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진행되는 해피콜과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 기존 단순 업무를 보조하는 데서 한발 더 나아갔다. AI를 복잡한 보험 업무에 적용하는 보험사도 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장기보험의 설계와 인수 심사 업무를 돕는 ‘AI 비서’를 개발했다. 고객별로 보장부터 맞춤 설계, 사전 심사가 동시에 가능하다. NH농협생명은 올...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해피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보험 약관 적용을 고려하고 있으며 보험 업무 효율화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작년 10월 업스테이지와 AI 기술을 통한 보험 업무 효율화 및 공동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가입 후 실시하는 해피콜,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에 AI음성봇 시스템을 적용 중이었다. 작년 하반기엔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사항을 안내하는 AI음성봇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고객들은 담당자의 근무 여부와 무관하게 신속히 자동차 사고처리 과정 및 보상내역 등을 안내 받을 수 있게 됐다....
GM한국사업장,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24-05-10 10:13:24
분석, 지원하고 있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피콜을 진행하고 고객센터의 소비자 만족도를 매월 평가해 반영하고 있다. 더불어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유튜브, 홈페이지 상담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차 사용법, 기능 활용법 등을 소개하는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종신보험 팔고 해피콜 안한 미래에셋·농협·DB생보에 제재 2024-04-22 11:51:30
종신보험 팔고 해피콜 안한 미래에셋·농협·DB생보에 제재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미래에셋생명보험과 농협생명보험, DB생명보험이 종신보험이나 변액보험 계약을 체결하면서 '해피콜'을 하지 않았다가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22일 미래에셋생명에 대한 검사 결과, 최근 설명의무 위반...
"1020 소비자 겨냥"…LG유플러스 '갤럭시 버디3' 단독 출시 2024-04-19 09:00:03
5시 30분까지 해피콜을 완료한 구매자에게 당일 오후 11시 59분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4시 30분까지 해피콜을 완료한 구매자에게 당일 오후 10시까지 신규 스마트폰을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버디3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후 개통하는 구매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먼저 선착순 300명에게 무너...
패션 브랜드 ‘논앤논’ 24 S/S 론칭하며 리브랜딩 오픈 2024-04-11 16:44:06
사이트에서 테일러 옵션으로 구매할 경우, 해피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길이를 확인하고 개인 맞춤형 수선 후 제품을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매번 옷을 사면 세탁소나 수선실을 찾아 길이 수선을 하는 고객들의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흠잡을 데 없는 맞춤 핏으로 완벽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는 ...
LH, 강남 역세권 입주자 사전점검 완료…“품질 호평” 2024-03-18 16:05:03
사전 조율하는 하자보수 스케줄링, 해피콜·세대 방문을 통한 하자 완료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주거 품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사전방문 행사에 활용된 바로처리 QR코드를 입주이후에도 활용하여 24시간 실시간 하자접수 및 보수처리 확인 서비스 등 신속한 하자처리, 하자처리 절차 효율화 및 입주민의 편의성을...
주가 변동성 커졌지만 판매 독려…ELS 판매·관리 전반적 부실(종합) 2024-03-11 11:46:26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서지용 상명대 교수는 "은행에 고위험 상품 판매를 맡겨놓으면 불완전 판매 논란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다"며 "고위험 상품 판매 후 다시 증권사나 자산운용사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콜'처럼 다시 한번 확인한다든지 하는 절차가 마련돼야 한다"고 제언했다. srchae@yna.co.kr (끝)...
주가 변동성 커졌지만 판매 독려…ELS 판매·관리 전반적 부실 2024-03-11 10:00:09
자산운용사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콜'처럼 다시 한번 확인한다든지 하는 절차가 마련돼야 한다"고 제언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형식적인 법규는 많이 갖춰져 있는데 실질적으로 소비자 보호에 충실했는지 부분은 여전히 미흡한 점이 많다"며 "제도뿐만 아니라 조직문화나 영업 관행 영향도 있어 병행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