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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LNG선 4척 9천713억원에 수주…1주일새 3조원 계약 2021-10-25 09:48:09
70%까지 감축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2023년부터 현존선 에너지효율지수(EEXI)와 탄소집약도(CII) 등급제 시행을 예고했다. 이에 따라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선박으로의 개조 또는 신조 수요가 늘 것으로 보인다고 삼성중공업은 전망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IMO 2023 규제 대응을 위한 선사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한국선급, 29일 맥넷 전략 세미나 개최 2021-06-28 15:57:09
진행하는「맥넷(MacNet) 전략세미나-Ⅲ, 국제해사기구(IMO) 현존선 규제에 대한 K-마리타임(Maritime) 전략」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MacNet(해양산업통합클러스터)이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지원, KR, 한국해운협회,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조선해양플랜트협회가 후원한다. 최근 개최된 IMO 해양환경보...
국제 온실가스 규제, 2023년부터 현재 운항 중 선박에 확대적용 2021-06-23 11:00:06
규제를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존선은 선박 제원을 기반으로 계산되는 선박에너지효율지수(EEXI)를 충족함과 동시에 매년 운항실적에 따라 계산되는 선박 탄소집약도지수(CII) 감축률도 만족해야 한다. EEDI와 EEXI는 선박이 화물 1t을 1해리(약 1.9㎞) 운송할 때 배출되는 CO2양을 기관출력, 재화중량톤수 등...
한국선급, 현대중공업그룹과 환경규제 대응 위해 '맞손' 2021-04-12 16:37:00
이에 따라 국내 해사업계는 2023년부터 현존선에 적용될 EEXI와 CII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중장기적으로는 무탄소 연료 추진선으로의 전환도 준비해야 한다. 한국선급 김대헌 연구본부장은 "세계 최고의 조선 기술을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과 협력해 환경규제에 대한 최적의 기술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한국선급, MacNet 전략세미나서 에너지효율지수/탄소집약도 대응방안 논의 2021-03-11 14:00:25
중 2023년부터 현존선에 적용될 에너지효율지수(EEXI, Energy Efficiency Existing Ship Index)와 탄소집약도(CII, Carbon Intensity Indicator) 기준등급의 부여는 해사업계에 큰 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선급은 이러한 조치들에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 위해 각 해운국과 산업계는 EEXI와 CII 충족을 위한 축·엔진...
한국선급, 현존 선박 온실가스 저감대책 결정 설명회 개최 2020-12-02 17:36:35
3일 현대글로벌서비스와 공동으로「현존선 온실가스 저감대책 결정 설명회」를 연다. ‘오프쇼어 코리아 2020’ 기술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세션별로 한국선급 및 해운?조선사 전문가들의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지난 11월 국제해사기구(IMO)...
국제해양플랜트전시회, 부산서 12월1~3일개최 2020-11-30 09:23:47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 75차 현존선 온실가스 저감 대책 결정 설명회를 화상 토론회로 개최할 예정이며, 한국선급과 현대글로벌서비스 공식 유튜브 계정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행사 공동주관사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도 이번 전시 기간 중 해외 빅바이어 50개사를 유치해 ‘2020 Global Offshore & Marine...
파나시아 "그린뉴딜 핵심 수소사업 '박차'…2000억 매출 올릴 것" 2020-09-17 14:35:32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스크러버 설치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존선 5만5182척(2000DWT 이상급 기준) 중 지난 7월 기준으로 설치된 선박은 3834척(6.9%)에 불과하다.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TS) 판매도 확대될 전망이다. IMO가 2024년 9월까지 전세계 선박을 대상으로 BWTS 설치를 의무화했기 때문이다. 전체...
원양어선 안전·복지 강화…선원 생활공간 관리기준 마련 2020-01-09 11:00:03
위해 신조어선·현존선·수입 대체선으로 구분해 대책을 추진한다. 어선 안전 관련 국제협약 비준 등도 준비한다. 신조어선은 정부와 은행이 출자하는 '원양어선 안전펀드'를 2023년까지 1천700억원 규모로 조성해 금리·담보 문제를 해결한다. 이를 통해 초고령선박 14척을 2023년까지 대체 건조해 안전을 강화할...
"팬오션, 최악을 통과하는 벌크선 수요…목표가↑"-NH 2019-05-07 07:36:03
정 연구원은 "해당 작업으로 현존선 가동률 하락이 불가피하지만, 2019년 벌크션 공급 증가율 0.5%포인트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선박 개조 비용 증가와 선박 금융 축소는 중장기 벌크션 공급 제한 요인으로 작용, 공급 증가율 둔화 추세는 2020년 재차 심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