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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송도서 크리에이터 미디어산업전…아시아 기업·제작자 참여 2024-08-01 12:00:10
일본, 베트남, 몽골 등 아시아 6개국 기업 10개 사가 글로벌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일본 이커머스 기업과 베트남 IPTV 및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몽골 홈쇼핑 기업 등 기업이 국내 기업과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함께 행사에 참여한 이들 국가의 크리에이터가 국내 뷰티·푸드 제품에...
인터파크쇼핑·AK몰도 미정산…인터파크도서는 서비스 중단(종합) 2024-07-31 16:50:42
운영한다. 하지만 일부 PG사와 간편결제사가 인터파크커머스 판매대금을 묶어놓으면서 자금이 돌지 않았고, 전날부터 몇몇 판매자들에게 정산대금을 지급하지 못했다. 전체 미정산 금액은 이날 기준 200억원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파크커머스는 해당 결제업체, 판매자와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협...
종합 비즈니스 상담회 '소싱위크'에 중소벤처기업 1천300개 참가 2024-07-24 12:00:02
행사다. 해외 바이어와의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백화점·TV홈쇼핑 등 국내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와의 구매상담회가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오는 9월 5∼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국내외 바이어 180여개 사가 방문해 중소벤처기업과 비즈니스 상담을 할 예정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50.0%, 현대홈쇼핑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모두 디지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이었다. 하지만 송출수수료 부담은 커지고 있다.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케이블TV·위성·IPTV)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지불하는 비용이다. 지난해 TV홈쇼핑 7개 법인이 유료방송사업자에...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홈쇼핑[057050]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모두 디지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송출수수료 부담은 갈수록 커지고 있어 업계의 고심이 깊다.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유료방송사업자(케이블TV·위성·IPTV)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지불하는 일종의 자릿세다. 지난해...
롯데, 중소기업 중남미진출 지원…"300억원대 수출논의" 2024-06-18 07:30:01
홈쇼핑은 지난 13∼16일(현지시간) 멕시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 멕시코'에서 2천만달러가 넘는 중소기업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자 롯데홈쇼핑이 2016년 도입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롯데지주와...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세븐일레븐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쿠팡, 롯데홈쇼핑 등 채널에 저칼로리 비건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이스케키'를 입점시킨 서스테이블은 로우 스펙 푸드 인기에 자사 제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나이스케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배 넘게 뛰었다는 설명. 서스테이블 관계자는...
13년 만에…홈쇼핑 영업익 5000억 붕괴 2024-05-05 18:16:42
TV홈쇼핑 불황의 가장 큰 원인은 TV 시청자 감소다. 스마트폰이 보편화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SNS 사용이 늘어난 영향이다. 이런 상황에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가 매년 송출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업황은 더 악화하고 있다.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자 지난해엔 TV홈쇼핑사가 방송 중단을...
유통업계, 가정의달 '쇼핑열전' 돌입…'역대급' 물량공세 2024-04-29 10:50:22
한다고 29일 밝혔다. TV홈쇼핑·현대H몰·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이용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사은품,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지급 등 여러 혜택을 준다. 특히 선물 수요가 가장 많이 몰리는 5월 첫째 주와 마지막 주를 '혜택 집중 기간'으로 두고 하루 선착순 5만명에게 230억원...
'팬데믹 호황' 반납한 TV홈쇼핑…"올해 더 어렵다" 2024-02-12 07:03:00
홈쇼핑의 방송 매출액 비중이 49.4%로 사상 처음으로 50% 아래로 떨어진 것은 상징적이다. TV홈쇼핑 업체들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이 커지는 추세에 편승해 저마다 웹·모바일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서두르고 있지만 그렇다고 본업인 TV를 포기할 수는 없는 터라 고민이 깊다. 매년 무섭게 치솟는 송출수수료...