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GM,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 2024년형 출시 2024-02-08 08:53:07
잠금장치가 적용됐다.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헤비듀티 엔진 에어필터, 헤비듀티 외장 쿨러가 탑재됐다. 시에라는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로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2열까지 실내 공간이 넉넉하고, 모터사이클 2대를 실을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적재함이 특징이다. 특히 적재함에는 사용자의...
삼성重, 우크라戰 여파에 러시아 조선소서 LNG운반선 건조 중단(종합) 2023-12-26 16:19:00
비싸다. 일각에서는 조선업계의 헤비테일 계약(선수금을 적게 받고 인도 대금을 많이 받는 형태의 계약) 방식에 따라 계약 해지에 따른 국내 조선업체들의 손해가 크다는 분석을 내놨다. 하지만 계약 해지에도 건조됐거나 건조 중인 선박은 아직 소유권이 조선업체에 있어 재매각시 피해가 크지 않을 수 있다는 해석도...
"굿바이, 저가 수주"…조선 3사, 11년 만에 '동반 흑자' 2023-10-15 18:40:21
‘헤비 테일’ 방식으로 계약한다. 하지만 최근 조선 경기가 활황을 보이며 ‘표준 방식’ 계약이 늘고 있다. 계약 시점, 용골 거치, 강재 절단식, 진수식, 인도 등 건조 단계에 따라 20%씩 대금을 받는 조건이다. 표준 방식 계약을 따르면 건조 기간에 조선사가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돼 재무 안정성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조선 '빅3', 올해 수주목표 채울까…하반기 'LNG선 발주량' 관건 2023-09-03 06:15:01
올해 하반기에는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연간 목표치 달성 속도는 느리지만 하반기 LNG 운반선 대량 발주가 예정돼 있어 무난하게 채울 수 있을 전망"이라며 "헤비테일 계약(선수금을 적게 받고 인도 대금을 많이 받는 형태의 계약) 방식에도 LNG 운반선 대량 수주는 수익성 면에서...
HD한국조선해양, 수주 반영에 1분기 영업익 585억원…흑자전환(종합) 2023-04-27 16:06:12
급증한 수주에도 불구하고 조선업계의 헤비테일 계약(선수금을 적게 받고 인도 대금을 많이 받는 형태의 계약) 형식 때문에 양호한 실적을 내지 못했다. 다만 인도량이 증가하는 올해에는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 부문은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고부가가치 선박 매출 반영이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한국조선해양, 작년 영업손실 3천556억원…올해는 흑자 전망(종합) 2023-02-07 14:38:30
지난해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 다만 조선업계의 헤비테일 계약(선수금을 적게 받고 인도 대금을 많이 받는 형태의 계약) 형식에 따라 인도량이 증가하는 올해에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손실이 3천556억원으로 전년(1조3천848억원)과 비교해 적자 폭이 감소한 것으로 ...
조선 3사, 올해 모두 흑자 낸다…"골라서 수주" 2023-01-26 15:46:39
`헤비테일`이라는 조선사들의 특수한 계약 방식 때문인데요. 조선사들은 통상 선박 건조 계약을 맺을 때 선수금은 적게 받고 인도 대금을 많이 받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돈을 나눠서, 게다가 큰 돈을 나중에 받다보니 수주 실적이 매출에 반영되기까지 2년 이상 걸렸던 겁니다. 중요한 건 단순히 일감만 늘어난 게 아니라...
조선, 고금리·발주 감소…전년비 수주액 40% 이상 줄듯 2023-01-02 16:29:55
나눠 받는데 대부분 막판에 받는 금액이 많은 ‘헤비테일’ 방식이다. 한국조선해양의 2023년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9303억원으로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각각 1106억원, 2365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설 전망이다. 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한국조선해양, 3분기 영업익 작년比 33.2%↑…1년만에 흑자전환(종합) 2022-10-27 14:09:26
슈퍼사이클(초호황기)에 수주가 급증했지만, 헤비테일 계약(선수금을 적게 받고 인도 대금을 많이 받는 형태의 계약) 형식과 통상임금 판결에 따른 충당금 반영으로 작년 4분기부터 3분기 연속 적자를 낸 바 있다. 조선 부문 매출은 하기휴가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높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내년부터 줄줄이 흑자"…이래서 조선주 담는구나 2022-10-02 14:53:40
헤비테일' 방식이 성행했다. 덩달아 2020년 하반기 수주 선박 실적이 올 하반기부터 본격 반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 들어서도 선박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는 동시에 수주 물량이 불어나는 만큼 앞으로 실적 전망도 밝다. 올 1∼8월 국내 조선업계 수주량은 216척, 1192만CGT(표준선 환산톤수)로 수주 점유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