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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격히 오른 산업용 전기요금, 주택용 추월 눈앞 2019-05-07 17:49:31
않는다”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상위권인 산업용 요금을 추가로 올린다면 이는 산업 자해 행위”라고 지적했다.산업·주택용 요금제 모두 개편정부는 산업·주택용 전기요금제를 전면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는 다음달 주택용 요금제를 먼저...
"수소차 보급 늘리려면 수소 생태계·인프라 구축이 우선" 2019-04-22 16:50:36
강조했다. 윤 실장은 이어 "판매의무제, 협력금제 등의 규제보다는 인센티브 정책이 필요하며, 기업의 연구개발(R&D) 투자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연구개발(R&D)과 시설투자 세액공제를 확대하고 정부의 수소 경제 로드맵이 잘 이행되도록 범부처 정책 총괄 조정기구를 설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날 포럼에는 안국영...
車·부품 6개 단체 "힘 모아 위기 극복" 2019-03-11 17:34:56
모아 위기 요인을 진단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정부에 과도한 환경규제 완화도 요구할 방침이다.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동차 평균연비 기준의 합리적 조정 △친환경차 협력금제도 재검토 △친환경차 보조금 확대 등을 요청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추가 금융 및 세제...
[ 사진 송고 LIST ] 2019-03-03 15:00:02
나온 금제 술잔 03/03 10:13 지방 박상현 아랍 난파선에서 나온 금제 접시 03/03 10:13 지방 박상현 종려나무 문양 청화백자 03/03 10:13 지방 박상현 장사요와 녹유자기 잔 03/03 10:16 지방 신창용 롯데 새 외국인 2루수 아수아헤 03/03 10:16 지방 이준서 3·1운동 기록물, 뉴욕에 선보인다…100주년...
“여유있는 집이 전기료 덜 내더라”…누진제 개혁 이뤄질까 2019-01-30 17:59:14
주택용 전기 사용량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평균의 절반밖에 안돼 상당수 가구가 충분히 절약하고 있다”며 “누진제를 폐지하더라도 여름 겨울철 1000㎾h 초과 ‘슈퍼유저’에 적용하는 높은 요금제를 유지하면 과소비는 어느 정도 억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끝) /...
방사청 "보증부담 50%줄여 작년 조선업계에 1조원 집행" 2019-01-01 08:53:27
"함정사업에 적용하지 않았던 '기성금제도'를 도입해 4천740억 원을 업체에 지급했다"며 "기성금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사업단계별로 국방기술품질원의 검사를 받고 기성금의 50%에 해당하는 보증서만 제출하면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조선업체가 착수 및 중도금을 받으려면 지급받는 금액만큼의...
한경연 "노사정 힘 합쳐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해야" 2018-12-20 16:06:41
노·사·정이 협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경연 권태신 원장은 20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개최한 '노동부문 패러다임 전환방안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통해 "신규 고용창출을 위한 임금삭감과 신규 입사자에 대한 이중임금제 등에 노사가 합의하면서 기업 경영위기도 극복하고 국가 경제도 살린 독일과 네덜란드,...
위기의 車업계, 정부에 부품업체 금융지원 등 대책 요청(종합2보) 2018-11-14 18:03:12
친환경차협력금제 도입 신중 검토 ▲ 인센티브제를 통한 친환경차 활성화 정책 시행 등을 제안했다. 이밖에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자제와 실근로 시간을 기준으로 한 시급 환산 등 업계 현실을 반영한 최저임금제 운용, 탄력적근로시간제의 단위 기간 연장(최대 3개월→1년) 등 유연근로제 활용 확대, 파업 시 대체근로...
국내 車업계, 정부에 금융지원·노사관계 선진화 촉구 2018-11-14 16:14:17
기준 합리적 조정, 친환경차협력금제 신중 검토 등 환경규제 부담 완화, 인센티브제를 통한 친환경차 활성화 정책을 요구했습니다. 또 최저임금 급격한 인상 자제, 실근로 시간 기준 시급환산 등 업계 현실을 반영한 최저임금제 운영, 탄력적근 로시간제의 단위기간 연장과 노동유연성 확대, 노사간 교섭력 균형 확보 등을...
車업계, 정부에 내수 활성화·부품업체 금융지원 요청(종합) 2018-11-14 15:00:04
친환경차협력금제 도입 신중 검토 ▲ 인센티브제를 통한 친환경차 활성화 정책 시행 등을 제안했다. 이밖에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자제와 실근로 시간을 기준으로 한 시급 환산 등 업계 현실을 반영한 최저임금제 운용, 탄력적근로시간제의 단위 기간 연장(최대 3개월→1년) 등 유연근로제 활용 확대, 파업 시 대체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