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가족들과 'M&A 컨설팅'…PEF의 '수상한 자금거래' 2024-03-19 10:22:59
있다. A씨의 배우자가 오케스트라PE의 사업 파트너로 용역비를 받아간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경제신문이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오케스트라PE는 2021년 일본 국적의 배우자와 컨설팅 계약을 체결해 용역비로 1억8000만원을 지급했다. '오케스트라PE의 마제스티골프재팬 매각 컨설팅' 명목이었다. 허위로 고용 계약을...
'적자폭 확대' 컴투스 "올해 게임·미디어 실적 개선 기대"(종합2보) 2024-02-15 11:40:39
외주용역비(1천694억원)는 3.5% 감소했다. 컴투스는 "전사적인 인력 관리 효율성 강화로 인건비가 안정됐지만 신작 출시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 장르별 매출액은 '서머너즈워' 시리즈로 대표되는 역할수행게임(RPG)의 경우 7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감소했지만 스포츠 게임 매출액은...
컴투스 작년 393억 영업손실…미디어사업 부진에 적자 늘어(종합) 2024-02-15 09:45:41
외주용역비(1천694억원)는 3.5% 감소했다. 컴투스는 "전사적인 인력 관리 효율성 강화로 인건비가 안정됐지만 신작 출시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 장르별 매출액은 '서머너즈워' 시리즈로 대표되는 역할수행게임(RPG)의 경우 7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감소했지만 스포츠 게임 매출액은...
김성규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지난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통해 11개 기업 지원, 매출 총 60억원 성과올려” 2024-02-12 13:01:11
용역비, 인건비, 재료비 등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주며,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판로개척 프로그램,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 사업 확장에 도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사전 조사를 통해 멘토링 희망 분야를 정할 수 있고, RE:BORN 멘토단 운영을 통해 전담 멘티, 멘토...
국가대표 미술관 새 선장 "한국미술 기초체력 키우겠다" 2024-01-18 17:26:38
이강소 회고전이다. 그는 “내년 이후 해외 거장들의 전시도 추진 중”이라고 귀띔했다. “한국 미술 도약, 지금이 골든타임”김 관장은 “한국 미술 ‘기초 체력’을 키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적인 과제가 분관 건립을 통한 지방 미술 인프라 확충이다. 건립을 추진 중인 국립현대미술관 대전관과 관련해...
미디어 사업 부진에 컴투스 3분기 적자…"게임 퍼블리싱 집중"(종합2보) 2023-11-08 11:36:30
지역 2.7%였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와 미국프로야구(MLB) 기반 야구 게임의 견조한 매출로 해외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p 상승했다. 게임, 메타버스, 미디어 콘텐츠 분야를 합친 전체 영업비용은 1천883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에서는 지급수수료가 29.5%로 가장 큰...
컴투스 3분기 16억원 영업손실…미디어 사업 부진에 적자(종합) 2023-11-08 10:52:28
지역 2.7%였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와 미국프로야구(MLB) 기반 야구 게임의 견조한 매출로 해외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p 상승했다. 게임, 메타버스, 미디어 콘텐츠 분야를 합친 전체 영업비용은 1천883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에서는 지급수수료가 29.5%로 가장 큰...
컴투스, 2분기 영업손실 56억원…"하반기엔 실적 개선"(종합2보) 2023-08-03 11:45:38
이어 북미 28.3%, 아시아 15.9%, 유럽 10.4%, 기타 2.2%로 해외 시장 매출 비중이 전체의 56.7%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흥행으로 게임사업 부문의 경우 해외 매출 비중이 79%로 커졌다고 덧붙였다. 컴투스 본사의 게임 매출액은 1천557억 원으로, 장르별로는 역할수행게임(RPG)이...
컴투스, 2분기 영업손실 56억원…비용 증가에 적자 전환(종합) 2023-08-03 09:08:14
이어 북미 28.3%, 아시아 15.9%, 유럽 10.4%, 기타 2.2%로 해외 시장 매출 비중이 전체의 56.7%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흥행으로 게임사업 부문의 경우 해외 매출 비중이 79%로 커졌다고 덧붙였다. 컴투스 본사의 게임 매출액은 1천557억 원으로, 장르별로는 역할수행게임(RPG)이...
컴투스, 마케팅비 증가에 '크로니클' 흥행에도 1분기 적자(종합2보) 2023-05-11 11:56:25
흥행에 힘입어 전 지역 매출 상승이 실현된 가운데, 게임사업 부문 해외 매출 비중은 77%까지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지난해 1분기 대비 52.6% 상승, 직전 분기 대비 7.2% 감소한 2천75억 원을 기록했다. 비용 유형별로는 지급수수료 542억 원, 외주 용역비 485억 원, 인건비 441억 원, 마케팅비 292억 원,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