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철우 경북지사, 대통령 특별수행 자격으로 APEC 정상회의 참가 2024-11-13 17:44:58
경북도 해외자문위원들과 만찬 간담회를 통해 도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내년도 APEC 성공개최를 위해 과학기술과 한류를 활용한 국제적인 홍보 및 협력 방안도 논의한다. 이번 페루(리마)와 미국 2개국 순방은 2025 APEC 성공개최 및 경북도의 문화, 관광, 경제, 과학기술, 그리고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게임 빅이벤트' 부산 지스타, 스팀도 첫 후원 2024-11-12 18:40:08
인디게임 작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스팀 정책상 공식 행사에 나서는 일은 전 세계적으로도 대단히 드문 사례”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스팀과 지역 인디게임 간 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팀이 꾸린 인디게임 전시관에는 서클프롬닷, 마일스톤게임즈, 썬게임즈...
신한은행, 인천공항서 여행자 휴대품 성실신고 캠페인 2024-11-12 12:31:04
해외여행자의 면세물품 구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여행자 휴대품 성실 자진신고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 인천공항본부세관 김종호 세관장이 함께 참여해 신한은행 캐릭터 ‘쏠’, 관세청 캐릭터 ‘마타’가 새겨진 키링과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여행자 휴대품 성실신고에...
대우건설, 중대재해 예방 위해 안전조직 CEO 직속으로 재편 2024-11-11 15:09:59
언론홍보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대외 협력 및 소통 강화를 위해 기존 공공지원단을 ‘대외협력단’으로 재편했다.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안전 문화를 혁신하기 위해 기존의 안전품질본부 조직에서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전담 컨트롤타워가 된 안전 조직만을 별도로 분리해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재편한 것이 눈에 띈다....
'역대급' 할인, 통크게 쏜다…이번에 놓치면 '후회막급' 2024-11-08 11:15:46
해외 할인 행사에 대응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기업들은 생필품(식품·패션·의류·완구·생활용품), 내구 소비재(자동차·가전·타이어), 문화·레저(숙박·놀이공원·학습지·외식업·영화관) 등 품목에서 높은 할인율을 내걸고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에 나선다. 올해는 숙박 업체,...
'쇼핑축제 코세페' 개막식…"2천600개사 참여, 최대규모" 2024-11-08 11:00:01
참여, 최대규모" 9일부터 유통·서비스·문화레저 할인 본격화…숙박·놀이공원도 새로 참여 산업차관 "내수 경기에 활력 불어넣는 계기 되길"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 서울 명동...
K컬처 붐에 韓관광도 도약…영국 여행박람회서 '역대 최대 실적' 2024-11-08 06:30:01
최근 K-팝을 비롯한 한국 문화에 빠진 자녀를 둔 해외 업계 관계자들의 한국관 방문이 많았다고 한다. 전현숙 할리데이플래너스 부사장은 "영국에서 들어오는 패키지상품을 이용했던 고객이 기존에는 시니어층이 대다수였다면 한류 영향에 힘입어 신혼부부, 어린이, 청소년 자녀를 포함한 가족여행객들까지 다변화된 것이...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디지털혁신 포럼 2024' 성료 2024-11-07 15:43:26
트랙 A는 ‘디지털혁신 기반 문화 향유와 저작권보호의 방향’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한 1세션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신신애 본부장과 한국문화정보원 이권수 부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메타유니버스 변문경 대표, 스튜디오 프리윌루전 권한슬 대표, 문화체육관광부 김진희 해외홍보기획과 과장 등...
펭수까지 나섰다…대만 타이베이, 스포츠 관광 매력 알린다 2024-11-06 13:02:26
간담회는 문화와 현대 생활이 공존하는 타이베이시의 활기찬 이미지와 국제 스포츠 대회 도시 위상을 한국에 알리고, 타이베이 및 신베이 월드마스터스대회에 한국인들의 적극 참여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대만과 한국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보베어와 펭수가 홍보대사로 초청받아 타이베이시의 다양한 명소와...
커플 만들어 주는 스님이라니…'나는 절로' 인기 폭발 [현장+] 2024-11-05 13:36:21
등 해외 대도시에 가서 우리가 직접 한식을 홍보해야 했어요. 그런데 그 노력이 점차 쌓이면서 지금은 완전히 상황이 달라진 것 같아요. 이제는 그들이 'K-푸드'를 배우기 위해 우리나라에 와 우리를 찾잖아요." 사찰 체험 프로그램이 끝난 후 만난 사찰 음식의 대가 정관 스님은 한경닷컴에 "최근 K-푸드의 위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