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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었다. 인도 시장에는 330억원을 투자해 해외 생산 ‘전초기지’도 구축하고 있다. 내년부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도 시장에서 종합제과회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밀크브레드'…한글 사라진 제품 마케팅 2024-10-09 07:01:03
시즌) 등의 외래어가 관성적으로 쓰인다. 해외 브랜드 비중이 높은 데다 계절마다 새로운 상품(신상)을 쏟아내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한 업체는 신상 제품을 출시하며 '이번 익스클루시브(한정판) 컬렉션(모음)은 글로벌(세계적인) 스포츠, 패션 아이콘(대표 인물)인 ○○○이...
[단독] 아프리카 찾은 신동빈 "식품 사업 힘 싣는다" 2024-10-07 17:44:30
식품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 현장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9월 유럽에 이어 지난 주말 롯데웰푸드의 초콜릿 제품 원료를 수입하는 아프리카 가나 협력사 방문을 위해 출국했다. 롯데 관계자는 “그룹 모태인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를 세계적인 K푸드 열풍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키우겠다는 의지가 담긴 행보”라고 말했다....
K-과자, 연간 수출액 1조 원 돌파 눈앞!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9-24 14:34:09
경신할 전망이다. 국내 제과 기업들은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기회를 잡기 위해 해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리온, 롯데, 크라운제과 등 주요 제과 기업들은 각각의 대표 제품을 앞세워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오리온의 꼬북칩, 롯데의 빼빼로, 크라운제과의 허니버터칩 등은 해외에서도 큰...
미 증시 강보합 마감..다우·S&P500 최고치 경신-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9-24 08:39:11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 23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과자류 수출액은 4억9420만달러(약 6605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 - 농식품부는 올해 과자류 수출액이 처음으로 7억달러(약 9356억원)를 넘을 것이라고 예상 - 롯데웰푸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인기 그룹...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제품으로 내세운 ‘빼빼로’의 해외 매출은 약 325억원으로 전년 대비 동기 29% 늘었다. 같은 기간 빼빼로 전체 매출액(639억원) 중 51%를 차지해 처음 국내 매출을 앞질렀다. 아이돌부터 SNS까지…글로벌 마케팅 경쟁 치열국내 제과업체는 마케팅을 강화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에 이어...
뉴진스 앞세우니…제로에 꽂힌 외국인 관광객들이 '싹쓸이' 2024-09-23 14:30:24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 브랜드가 뉴진스 효과를 톡톡히 봤다. 뉴진스가 브랜드 모델을 맡고 난 뒤 올해 1~7월 제로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늘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해외 수출 매출이 2배 이상 급증했다. 23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 같은...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5월 크라운제과[264900] 신공장을 충남 아산시에 설립했다. 그룹은 평택항에서 가까운 두 공장을 '수출 전진기지'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일본, 베트남, 중국 등에서 인기 있는 허니버터칩뿐 아니라 에이스, 오예스 같은 주력 제품의 수출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국가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도...
신동빈, 한·일 원롯데 첫 특명…"빼빼로 매출 1조로" 2024-09-08 18:29:26
해외 매출 1조원이 넘는 다양한 메가브랜드 육성에 강력한 실행력을 발휘하라”고 당부했다. 신 회장은 이번 유럽 출장 기간 벨기에의 길리안 공장과 폴란드의 베델 공장을 방문했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인 길리안은 2008년 롯데웰푸드가, 폴란드 제과 회사인 베델은 2010년 일본 롯데가 인수했다. 신 회장은 지난 2일...
신동빈 "한일 식품사, 빼빼로로 매출 1조 브랜드 육성하자" 2024-09-08 10:18:00
지원활동을 논의했다. 해외에서 한국 상품, 일본 상품이 아닌 '롯데 상품'이라는 브랜드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하기로 협의했다. 또 양사 대표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면밀히 분석한 후 글로벌 유통망을 효율화할 계획이며 신제품 출시에 앞서 한국과 일본에서 상호 협력해 테스트 베드(시험대)역할을 지원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