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런드리고 글로벌 캠퍼스 개소식…세계적 런드리 테크기업 도약 2024-10-17 17:49:52
운영 조직이 도출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스마트팩토리 현장에 발 빠르게 적용해 변화하는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비용 절감을 통해 올 4분기 흑자 전환을 달성한다는 각오다. 한편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분야 매출 1위 ‘런드리고’, 150여 개의 무인 스마트 세탁 매장을 운영 중인...
김정진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SK하이닉스청년창업파크 사업단장 “2023년 국비 211억원 유치해 충북 지역에서 가장 많은 창업사업을 운영” 2024-10-16 21:22:52
현대백화점 판교점, 킨텍스점, 중동점 NEW 타임스퀘어에 정식매장 , 프랑스·미국(아마존)에 입점했으며 프랑스 투자기관으로부터 글로벌 투자를 받고 현지법인 설립을 진행 중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미러로이드는 맞춤형 AI 뷰티솔루션 스마트미러 ‘미라트(Mirart A...
?[골프브리핑] 테일러메이드, 오라클 레드불 레이싱과 두 번째 콜라보 공개 2024-10-16 11:07:05
서울(여의도 IFC몰), 테일러메이드 압구정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이번 컬렉션은 오라클 레드불 레이싱의 2024년 RB20과 팀 드라이버인 맥스 페르스타펜과 세르히오 페레즈가 착용한 레이싱 슈트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퍼포먼스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테일러메이드는 지난해 10월 오라클 레드불...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연구혁신 역량을 키워온 게 첫 번째입니다. 2000년대 초반 미샤를 시작으로 연구소나 공장이 없는 브랜드가 대거 등장하면서 화장품 ODM 산업이 본궤도에 올랐죠. 그다음이 2004년 중국 진출, 세 번째가 온라인 시장 급팽창입니다.” ▷일본 미로토가 자극제가 됐나요. “코스맥스는 화장품 연구혁신·생산 전문회사입니다....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특화 매장 등을 잇달아 내놨다. 점포 안 매장뿐 아니라 점포 자체를 쇼핑몰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마트로 탈바꿈하거나 입지를 고려해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을 선보이는 특화 점포로 운영하기도 한다. 이마트는 지난 8월 죽전점을 공간혁신을 통한 새로운 타입의 매장으로 재단장했다.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의...
호텔·병원 '싹쓸이' 10조 매출 올린다…LG전자, B2B 총력전 2024-10-10 10:00:03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4대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제시했다. 2030년까지 전체 매출 가운데 B2B 비중을 45% 수준으로 늘리겠다는 계획도 이때 공개됐다. LG전자는 전장, 냉난방공조(HVAC), 빌트인 가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B2B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실내 공간뿐 아니라 모빌리티, 비즈니스...
LG전자 "BS 사업본부, 2030년 연매출 10조 목표" 2024-10-10 10:00:00
열린 인베스터 포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4대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언급하며 2030년까지 전체 매출에서 B2B의 비중을 45% 수준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회사는 현재 B2B 제품과 솔루션을 비롯해 전장, 냉난방공조(HVAC), 빌트인 가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다양한 B2B 사업 역량을...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중 40%가 하노이 현지에 최초로 들어선 매장으로 현지인들의 관심이 높다. 지하 1층에 있는 롯데마트 웨스트 레이크 점은 오픈 이후 베트남 롯데마트 16개점 중 방문객 수와 매출 실적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마트 웨스트 레이크 점은 한국의 그로서리 전문 포맷을 이식한 베트남 최초의 그로서리 혁신 매장이다....
식품·물류·콘텐츠로 지구촌 'K열풍' 주도…CJ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 2024-10-09 16:22:10
위한 혁신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식품, 물류, 콘텐츠 등 주력 사업을 기반으로 한 CJ그룹의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세계인 입맛 잡은 K만두CJ제일제당은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K푸드 사업 확대를 위해 글로벌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육성에...
신세계백화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등 신개념 공간 혁명 선도 2024-10-09 16:12:29
기존 백화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매장과 공간을 잇달아 열며 ‘공간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 공간의 매력과 가치를 극대화해 소비자들이 찾아오고 오래 머물고 싶은 곳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올해 강남점 명품관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연결부 3개 층에 문을 연 ‘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