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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한만큼 휴가 적립? 있는 연차도 다 못쓰는데" 2023-03-06 16:23:49
일각에서는 기본급이 적은 가운데 1.5배 할증 임금이 적용되는 연장근로를 임금이 아닌 휴가로 보상받게 되면 근로자의 소득이 줄어들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이정식 노동부 장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와 관련한 질문에 "(사업주에게) 1.5배 할증 임금이라는 경제적 강제가 가해져 (근로자의) 실노동 시간을 줄일 수...
[연합시론] 연초부터 공공요금 줄인상…과도한 서민 부담도 고민해야 2023-01-24 13:01:19
1.6㎞로 단축되고, 거리당 요금·시간당 요금·할증 요금까지 모두 인상된다. 여기에 상당수 지자체는 지역화폐의 할인율을 10%에서 7%로 조정했고, 자동차세 연납 시 할인 혜택 역시 10%에서 7%로 낮췄다. 한마디로 생활밀접형 공공요금 가운데 오르지 않은 것을 찾기 어려울 정도이다. 가족들과 밖에서 식사 한번 하기가...
한숨돌린 금투세·가상자산 과세…주식양도세는 현행 10억원 2022-12-23 23:56:44
주식을 처분할 때 적용하는 주식 할증평가 대상 역시 정부안보다 후퇴했다. 정부는 자산총액 10조원 이상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한 대기업에 대해서만 할증평가를 적용하려 했으나, 국회 확정안에서는 중소기업과 일부 중견기업만 대상에서 제외됐다. 재계에서 요구해온 투자상생협력촉진세제(투상세)도 대기업에 한해...
'속도 조절' 파월에 뉴욕증시 급등…서울지하철 정상운행 [모닝브리핑] 2022-12-01 07:03:59
일부 수용했습니다. 지난해 극심한 재정난으로 동결했던 임금도 작년 총인건비 대비 1.4% 올리는 데 합의했습니다. ◆오후 10시부터 서울 택시 심야 할증…할증률 최대 40% 서울 택시요금 심야할증이 1일 오후 10시부터 시작됩니다. 할증률은 최대 40%까지 오릅니다. 서울시는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를 위한 첫 단계로 중형...
근로시간도 예금처럼 저축..."한달살기, 더이상 로망이 아니예요" [전민정의 출근 중] 2022-11-18 17:27:55
하게 되는 만큼, 추가 근로에 대한 보상을 임금이 아닌 휴식으로 확실히 보장해 줘 노동계 등에서 우려하는 `장시간 근로`의 부작용을 줄이겠다는 것이 연구회의 구상입니다. ● "수당이 아닌 휴식으로"…연차 보상의 개념을 바꾸다 지금까지 우리나라는 눈치를 보느라 연차와 휴가를 제대로 쓰지 못하는 문화 때문에 쓰...
서울시 택시과장 출신 기사가 본 심야택시난과 적정요금 2022-10-05 10:40:32
최저임금 수준을 받는 게 지금 우리나라 택시기사다. 나는 공무원연금을 받기 때문에 택시 일을 계속할 수 있는 것이다. -- 심야호출료를 3천∼4천원으로 인상하면 택시기사 유입에 도움이 될까? ▲ 호출료 인상은 환영할만한 일이다. 그러나 기본요금 인상 없이는 택배·배달업으로 떠난 기사들이 돌아오긴 어려울 것이다....
심야택시 콜비 최대 5천원…호출료 내면 목적지 표시 안뜬다 2022-10-04 12:00:02
기사들에게 배분되도록 함으로써 열악한 임금수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 택시 심야할증 요금 인상이 12월, 기본요금 인상은 내년 2월부터 적용되는 만큼, 정부는 국민 부담과 택시 수급 상황을 분석해 보고 호출료 조정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심야에 택시기사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파트타임...
“함께, 지금처럼요”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김향기, 김민재 애틋 고백에 답했다 2022-08-31 08:20:07
듣고 찾아왔다는 양반의 정체는 다름 아닌 임금(오경주 분)이었다. 이 사실을 꿈에도 모르는 계지한(김상경 분)은 야간 할증 바가지에 온갖 쓴소리를 쏟아냈고, 유세풍은 좌불안석이었다. 임금이 유세풍을 찾은 목적은 따로 있었다. 그날의 진실을 알고 있다는 수라간 궁녀 월을 계수의원으로 데려오고 있다는 것. 또 아...
심야 기본요금 4600→5300원…`택시대란` 해결될까 2022-08-28 15:19:49
될 가능성이 크다. 업계에서는 심야 할증요금 인상으로 야간 택시 공급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들이 최저임금에도 못 미치는 수입을 가져가는 현실에서 요금 인상만이 택시 기사들을 다시 끌어올 근본적 해결책이라는 게 택시업계의 입장이다. 문제는 이용자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다는 점이다. 이미...
법인 명의 종신보험으로 상속 준비를 2022-07-17 16:46:38
두 배다. 최대주주 할증 세율은 60%로 OECD 국가 중 가장 높다. 정부는 높은 상속세 납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제도를 두고 있다. 대표적인 게 ‘가업 상속공제’다. 시장에서 거래하기 힘든 비상장주식의 가치 때문에 세 부담이 큰 법인 최고경영자(CEO)와 그 가족을 위한 제도다. 그러나 지난해 이 제도의 혜택을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