년 생산지수는 177.3에 달했다. 서비스업 가운데 증가폭이 가장 크며 제조업이나 전 산업 등의 증가폭도...
디지털경제동반자협정 회원국들, 중국 등 추가 가입 논의 2024-11-07 06:00:05
DEPA에는 중국과 코스타리카가 추가 가입을 희망해 관련 협상이 진행 중이다. 우리 정부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가로막는 국경 간 장벽을 낮추는 것이 전통 제조업에서부터 '한류'로 대표되는 콘텐츠 산업에 이르기까지 우리 기업에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다는 판단에서 디지털 통상 규범 제정 논의에 적극적으로...
"영화 산업 붕괴 수준…2026년, 더 심각할 것" [종합] 2024-11-06 17:14:27
롯데컬쳐웍스 투자제작팀장 ▲신한식 한국영화관산업협회 본부장 ▲신혜연 인사이트필름 대표(‘싱글 인 서울 ’ ‘퀸메이커’ 등 제작) ▲황경일 OTT 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 의장이 참석했다. 이날 양윤호 감독은 "미국에서 한류를 얘기할 때 '쓰나미'라고 한다. 쓰나미는 한 번 지나가면 없어지지 않나. 한류 지속...
'우생순' 임오경 "나도 어찌보면 영화인…영화 산업 위기 함께 극복해야" 2024-11-06 14:38:41
통해 우리를 웃게 해 주고 전 세계인들에게 한류라는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위대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임 의원은 현재 한국 영화는 새로운 위기에 처해있다고 짚었다. 그는 "산업 전반에 찬 바람이 불고 있다. 극장 영화가 퇴보하고, OTT 영화가 주목받으면서 마침내 부산국제영화제에 OTT 영화가 개막작이...
무협, 中 국제수입박람회에 7년 연속 한국관…176개 기업 참가 2024-11-06 13:15:17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지난 5일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막한 '제7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7년 연속 한국관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의 대외 개방 및 수입 확대를 위해 2018년부터 국가 차원에서 중점 추진하는 행사다. 올해는 엿새...
이탈리아 유력지 "한국 화장품의 시대 열려" 2024-11-05 00:47:31
= 이탈리아 유력 일간지가 화장품 한류 바람에 주목했다. 일간 라레푸블리카는 2일(현지시간) '한국 화장품의 새로운 시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세계적인 K-뷰티 열풍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의 자료를 인용해 한국 화장품 산업의 유망한 성장세를 전했다.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엑스포’를 연 게 대표적이다. 멕시코는 한류 인기가 높은 중남미 국가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현지 유통업체들과 1대 1 수출상담회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