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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시종 충북지사 "강호축 조기 실현이 최대 현안" 2019-06-23 08:05:54
충북선과 이어지는 분기기를 호남고속철도에 설치해야 하는데, 콘크리트 도상에 설치하는 게 기술적으로 어렵다고 한다. 국토부는 오송연결선을 제외한 채 고속철도가 아닌 호남선 일반철도 이용 방안을 제시했다. 이 경우 전남 목포에서 강원 강릉까지 가는데 계획보다 47분 느린 4시간 17분 걸린다. 오송연결선 설치를...
충청·강원·호남 광역단체장, '강호축' 국토종합계획 반영 건의 2019-04-02 08:47:09
총 1조4천518억원이다. 도가 애초 정부에 제출한 오송 연결선(7.5㎞) 1천938억원과 원주 연결선(9㎞) 1천696억원은 빠졌다. 이들 단체장은 ▲ 보령∼대전∼보은 고속국도 반영 ▲ 대전∼세종 광역철도 및 세종청사∼경부선 조치원 연결을 통한 청주공항 접근성 강화 ▲ 제천∼삼척 고속도로 건설 ▲ 충청산업문화철도 제4차...
정부, 국가균형발전 위해 24조원대 23개 사업 예타면제(종합) 2019-01-29 12:18:00
규모의 남북내륙철도 사업, 경부와 호남고속철도가 합류하고 KTX, SRT가 교차하는 병목 구간인 3조1천억원 규모의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 등이 포함됐다.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 가운데 연구개발(R&D)사업 3조6천억원 등을 제외한 20조원가량은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다. 정부는 29일 국무회의에서 이런...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2019-01-29 12:00:04
간 남북내륙철도 사업, 경부와 호남고속철도가 합류하고 KTX, SRT가 교차하는 병목 구간인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 등이 포함됐다.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 가운데 20조원 안팎이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gkR.dKFDAef ■ [예타면제]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선정·탈락 희비 엇갈려...
"수도권 사업 원칙적 배제"…정부, 24조원대 23개 예타면제 사업 발표 2019-01-29 11:06:11
호남고속철도가 합류하고 ktx, srt가 교차하는 병목 구간인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 등이 있다.지방자치단체 신청을 우선 고려하되 대체사업도 발굴했다. 거제, 통영 등 경남과 울산, 전북 군산, 전남 목포 등 고용·산업위기 지역을 추가했다. 수도권 사업은 원칙적으로 제외했지만, 예외적으로 도시철도...
[예타면제] 호남KTX는 성공사례…4대강은 실패 평가 2019-01-29 10:29:28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 성공 사례로는 주로 호남고속철도가 꼽힌다. 2015년 4월 개통된 호남고속철도는 서울∼광주 이동 시간을 1시간 앞당겨 1년 만에 이용 승객이 950만명에 달했고 지역 불균형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호남고속철도는 당초 2005년 비용-편익(B/C) 분석결과가 0.39로 예타를 통과할 수...
[예타면제 충북] 목포~강릉 3시간…충북선 철도 고속화 '날개' 2019-01-29 10:11:35
기능했다면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강원, 충청, 호남을 새로운 성장 동력의 축으로 삼자는 것이다. 2011년 국토교통부의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면서 물꼬가 트인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은 8년 만에 착공을 눈앞에 두게 됐다.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이 마무리되면 기존의 경부 축과 강호 축을 연결하는...
정부, 국가균형발전 위해 24조원대 23개 사업 예타면제 2019-01-29 10:09:30
경부와 호남고속철도가 합류하고 KTX, SRT가 교차하는 병목 구간인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 등이 포함됐다.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 가운데 20조원 안팎이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다. 홍남기 "예타면제 2029년까지 추진…연평균 1조9천억 소요"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LIHjZerhPFw] 정부는...
GTX-B노선 등 수도권 '예타 면제' 제외…3기 신도시 조성 차질 빚나 2019-01-17 17:25:15
예타를 통과하지 못했어도 건설된 호남고속철도가 대표적인 사례다. 지난해 말 정부는 투자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로부터 예타 면제 대상 사업 신청을 받았다. gtx-b도 예타 면제 제외수도권 지자체가 신청한 예타 면제 사업 중 주택업계가 가장 주목하는 사업은 gtx-b노선이다. 3기 신도시로 개발될 남양주 왕숙신도시의...
[신년인터뷰] 이시종 충북지사 "충북선 철도 고속화 전망 밝아" 2018-12-28 06:13:16
강호축은 강원도의 '강'과 호남의 '호'를 딴 것으로, 끊어진 강원도와 호남을 충북을 통해 고속화 철도 및 고속화 도로로 잇는 것이다. 현재 목포∼오송에는 고속철도가 있고, 제천∼원주∼강릉에는 고속화 철도가 있는데, 충북선 오송∼제천 구간은 완행열차 구간이다. 오송∼제천 구간을 고속화 철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